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3
H1B 탈락 후 F-1 신분 유지 10
stephhhh Jun 01, 2017 8:31 PM     [NY]
0
조회 2,540
안녕하세요.

작년에 Undergrad 졸업하고 6/19로 OPT 가 만료됩니다. 이번 H1B 떨어졌다고 보는데 한국으로 안 돌아가고 쭉 남아서 일을 하려는 계획으로 차선책 알아보고 있습니다.

변호사랑 상의를 했는데, F-1신분을 유지하면서 내년에 다시 H1B를 넣거나, F-1신분을 유지하면서 영주권 방향으로 가는걸 알려주셨는데 일단 지금 당장 가을학기부터 들어갈수 있는 master program nyc나 동부 뉴저지 쪽으로 아시는 거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제가 현재 리서치 중이긴 한데, 당장 토플, GMAT, GRE도 없는데 쉽게 들어갈 수 있는 ranking 낮은 학교라도 혹시 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H1B 탈락 후 F-1 신분 유지

비공개 Jun 20, 2017 4:15 PM
0
(0%)
어학원은안되실거고.대학부설쪽으로 알아봐드리지요
안타깝네요..더욱 h1b는확률이없을듯하네요
201.682.7001
연락주시면 무료상담해드리지요
출처학생비자유지라...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2

re:H1B 탈락 후 F-1 신분 유지

skadmltk Jun 02, 2017 1:24 PM
0
(0%)
학교는 아니지만 뉴욕과 뉴져지 쪽에는 미술(전문) 학원들이 꽤 있습니다. 그 학원들을 등록하면 F-1신분으로 변경이 가능 하고요.

저도 같은 상황에서 학원을 등록해서 미국에 체류를 했었습니다. 물론 합법적으로 일은 붕가능하고 학생 신분으로 있으면서 영주권이나 H1B를 신청 하는 겁니다.
제가 다녔던 회사에서 마음에 들었는지 H1B와 영주권 둘다 원하는대로 신청을 해줄테니 체류 하고 있으라고 하더군요.

제가 다녔던 학원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채택 하고 쪽지 부탁드립니다.
출처#전문학원
신고 0
(skadmltk)
  • 해골
  • 채택 0| 채택률 0%
  • 질문 1| 마감률 0%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0
No. 3

re:H1B 탈락 후 F-1 신분 유지

aycreativegroup Jun 21, 2017 10:34 PM
0
(0%)
OPT가 만료되기전까지 취업비자 등으로 진행이 안되신 분들이 미국에서 체류하면서 다음연도 취업비자 신청을 얻기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취업비자를 상담하셨던 변호사님과 상의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되리라 생각하고, 이런 경우 어떤 케이스 들이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첫째로, 어학연수로 SEVIS를 유지하는 방법인데 종종 미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하고 학위를 이수한 학생분들의 경우, 향후 취업비자나 영주권 신청시 대학교에서 어학연수로 신분 유지한 것에 대한 문제가 생길것에 많은 고민을 하시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변호사님의 조언을 구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고 반면 많은 분들이 어학연수로도 신분유지를 하고 있는 부분도 말씀을 드립니다. 실제로 어학원의 경우 미국 학위자를 안받는 어학원들도 있고 받는 학원들도 있습니다. 어학원 DSO(I-20 담당자)들 그리고 대학교 DSO들의 경우 해당 학교의SEVIS 규정을 잘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졸업한 학교 그리고 SEVIS를 유지할 어학원의 DSO가 문제가 없다고 한다면, 우려의 소지는 만에하나 있을수 있으나 실제로 합법적으로 SEVIS Transfer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할수 있다고도 볼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변호사님의 조언을 먼저 확인하시기 바라고 결정은 본인에게 달려있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둘째로, 어학원이라도 Higher Education으로 볼수 있는 대학원 준비를 위한 GRE, GMAT, TOEFL, Web, Accounting, Marketing, Graphic, Computer 등의 과정으로 등록하는 방법 입니다. 이 과정으로 등록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대학이나 대학원으로 진학하기에는 부담이 되어 좀더 안전하게 어학원에서 신분 유지를 원하시는 분들이 이 진행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본다면 Higher Education으로 등록된 GRE, TOEFL 프로그램이 있는 반면 어학프로그램 I-20로 프로그램만 GRE, TOEFL 과정인 경우도 있을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GRE, GMAT, TOEFL, Web, Accounting, Marketing, Graphic, Computer의 경우 제공하는 학원이 그리 많지는 않은 편 입니다.

셋째로, 포트폴리오, 춤, 미술, 연기 학원등으로 신분을 유지하는 경우가 있고, 프로그램에 따라서 기초반 취미반의 경우 비용도 저렴해서 기초반 취미반 등으로 장기간 등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학연수가 아니란 점에서는 차별적이기는 하나 이 경우도 Higher Education은 아니기 때문에 우려하는 마음이 있는 경우 변호사님과 상의해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넷째로, 대학 혹은 대학원으로 등록하는 방법 입니다. 이 경우 공립대학들의 경우는 어렵겠지만, 미국 학위를 갖고 있고 성적이 최하가 아니고, 기본적인 서류만 구비된다면 TOEFL 없이 미국내 2년제, 4년제, TOEFL, GRE or GMAT없이 대학원(MBA 포함)으로 단기간내 진학이 가능한 학교들이 있습니다. 우스운 소리일수 있으나 서류 접수후 당일에서 1주일내 입학허가도 가능할수 있습니다. 물론 불법적인 그리고 허접한 학교들은 아닙니다. 학업의 성공은 명석한 두뇌, 최선을 다하는 노력도 있겠지만 유학의 경우에는 정보력도 아주 중요하다고 볼수 잇습니다. 대학, 대학원으로 진학을 하는데 정보가 부족하다면 이부분에 전문적인 상담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네번째 방법은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이나 전공선택, 경제적인 부담, 기간적인 부담, 시간적인 부담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현재 뚜렷한 계획이나 해야할 혹은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있는 것이 아닌 시간을 버리는 상황이라면 대학 혹은 대학원 진학도 본인의 커리어를 향상시킬수 잇는 좋은 선택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나 학교 정보 및 도움이 필요하시면 info@aystudy.com 또는 347-850-7942로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AYSTUDY 미국현지유학컨설팅
신고 0
Aboutyourdream(aycreativegroup)
  • 동별
  • 채택 19| 채택률 19.4%
  • 질문 0| 마감률 0%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