Q
답변수 2
대학생 세금관련 질문12
비공개 Jun 17, 2016 4:42 PM     [NY]
0
조회 1,805
안녕하세요? 현재 미술대에 다니는 학생입니다. 최근에 처음으로 돈을 벌기 시작했습니다. 다만 일주일에 1~2번씩 시간당 $12인 간단한 작업입니다. 거이 4주동안 했고 키보드 및 모니터에 거이 $600를 썼습니다. 돈을 벌기 시작하다보니 세금에 대해 걱정이 점점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세금보고를 해본적이 없고 듣기론 한달에 $2000이하면 세금을 안낸다고 들었습니다. 세금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다보니 불안한건 어쩔수 없나 봅니다. 

제가 제일 궁금한 점들은

1. 정말로 한달에 $2000이하의 소득이라면 세금을 내는지 안내는지
2. 은행계좌로 안들어가는 돈들 즉 현금으로 직접받는 돈들도 세금에 포함되는지
3. 매년 내야하는 세금양은 어떻게 정해지는 지
4. 세금보고를 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하는 지
5. 미술작가 및 사진작가처럼 매달 들어오는 돈 격차가 많이 차이나면 어떻게해야하는 지

등등...

답변 부탁들립니다.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대학생 세금관련 질문

비공개 Jun 17, 2016 7:28 PM
0
(0%)

IRS홈페이지 들어가서 찾아 보세요. 미국에서 대학까지 다니면 충분히 알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습니다.
1. 한달 2000불은 무슨 헛소리인지... 연간 400불 이상 소득이 있을 경우에는 모두 택스 보고 대상자입니다. 단지 인컴이 적을 수록 택스 웨이브가 되기 때문에 본인이 번 돈에 대한 세금을 아주 적게 내거나 아에 안 낼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2. 본인이 자영업으로 구분 되는데 캐쉬로 받은 돈도 실제적으로는 택스 보고를 해야 하지만, 추적이 안되기 때문에 보고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경우 인컴 자체가 높지 않기 때문에 캐쉬까지 다 보고해도 상관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본인이 영수증 다 챙겨서 수익 지출 보고를 정리해야 할 겁니다.
3. 매년 내는 세금은 그 다음해에 정부가 수입지출 결산을 내고 결정합니다.
4. 자영업이라 솔직히 저는 잘 모르겠네요.
5. 상관없습니다.

수입이 너무 적으면 사실 세금 보고 해도 크게 상관은 없는데 택스 보고는 10년 이상 35년까지 보고를 해야 소셜 시큐리티 연금을 100% 받을 수 있습니다. 보면 많은 분들이 당장 세금을 안내고 싶은 마음에 세금 보고를 고의적으로 적게 하는 분들 많은데... 천년만년 버는게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연금 가지고 먹고 살아야 하는데 경제 어려워 지면 한번에 사업 날리고 어정쩡한 연금으로 죽지못해 사는 사람 많이 봤습니다. 잘 생각하고 대학생인데 이런 생각하지 말고 잘 생각해서 택스 문제를 어떻게 할지 생각해보세요.

출처본인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비공개67.245.*.90  Jun 17, 2016 4:20 PM
     
    2000달러라고 적어놨습니다만 갑자기 200불은 뭔지
    질문글과 같은 ID로 작성된 글입니다.
0
No. 2

re:대학생 세금관련 질문

비공개 Jun 17, 2016 3:27 PM
0
(0%)
1. 글쓴이와 같은 independent contractor 의경우 일년 연수입이 $400을 넘지 않으면 세금보고를 안해도 됩니다. 회사에 속해있는 경우면 (w-2받는경우) 싱글일경우 일년 수입이 $10,300 이 넘지 않으면 세금보고를 안해도 되고요.

2. 모든 수입은 세금보고를 해서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것이 정상이지만 소득이 현금일경우 세금추적이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금소득은 세금보고에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3. 매년 내야하는 세금금액은 tax payer의 filing status, income, dependency status, age 등..에 따라 taxable income 이 정해진후 그 금액에 비례하여 정해진 %에 맞게 세금을 냅니다.

4. 세금보고를 하려면 우선 소득이 있을경우 소득에 대한 각종 form 들을 준비 하여 매년 4월 15일까지 IRS 에 1040 form 을 작성하여 보내면 됩니다.
소득의 종류에 따라 tax payer 가 받는 양식은 다르며 예를들자면 자영업은 1099-misc, 회사원은 w-2, 은행 이자 수입이 있을경우 1099-INT, 은행에 investment account 가 있을경우 1099-B 등등 고용주나 은행같은 financial institution들은 매년말 tax payer 에게 위와 같은 form 들을 보냅니다. 그러면 그것들을 토대로 세금보고를 하면 됩니다. (회계사를 통하거나 본이 직접 file)

5. 매달 수입이 불규칙 하더라도 세금보과와는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일년에 벌어들인 소득에 비례하여 세금을 내는것이기 때문입니다.

중요한것은.. 글쓴이는 independent contractor 로써 1099을 받을것같아 보이는데 independent contractor 는 일반 w-2 로 받는것보다 세금을 더 많이 냅니다. (15.3%) 또한 세금을 미리 원청 징수 하지 않기때문에 (withholding) 년말에 세금보고 할때 그동안 벌어드린 수익에서 생긴 새금들을 한번에 다 내야하는 세금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그것을 방지하고자 벌어드린 수입에 15%는 세금을 낸다 생각 하시고 따로 비상금을 마련해 두어야 연말 세금보고때 큰 금액을 한번에 내야하는 불상사가 생기지 안을것입니다..

그리고 independent contractor 는 일에 관련한 온갖것들을 expense처리를 할수 있기때문에 모니터나 키보드 구입에 관련된 영수증을 꼭 갖고 있다가 세금보고 할떄 expense 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ㅎㄳ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비공개67.245.*.90  Jun 17, 2016 4:28 PM
     
    인터넷으로 구입한 것들은 어떻게 증명하죠? 특히 Craigslist에서 개인적으로 구매한건 영수증조차 없는 데 말이죠...
    질문글과 같은 ID로 작성된 글입니다.
  • 댓글2
    armiantc72.69.*.82  Jun 18, 2016 1:47 PM
     
    영수증 없으시면 expense처리안하면 되지않을까요? expense처리안하면 세금공제를 덜받는다는것뿐이라... 님돈이 더 나간다는거외에는딱히 문제되는게없을것같은데...

    그리고 솔직히 기본적으로 세금 공제해주는 부분이있어서, 님이 expense처리한다고해서 그게 다 감면 받는건 아니거든요. 저는 처음에 공제받으려고 열심히 이것저것 준비해봤는데, 별로 공제되는거없어서 이제 그냥 안해요...

    영수증 없으신건 그냥 잊으시고 스트레스 받지않으셔도될듯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