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2
미국에서 혼인신고 가능한가요?10
비공개 Jun 15, 2017 4:34 PM     [NY]
1
조회 868
안녕하세요
저는 영주권자이고, 남친(한국인)은 캐나다에서 일하고 있는데, 혼인신고를 굳이 한국에 가지 않고도, 미국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저는 영주권자이지만 남친은 미국에 오게 된다면 관광비자로 오게 되는 것인데, 관광비자로 와서 혼인신고 가능한가해서요.
감사합니다.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미국에서 혼인신고 가능한가요?

비공개 Jun 15, 2017 1:28 PM
0
(0%)
영사관 가서 하면 되요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sky7651184.170.*.17  Jun 15, 2017 3:42 PM
     
    아 감사합니다. 근데 제 주위 분들이, 저는 영주권자지만 상대방이 관광비자로 미국에 와서 혼인신고 하는 거 불법이라고 다들 얘기하셔서요. 어떤 게 맞는 말인지 몰라서요. 그럼 예를 들어 관광비자로 들어온 두 사람도 그냥 한국 영사관가서 혼인신고도 가능한가요? 너무 혼란스러워서요.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글과 같은 ID로 작성된 글입니다.
0
No. 2

re:미국에서 혼인신고 가능한가요?

비공개 Jun 15, 2017 4:20 PM
0
(0%)
영사관을 통해 결혼을 하시고 후에 남편을 초청을 하실 생각이시면 혼인신고를 한 서류가 한국으로 가서 등록이 된 혼인 증명서를 받아가지고 초청을 하셔야 합니다. 이 절차는 최고 3~4개월까지 걸릴 수 있어요.
만일 결혼을 하자마자 초청을 하길 원하시면 반드시 미국내 본인 거주 관할지역 법정을 통해 혼인신고를 하시고 초청을 함과 동시에 혼인 사실을 영사관에 접수하세요. 이렇게 하면 접수된 서류가 돌고 돌아 혼인 관계증명서를 떼도 남편 초청에는 아무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같은 이치로 혼인 신고를 하고 초청을 하지 않을거면 영사관에 가서 혼인 신고를 한 후 서류가 오기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그런데 상대가 관광비자로 미국에 와서 결혼하는 것이 불법이 되는 사안을 올리셨네요. 관광 온 외국인이 계속 미국에 합법체류를 하다가 결혼을 하고 계속 머물면서 영주권 신청을 하는 경우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혼을 하셨다 치고) 글쓴이의 남편분한테 문제가 될 수 있는 건 영주권자로써 초청을 하는 경우 관광비자 기간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그리고 불체를 한 기간이 180일 이상이면, 미국 내에서 영주권을 받기가 어려워 집니다. 즉, 절차가 복잡해 지는 거죠. 물론 글쓴이가 바로 시민권자가 될 수 있다면 모든 문제는 사라집니다. -- 이러한 이유 때문에 관광자가 미국내에서 결혼하는 것을 조심하는 거죠.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비공개70.176.*.172  Jun 15, 2017 5:36 PM
     
    [내용추가] 참, 한국 사는 국민이 외국을 방문하다가 그 나라 시민권자가 아닌 자국민(영주권)하고 결혼하는 걸 거부를 할 수는 있겠네요.
    하여, 역시 영주권 신청과 관련된 경우라면 영사과 말고 미국 법원서 결혼을 하는 것이 타당 하겠습니다.
    답변글과 같은 ID로 작성된 글입니다.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