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2
포터블 에어콘. 10
비공개 Jun 15, 2017 3:16 PM     [NJ]
2
조회 861
창문이나 벽에 설치 하는 에어콘  말고

포터블 에어콘(portable air conditioner:밑에 링크 참고) 쓰시는분 계세요?

포터블이라 이방 저방 옮겨서 쓰기는 편할꺼 같은데 가격이 좀 비싸서요.
성능이 좋은지도 궁금하고요. 
혹시 추천하시는 제품있으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www.google.com/?gws_rd=cr&ei=PqNCWbO2IsGojQOUqbfICg&fg=1#q=portable+air+conditioner&tbm=shop&spf=1497539393713
신고 0
1
No. 1

re:포터블 에어콘.

red_z06 Jun 15, 2017 12:13 PM
6
질문자 인사 답변 감사드려요.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포터블에어콘을 선풍기 들어서 방을옮기는것처럼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portable air conditioner with vent hose window kit

창문형 에어콘을 떼어서 방바닥에 내려놓고 바깥으로 나가는 배기를 덕트로 연결한후 보기흉해서 껍데기를 씨우고 물받이 통을 장착한후 방안으로 들어와 더 시끄러워진 기구에 소음처리까지한게 포타블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불필요한 덕트, 껍데기, 물통등을 장착해서 같은용량이 부피는 커지고 가격은 올라갑니다. 덕트속 열기가 100% 바깥으로 빠지지않고 일부 방안에 다시 들어오므로 효율은 좀 떨어지고 가격에 따라 창문형보다 시끄러울수도 있습니다.

창문형은 메인테넨스가 필요없지만 포타블은 제습으로 뽑은 물을 주기적으로 벅켓을 빼서 비워줘야합니다.

에어컨의 가장중요한점은 적절용량을 구입해서 같은온도를 유지하는데 너무 작으면 오래 돌아야하므로 그만큼 소음도 지속됩니다. 또 너무크면 방이 빨리 식기때문에 제습효과를 보기전에 꺼져버리므로 방이 습하게 됩니다. 그말은 방에서 방으로 옮겨갈수있지만 큰 거실용에 맞춰서 구입한것은 작은방엔 적절하지 못하다는거죠.

즉 비싸고 비효율적이고 물빼야하고 (하루 한번정도) 또 불필요한 가구가 집에 있는것처럼 덕트와 에어컨이 바의 자리를 차지합니다. 또 옮길때마다 창문에 덕트 설치를 해야하므로 생각하는것처럼 선풍기 옮기듯 간단한건 아닙니다.

참고로 바깥으로 나가는 벤트가 없는건 비슷하게 생겼어도 에어콘이 아닙니다.
출처포타블 에어컨
신고 0
(red_z06)
  • 쌍금별
  • 채택 549| 채택률 45.8%
  • 질문 0| 마감률 20%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kenzojss107.14.*.0  Jun 15, 2017 12:23 PM
     
    [내용추가] 저도 이거 비추합니다. 이거 에틱에다가 놓고 쓰는데요, 물 빼줘야되고...
    무엇보다도 에어컨 열기가 통풍으로 해놔도 방으로 세어들어 효과가 떨어집니다.
    것보다 더 심각한건 소음 장난아니고, 어쨨든 두개의 통풍구가 유리창을 찾이합니다. 창문이 작아서 일반 에어컨을 못쓸경우에만 어쩔수 없이 구매하는건 몰라도, 유리창 규격 다 되는데 사시는거면 정말 비추합니다.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 그 외 1개의 답변이 더 있습니다.
Good
No. 2

re:포터블 에어콘.

비공개 Jun 15, 2017 8:42 PM
2
질문자 인사 답변 감사드려요.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원래 포터블이 쓰이던 곳이 차고 같이 외부에서 작업할 때 여름에 너무 덥기 때문에 만들어진 것이 포터블 에어콘입니다. 때문에 기본적으로 덕트로 나가는 공기가 에어콘 뒤쪽을 열기로 덥히기 대문에 열효율도 떨어지고 외부에서 쓰는 것이기 때문에 소음 같은 것도 크게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매우 시끄럽습니다. 그리고 포터블이라는 것도 가라지에서 창고 같이 일반적으로 에어콘이 들어가지 않는 곳에 잠시 이동해서 쓸 수 있다는 것이지 이걸 이방 저방 옮기면서 쓴다는 것은 생각보다 힘듭니다.
창문형은 이중창일 경우 별 문제 없이 들어가는데 뉴욕같이 단일 창으로 되어 있는 곳은 조금 큰 사이즈의 경우 무거워서 창문으로 받칠 수 없기 붙박이형이나 받침대를 사용해서 들여놔야 하기 때문에 포터블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반지하 같은 곳에 창문형을 설치하기 애매한 곳에 보통 많이 들여놓습니다.
저같으면 포터블을 사느니 작은 사이즈로 두개를 사서 각 방에 설치하겠습니다.
출처후회 막급함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