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1
이혼 법률 양육권10
비공개 Nov 28, 2016 7:37 PM     [NJ]
0
조회 967
안녕하세요

임신해서부터 별거하고 살았고 주말에만 만났었습니다.. 뉴욕 뉴저지 왔다 갔다 하면서요 지금 아이가 2살을 바라보고 잇고.. 아기 애비없는 자식 되는게 싫어서 참았었지만 도저히 안될것 같습니다. 
아기가 태어나고 키우는내내 양육비한번 준적 없으며 기저귀 사오라니깐 구걸하지 말라네요.. 기분 좋을때 가끔 사다주는게 다고요. 아들꺼 뭐하면 자기가 뭐 대단한일 하는 마냥 구네요..
지금은 학생이고 누나가 주는 돈으로 본인 생활하고요.. 매번 샤핑에 자기 옷은 잘 사 입고 아들은 뭘 사오지도 않으면서 아들아들 이러며.. 
이혼을 하고 양육권은 엄마인 제가 꼭 가지고 싶고요.. 이제 졸업이니 직장도 구할것이고.. 그러면 양육비 요청을 할 수 있을까요? 매번 시아버지도 아니고 시어머니가 담배를 피셔서.. 집에 아들 데려 가면 이제 아들 자니깐 담배피러 간다며 담배피시네요.. 신생아때 남편이 능력이 안되 거기서 살려다가 신생아인 아들 누워놓고 3피트도 안되는 거리에서 문하나 놓고 담배를 피시는거 보고 기겁하고 도망나왓거든요.

제가 궁금한건 아기를 제가 키우면서 양육권을 가지는거죠.. 남편에게 양육비 요청을 하고 싶은데요.. 지금까지 뭐 제가 일하면서 키우고 있고 자기 보고 싶은데 이주에 한번 일주일에 한번 와서 하루 놀아주고 가는게 너무 괴씹하고 저게 애빈가 싶거든요.. 이혼하고 양육비는 꼭 요청하고 싶습니다.. 가능하면 얼마나 받을 수 있을가요?
별거기간이 있어야 한다고 하던데.. 지금까지 따로 살았는데도 별거기간이 있어야 하나요?
제가 양육권을 가지게 되면 남편이 얼마만에 한번씩 와서 아들을 만나게 해줘야 하나요?
시어머니는 접근 금지 시키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이혼 진행을 하면 어떻게 처음부터 진행이 되나요?
남편과 합의를 본다면 뭘 어떻게 합의를 봐야 하나요?
신고 0
1
No. 1

re:이혼 법률 양육권

kenzojss Nov 28, 2016 9:39 PM
0
질문자 인사 답변 감사드려요.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혼인신고가 되어 있으신지요? 아니면 common law husband &wife 이신지요? 뭐 어떤경우라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양육권 주장시 informal seperation 으로 주장하셔도 됩니다. 달리말해 꼭 합법적 divorce 가 필요하지 않다.라는 말이 되겠습니다. 시댁식구들의 흡연으로 아이가 살기에 healthy environment 가 아닌점은 분명히 원글자님에게 이득이고요.


Child support 는 아이 아버지/혹은 시댁식구들의 성정과 인품, 나아가 재정능력을 고려하시는게 아님을 명심하시고, 지금부터 하셔야할 NJ Child support 프로세싱은 오로지 아이의 앞날과 장래를 위해 하는것임을 철저한 원칙으로 생각하시고, 마음을 가다듬고 평정심으로부터 시작하시길 조언드립니다. 남편을.. 시댁식구들 이러쿵 저러쿵 이야기해봤자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오니, 시간과 정성을, 내 감정을 그런곳에 쏟지 마시라는 이야기 이오니, 오해하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밑으로는 뉴저지 포함, 미국의 child support 에 대해 원글자님이 반드시 아셔야할 내용입니다.

1.미국에서 court ordered child support 가 얼마나 무서운 법인지를 먼저 인식하셔야합니다. custody 가 없는 non custodial parent 는( 아이 아버지가 되겠죠) 아이가 성인이될때까지 custodial parent (원글자님이 되겠죠) 에게 아이를 위한 financial support 를 한달도 거르지않고 해야합니다.

2. 그럼으로 family court 에서 먼저 sole custody 를 official 하게 받아놓으시는게 첫 스텝입니다. 원글자님이 남편분과 법정에섰는데, 남편이 custody 를 주장할수도 있습니다. 재판이란 살아움직이는 것이어서, 사전에 원글자님이 준비하셔야할걸 미리 준비 못하시면 판도가 완전히 달라질수 있음을 또한 명심하시길 빕니다. 판례가 있어요, 아이 엄마가 밤에 늦게까지 일을해서 childcare provider 가 퇴근후 그나마 남편이 아내올때까지 잠깐 2시간을 봐줬는데 법정에선 남편에게 양육권을 인정했습니다. 그럼으로 남편이나 시댁에게 꼬투리잡힐만한 언행은 삼가하시고, 원글자님이 아이의 full daily physical responsibility 를 책임지는 사람이란걸 확실히 해두시기를 조언드립니다.

3. family court 에 남편과 서시게 되는데요, 남편이 변호사를 고용해 등장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custody 를 뺏길수도 있으니 원글자님도 변호인을 고용하시길 권유합니다. 하지만 경제사정상 어려움이 있거나 여유가 안되시면 뉴저지주에서 제공하는 free legal services 도 있사오니 참고가 되시길 조언드립니다. (1-888-LSNJLAW, 1-888-576-5529)

남편이 PAYROLL 로 임금을 받을시에는 wage garnishment 가 아주 정확하게 되오니, 남편이 버는 주급이나 월급에 정확한 퍼센티지를 받게 되실거고, 남편이 여건상 케쉬잡을 띠어도 city 마샬이나 sheriff 가 남편 직장에 찾아가 고용주에게 주에 얼마버는지를 정확하게 알아내어 해당 퍼센트를 원글자님에게 pay 하게끔 하오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조언드립니다.

위의 전문을 인지하셨다면,
밑의 링크는 child support request application 이오니 작성하셔서 일단 접수를 하시고 코트일정 받으셔서 남편을 법정에 갖다 꽂은후 센턴스를 받게 하시길 조언드립니다. 코트에서 센텐스받고 지키지 않을경우 가차없이 깜방에 쳐넣으니, 아이를 낳아놓고 뻘짓하고 그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때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를 확실히 일깨워주시기를 바랍니다.


Forms Download Center


출처NJ Child support
신고 0
(kenzojss)
  • 해골
  • 채택 310| 채택률 31.6%
  • 질문 4| 마감률 16.7%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kenzojss172.56.*.76  Nov 29, 2016 2:32 PM
     
    [내용추가] 사어머니로부터의 접근금지명령 즉, order protection 는 가능하지만 흡연으로인한 사유는 좀 힘들고, 폭력이라든지, child abuse 가 성립할때 가능하오며, 아이에게 직접적인 피해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변호사도 검찰도 order protection 을 써줄수 없사옵고 오로지 경찰만이 할수 있는 일이오니, 경찰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이혼하실때에는 남편분과 원글자님이 한 변호사를 쓰시는게 아니라, 각각 선임하시는것이오니, 이점을 꼭 명심하시길 빕니다.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