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2
민사관련 문제와 비자 질문입니다!20
비공개 Jun 27, 2017 2:43 PM     [MA]
1
조회 582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대학생입니다.

제가 2년전에 학교를 다닐때 아파트를 렌트 했었는데요

사정상 렌트비가 늦었던 달이 있었습니다.

결국 court에서 소환명령이 왔었습니다. 그런데 management office에서 메일을 보내주길

court에 가지 않으려면 2/5 4시까지 돈을 완납하면 된다고 하였습니다. 당연히 2/5 3시즈음 돈을 완납했고

메일을 보내서 돈을 다냈다 늦어서 미안하다 이제 court에 안가도 되는거냐고 물었더니

you are all set이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아무 걱정을 안했었는데요.

문제는 2년이 지난지금 같이 살던 룸메이트가 집을 옮기려고 보니 "civil action for possession"

이라고 다른 집 계약이 전혀 안된다고 하네요. 이유는 법원에 출두하지 않아서 라고 합니다.

그래서 2년이 지났지만 다시 management office에 연락을 해보니 다행히 연락이 닿았습니다.

그런데 그쪽에서 답이 오길 "그 당시에 안가도 되던게 맞는데 그날 제가 돈을 내기전에 case가

법원으로 들어가서 그렇다" "우리쪽 attorney가 전부 paid되었다는 걸 곧 법원에 보낼것이다"

이렇게 메일이 왔더라고요. 렌트비를 늦게 낸건 제 잘못이지만 제 룸메한테까지 피해가 갔고 일처리가 이리 될줄은 몰랐네요

case가 들어갔다고 미리 알려주었다면 일찍 처리했을텐데 제가 몰랐던 부분이라 참 답답합니다.

제 예전 룸메이트와 제가 대학원 때문에 비자 연장을 이번에 하려고 하는데요. 이런부분이 비자 연장신청에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또 이쪽 attorney가 서류를 법원에 보내면 제 전 룸메는 다시 집을 렌트하는데 문제가 없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신고 0
1
No. 1

re:민사관련 문제와 비자 질문입니다!

비공개 Jun 27, 2017 1:26 PM
1
질문자 인사 답변 감사드립니다!
비자관계: 문제 없습니다. 이민법에선 criminal을 보지 civil은 보지 않습니다.

룸메의 새로운 렌트 문제: 이걸 상대측 변호사에 해결하라고 두는 방법을 택하지 말고 룸메와 두 분이 각자 일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룸메한테는 번거롭지만 그냥 그렇게 종결된 케이스들을 두지 말고 해당 법원에 가서 케이스를 다시 오픈 해 달라고 하세요. 케이스가 오픈이 되면 법정 날짜가 잡힙니다. 이때 상대측 변호사도 나와요. 그리 해서 두 사람이 보는 앞에서 변호사가 판사한테 줄 서류는 주고 모든게 종결됐었다는 걸 말하게 하세요. 그런 다음 그 자리에서든 몇일 후 우편으로든 판사의 판결문을 받으세요. 받은 서류는 잘 보관하고 일이 있을때마다 사본을 제시해서 이런 해프닝이 있었는데 이렇게 해결했다 하는 걸 보여 주세요. 그리고 이 서류는 7년을 보관하면 된다고 하는데 저는 15년 전에 해결 본 서류를 아직도 가지고 있어요, 혹시나 하고.
제 경우엔 수술비가 문제 였는데 보험으로 안되는 수술이라며 간단하니까 현찰로 내면 500불에 해 주겠다 해서 코페이니 뭐니 감안해서 500불에 수술을 했어요. 그런데 버젓이 보험회사애 청구를 했더군요. 제 싸인 없이 보험회사에 넣은 거라 청구한 돈이 제 집으로 왔는데 의사는 그 돈도 자기 거라더군요. 이미 받은 걸 또 먹겠다는 거죠. 그래서 병원비를 제한 몇 푼을 보험회사에 돌려보낸다며 버텼더니 변호사를 써서 소송을 걸었더군요. 저는 그거ㅛ도 모르고 몇 년을 지내다 뭔가를 마련하느라 크레딧 조사를 했더니 제가 빚을 지고 있는 것으로 되어 있더군요. 결국 위에 말 한대로 해결을 봤어요. 법원 날 영수증을 가지고 가서 판사한테 설명을 했더니 판사가 뵨호사더러 당신 여기서 뭐하는 거에요? 케이스 종료합시다. 그러더군요. 그리곤 그날 바로 팜사가 손으로 써서 서명한 서류를 받아 왔어요.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 그 외 1개의 답변이 더 있습니다.
Good
No. 2

re:민사관련 문제와 비자 질문입니다!

비공개 Jun 27, 2017 11:11 AM
0
질문자 인사 답변 감사드립니다!
변호사를 사던지 해서 기록을 없앨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그 기록이 상당히 따라 다닙니다.
가볍게 생각할게 아닙니다.

저도 아파트오피스의 실수로 렌트비를 안내걸로
되서 법원 가서 직접 확인 했어요.

저한테 이빅션 같은 재판에 나오라고 해서..제가 일하니까
사사람이 나와도 못만나고 영어를 몰라서 편지도 다 버렸다가
나중엔 집문에 붙여놓은 종이를 영어 잘하는 룸메가 말해줘서
아파트 사무실에 전화하니까..그냥 시스템의 오류다 ..
아파트에서 자기네 실수다 라고 했지만
지인의 조언이
자기도 그런적 있는데 건물주가 실수 했다고 인정했는데도

나중에 크레딧에 다 기록이 떠서 엄청 고생했다고 ..
재판하는날짜에 법원가서 완전히 취소 됐는지 확인하라고 해서 재판하는 날짜에
법원가서 아파트 직원도 만나고 완전히 클리어 된거 확인했어요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