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5
뉴욕 정부 보조 아파트50
비공개 Feb 28, 2017 10:31 PM     [NY]
1
조회 2,347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민을 와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초짜 후배 인사드립니다.

정말 이민생활이 많이 재밌기도 하면서 또 한편으론 너무 높은 물가 때문에 힘이 많이 들지만,
뉴욕정부 보조 아파트 혜택이라는 것을 듣게되어 감히 이렇게 여쭈어요.
가진 기술 하나없어, 하루에 새우잠을 몇시간씩 자며 일을 하러 나가는 저에겐
한달에 나가는 1베드룸 집값이 만만치가 않아 이렇게 도움을 청하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현재 저의 신분은 영주권자이구요.

혹시 선배님들중에, 뉴욕정부 보조 아파트 신청 하시는법 잘 알고계신분 계신가요..?
또는 한국말로 상담을 받을수 있는 기관이라던가 그런곳을 공유해주시면
한번 더 이렇게 감사히 도움 받겠습니다.

선배님들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뉴욕 정부 보조 아파트

비공개 Feb 28, 2017 7:26 PM
0
(0%)
무슨 도움을 구하는지 이해가 안되는데 퍼블릭 하우징은 그냥 NYCHA웹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그리고 NYCHA는 한어 통역 제공합니다. 그냥 전화 걸어서 통역 요청하고 물어보시면 됩니다.
퍼블릭 하우징 소요는 많은데 공급은 부족하기 때문에 지금 지원한다고 해서 바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최소 몇 년 이상씩 기다리야 합니다. 특히 본인의 경우 우선 순위에 포함될 만한 것이 없기 때문에 아주 아주 오래 기다려야 할 겁니다.
이런 이유로 퍼블릭 하우징 관련 사기가 무수히 많습니다. 그러니 이런 곳에 도움을 구한다느니 하는 소리 하지 마세요. 물론 좋은 환경을 가진 곳도 드물게 있지만 퍼블릭 하우징 싸다고 되면 좋겠다 생각하시는 분들 많은데 싼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출처잘 생각해 보시길...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비공개67.86.*.41  Mar 02, 2017 7:40 AM
     
    [내용추가] 아주 좋은 지적입니다.
    특히 한인사회에서 하우징에 관한 사기가 꽤 많습니다. 적은도 얼마만 주면 서류내 뭐내 다 해주겠다하고 돈만 받고 잠적하는 사람이 많으니 신분이 되시면 311에 직접 전화하셔서 정보를 받고 신청하시는게 가장 확실할것 같습니다
0
No. 2

re:뉴욕 정부 보조 아파트

kenzojss Feb 28, 2017 8:17 PM
0
(0%)
선생님 일단 화이팅을 외쳐드립니다.

뉴욕시 프로젝트 아파트는 NYCHA 와 Sec.8 HUD 구분됩니다.
이 두 프로그램은 단 한가지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저소득층을 지원하기위한 프로젝트 아파트들 입니다. Jay Z 와 50센트가 프로젝트 출신들이죠. 마약, 갱스터, 총질, 매춘...뉴욕시 밤마다 매일 일어나는 곳들이고 east new york 은 매일 사람들 죽어나갑니다. 집에 가만히 앉아있는데 총알이 벽을 뚫고 나와 다쳤다라는 신문기사 자주 접하시죠... 바로 NYCHA 프로젝트 아파트들 입니다. 뭐랄까 저같은 낙천주의자들만 갈수 있는 곳이라 말씀을 드리고요, 신청후 8년에서 12년을 기본으로 하염없이 기다리셔야 하고요. 렌트 금액은 소득에 비례합니다. 1센트 내고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서 권하는 아파트가 미첼라마 아파트 입니다. 한국으로치면 청약주택? 정도 됩니다. 낙찰 받는 것입니다. 지원자들에 한에서 로터리로 추첨을 함니다. 서브웨이 지하철에 보시면 공짜로 주는 메트로나 am 신문들 많이 보이죠? 그 신문들 우숩게 보면 클랍니다. 그 신문들 뒷쪽에 보면 바로 이 미첼라마 아파트들 정보가 항상 등장합니다. 퀸즈는 보기 힘들겁니다. 브롱스 맨하탄 브루클린은 많이 나와요. 이 미첼라마 아파트들은 단 한가지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중서민을 지원하기위한 프로잭트 아파트 입니다. 소득이 너무 많아도 안되고 소득이 너무 적어도 부적격 사유가 됩니다. 선생님 소득이 얼마나 되시는지 모르겠으나 글 쓰신 뉘앙스로 감히 말씀드리면 선생님 같은 분들이 꼭 신창하셔야 하는 아파트 입니다. 웹싸이트도 잘 되있고 이메일 서그크립션 하시면 새로운 아파트 나올때마다 실시간으로 정보를 쏴줍니다. 제가 아는 분들 여럿 소개시켜 드려서 지금 아주 저렴한 가격에 잘 살고 계시는데, 62세이상이되면 노인아파트로 갈아타셔서 한적한 곳으로 이사하시면 됩니다.


출처Own ref
신고 0
(kenzojss)
  • 해골
  • 채택 385| 채택률 30.9%
  • 질문 7| 마감률 16.7%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kenzojss208.54.*.249  Feb 28, 2017 9:10 PM
     
    링크 남겨 드립니다. 신청서부터 이메일 섭스크립션 다 해놓으시길 권유드립니다.

    http://www1.nyc.gov/site/hpd/renters/mitchell-lama-rentals.page

0
No. 3

re:뉴욕 정부 보조 아파트

비공개 Feb 28, 2017 9:39 PM
0
(0%)
아파트 추첨에 당첨활 확률은 거의 복권에 가깝습니다...
좋은 꿈시고... 신청하시길...
출처ㄴㅇㄹ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4

re:뉴욕 정부 보조 아파트

비공개 Mar 01, 2017 9:17 AM
0
(0%)
저는 시민 아파트 출신입니다. 한인 1.5세로서 어린나이에 부모님 대신해서 서류 읽어가며 신청 과정을 겪어보고, 또한 살아보면서 느낀것 경험담 들이 도움되길 바라면서 경험을 적어보겠습니다.

시민 아파트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NYCHA에서 관리하는 아파트, 혹은 section 8이라 부르는 아파트로, 범죄 기록이 있는 사람을 모아둔 아파트도 있고, 아닌 아파트도 있고 여기에도 종류가 다릅니다. 흔히 시민아파트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바로 이 section 8 아파트일것입니다. 건물들이 오래된것들이 대부분이라서 그럴까.. 아니면 거주자들 때문에 그럴까.. 뭔가 우중충 합니다. 워낙 저렴한 랜트비 때문에 이사나가는 테넨트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대기자들만 늘어나고요. 다른분들 말처럼 입주가 하늘에 별 따기이지만, 이 딴 별은 딸 필요가 없습니다. 그만큼 비추천이기에 더이상 논할 가치는 없고요.

두번째는 affordable housing입니다. 특징은 집 주인은 정부가 아닌 개인, 혹은 LLC단체입니다. 즉 큰 매니지먼트가 관리하는 대형 일반 아파트랑 똑같습니다. 대신 정부에서 보조금을 받고 그 차감된 액수만 랜트비를 내면 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인컴에 따라 최소 시민아파트 수준으로 그 최신아파트의 모든것을 누릴수도 있습니다. 100~500가구가 사는 대형 아파트 일 수도 있고 1~5가구가 사는 작은 타운하우스같은것 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스토리아에 위치한 50th ave와 Borden Ave선상에 위치한 맨하탄 전망이 아주 훌륭한 대형 빌딩이 그런것인데, 4인가족 인컴이 3만불 좀 넘어도 2bed 1bath가 월 650불입니다. 그 근처 일반 스튜디오 하나가 2000불짜리도 별로 없는 지역에 방 두개짜리가 650불.. 말 다한거죠. 리스상의 랜트비는 4000불정도는 할껍니다. 3350불이라는 크레딧을 뉴욕 정부가 지급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거기다가 새 집이고요. 또한 인컴과 백그라운드 체크를 합니다. 훌륭할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범죄기록이나 고소득은 아니어도 안정된 직장이 있어야합니다. 즉 section 8 과 다르게, 직장없이 껄렁껄렁 거리는 흑인 갱들이 입주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위치상으로도, 새 집이라는 면에서도, 이웃들 수준이 그나마 좀 낫다는 점에서 affordable housing쪽으로 알아보심을 권합니다..

브롱스나 브루클린, 맨하탄의 헬렘가에 참 많이 지어대는데, 이런곳들은 상대적으로 경쟁이 없어요. 랜트가격이 싸지만, 근처 히스페닉이나 흑인들이 그걸 퀄리파이 할만한 직장을 가졌거나 크레딧기록(범죄기록)이 깨끗한 주민은 거의 없기 떄문입니다. 제가 아시안은 하나도 없는 East New York에 위치한 새로 지인 affordable housing에 페인트 냄새 가시기도 전에 1빠로 들어갔는데요. 그만큼 모집 인원은 많았으나, 입주가능 자격이 되는 신청자는 거의 없었어요. 신청 기간이 끝난지 1년이 됬는데도, 100가구중에 반 이상이 텅텅 비어있을 정도였으니까요. 저는 파킹장을 쓸 수 있어서 출 퇴근 외엔 집 밖으로 나가지 않는 생활을 하였기에 다년간 살았어도 총에 맞았다던지 쓰리를 당한적은 없습니다. 하고 싶은 말은, 브루클린이나 브롱스의 좀 음산한 지역에 새로 지어진 affordable housing들은 상대적으로 거의 바로 입주가 가능할 정도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니 도저히 하루라도 빨리 랜트비좀 아끼고 싶다고 생각 드시면 이런곳도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서도 가장 좋은건, 아스토리아나 플러싱 유니온 공용주차장에 지어지는 그런 위치 좋은 affordable housing에 평생 사는겁니다. affordable housing에 살면 남들 하우스 property tax 내는 값으로 랜트비에 냉/온/가스 포함되어있고, 집 망가지면 플러머 부를 필요도 없고, 눈이 와도 수퍼가 알아서 치워주니, 이런 파라다이스가 어디있을가요. 이런곳에 당첨되면 집 살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평생 사시면 됩니다. 제가 affordable housing에서 살다가 하우스 샀는데, 집에 들어가는 비용이 전보다 2~3배 이상 됩니다. 저는 지역이 브루클린중에서도 안좋은 곳이었고 이 지역을 벗어나야 했지만, 다른 위치 좋은 affordable housing에 번호가 뒤쳐저서 집을 사서 나가는 방법을 택할 수 밖에 없었지만, 위치 좋고 동네만 좋았으면 평생 살았을겁니다. 대대손손..

https://a806-housingconnect.nyc.gov/nyclottery/lottery.html

혹은 NYC housing connect라고 검색하시고 계정만드시면 affordable housing리스트가 모두 뜹니다. 하나의 클릭만으로 신청이 되니 괜찮은곳은 다 신청해놓으세요.

추가로 미쉘-Lama 코압이라고 해서 시민아파트 수준으로 관리비 내면서 코압처럼 구매를 할 수 있는 아파트도 있으며, 시정부에서 보조해주고 시정부 관련된 빌더가 새로 싹 지은 집을 5% 다운만 내고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하우스를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한 있습니다. 인터넷에 HPD라고 검색하면 관련 NYC사이트가 뜨는데요. 한국 사람들은 집 소유에 대한 갈망이 큰 편이라서 싸게준다는 생각에 좋은거 아니겠냐고 생각하실수 있는데, 위치를 보면 딱히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그냥 그런게 있구나 하는 정도로만 아시면 될꺼 같아서 적어봅니다.
출처22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kenzojss74.73.*.55  Mar 01, 2017 9:24 PM
     
    선생님 자세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이런 지식기부는 꼭 물질이 아니어도 수많은 교포분들에게 많은 실질적인 도움이 될겁니다. 이런 덧글은 헤이코라안 대문에 1년 365일 걸어놔야 할텐데요. 진짜 경험과 노하우를바탕으로 쓰신 훌륭한 정보입니다.
0
No. 5

re:뉴욕 정부 보조 아파트

yalber_M Mar 03, 2017 3:38 PM
0
(0%)
저도 학생 당시 처음 뉴욕시에 들어와서 렌트하면 떠돌아 다녀봤는데요, 당첨되시는 점이 힘드시면 그런 Affordable Housing Apartment안에 렌트놓는 주인 을 찾아보시는 점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한참 렌트 주는 곳 보러 다닐 당시 퀸즈에서 중국인 소개로 서블렛 비슷하게 봤던 기억이 있네요 ;;

그래도 당시 사정이 나아져 결정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평수 대비하여 낮은 가격이였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한번 찾아보세요.

도움되시길바래요~
출처
신고 0
(yalber_M)
  • 해골
  • 채택 0| 채택률 0%
  • 질문 0| 마감률 0%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