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7
뉴저지 노동법 도와주세요10
namaste80 Aug 11, 2017 2:08 AM     [NJ]
2
조회 709
아이래쉬 샵에서 립셉션으로 일주에 3번 하루 10시간씩 2주정도 일을 했는데

쉬는 시간은 물론 점심시간이 따로 없습니다.  처음엔 그날만 점심시간이 없나보다 했는데
 항상 점심시간이 없드라구요.

바쁜 샵이라서 다른 직원들도 다들 짬이 나면 구석에서 대충 때우는 식으로 해결하고 있구요.

오늘 워크시트 싸인 하라고 해서 가보니,  쓰지도 않은 점심시간을 썼다고 사장이 적어놨드라구요.

분명히 저번주에 싸인할땐 점심시간 적혀있지 않았는데 ㅜㅜ 

또 이번주껀 사장이 30분 시간 정해서 점심시간 썻다고 기입하라고 하더군요. 본인이 작성하면 안된다고 저보고 쓰라고 하드라구요.

사용하지도 않은 점심시간을 기입하라는게 나중에 문제 될까봐 적으라고 하는게 뻔히 보이드라구요.

그래도 다른 직원들도 그렇게 하고 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그냥 적고 싸인했습니다.

근데, 마지막에 사장이 하는말이 원래 점심시간 30분 쓰는건 돈 안줘도 되는거라며..한마디 하드라구요.

정말 웃기는게 점심시간을 단 한번도 쓴적도 없고, 준적도 없으면 그런말 하는 의도를 모르겠드라구요.

돈을 주고 안주고가 아니라 직원들 대하는 사장 태도에서 너무 너무 화가 났습니다. 10시간 일하는데 점심시간 30분

주는게 그렇게 힘든건지도 모르겠고, 점심때 본인들 돈 더 벌자고 점심시간 안주고 일 시키면서, 그것도 모잘라서

주지도 않은 점심시간 줬다고 적어서 싸인하게 하고, 마지막으로 원래 점심시간 돈 안줘도 되는데 준다고 갑질까지...

너무너무 모욕적이고 화가나네요.  일은 그만둔다고 하고 그만뒀으나 그냥 넘어가기엔 너무 모욕적입니다.

뉴저지 노동부에 도움을 받을수 있을까요?






신고 3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뉴저지 노동법 도와주세요

비공개 Aug 11, 2017 6:51 AM
0
(0%)
점심시간 페이 안하는건 법 적으로 하자 없을거예요.
다만, 쓰신글로 미루어보아 사장 년인지 놈인지 악질이군요.혹시 사장이 한국사람인가요?
무조건! 30분은 점심 먹을수 있게 해야하는건데..
음..노동법에 대해 아는바가 없지만 점심시간 없었음을 직원들과 함께 혹은 다른방법을 써서라도 증명할 수 있으면 처벌 가능할듯 싶네요. 도움될지 모르겠습니다만..다음에 잡 구하실때 한국인 사장은 피하는 게 좋아요. 한국 사람이 정이 있는 사장은 가족보다 더 잘 챙겨주지만 그런 사장 많이 없어여..ㅠㅜ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2

re:뉴저지 노동법 도와주세요

red_z06 Aug 11, 2017 9:55 AM
0
(0%)
업소에서의 점심시간 휴식은 세습적으로 업소의 임의로 줄수도 있고 또 안줄수도 있습니다. 점심시간을 근무시간으로 계산하는것 또한 직업에따라 다르고 업주의 마음입니다.

그러나 연방정부의 정책은 점심휴식은 의무가 아니고 뉴저지경우도 18세미만의 종업원에게만 5시간의 근무후에 30분 휴식을 필수로 하고 있습니다. 즉 성인에게는 점심휴식이 법적인 필수가 아닙니다.

법을떠나서 10시간을 휴식과 식사시간이 없다면 대부분 일의 능률이 떨어지고 또 비인간적이기 때문에 왼만한 업체에서는 점심시간을 허락하는거죠.

여기서 문제가 될수있는건 점심휴식유무가 아니라 식사시간없이 근무를 했는데 30분의 점심시간을 근무시간에서 뺐다는거죠. 정해진 점심시간이 없더라도 손님이 빈틈을 타서 식사를 했다면 그시간이 어느정도인지를 계산해보고 불공평하다면 (식사 10분에 30분 공제) 그기록을 노동청에 신고할수있습니다.
출처노동청
신고 0
(red_z06)
  • 쌍금별
  • 채택 549| 채택률 45.8%
  • 질문 0| 마감률 20%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red_z0673.89.*.252  Aug 12, 2017 9:17 AM
     
    [내용추가] 그런데 질문글에 "마지막으로 원래 점심시간 돈 안줘도 되는데 준다고 갑질까지..." 이글을보니 무슨뜻인지 좀 알겠네요. 즉 10시간 일하고 10시간 근무수당은 받았는데 썼던 안썼던 30분이란 점심시간을 썼다고 적었다면 아마도 노동법을 몰라서 업체 보호차원에서 적어둔거 같네요. 안그래도 아무일 없는데요.

    만약에 10분 휴식주고 30분 점심시간을 주급에서 뺀거면 줘야할 임금을 빼았을거라 문제삼을수 있겠으나 법에 걸릴조항은 없어보입니다
0
No. 3

re:뉴저지 노동법 도와주세요

비공개 Aug 11, 2017 11:44 PM
0
(0%)
노동청에 물어보세요
점심시간을 따로 사용한 것도 아닌데
30분 사용했다고 했으니까 엄밀히 따지면 거짓 인거죠
강압에 의해 거짓을 적었으니까 나중에 법적으로 문제
없는지 노동청에 물어보세요.

한국 사람들과 일하면 안돼요.마음의 상처받고 화병 생기거나
똑같이 사람되거나...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4

re:뉴저지 노동법 도와주세요

비공개 Aug 12, 2017 12:40 AM
0
(0%)
을의 입장에서 일하면 뭐든지 다 화납니다..물론 저도 그런 경우 아주 화내기는 하구요. 점심시간은 당연히 페이 안하는건 맞는데 당연히 쉬게 해 주어야죠..점심시간에 회사가 바쁘면 일하는건 한국이나 미국이나 마찬가지입니다..하지만 사장은 열심히 일해 준 사람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겠죠. 저는 미국 회사에 일하면서 점심시간 30분이지만 넉넉하게 한시간씩 식사하지만 정말 바쁠때는 그냥 불평없이 일합니다..불평하는 사람에게 회사는 법적으로 해줘야 하기에 맞춰 주고 회사가 안좋으면 일순위로 짜르고 중요 직책은 안 맡깁니다..
제가 봐도 사장이 잘못한건 맞지만 을의 마음을 버리고 조금 더 여유를 가져 보세요
출처조금 여유를 가지시기를 권합니다
신고 1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5

re:뉴저지 노동법 도와주세요

비공개 Aug 22, 2017 4:01 PM
0
(0%)
신고하세요
못된것들
저도 주인질을 하지만 이해할수 없는일이네요
정말 나쁜놈들이네요
출처고고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6

re:뉴저지 노동법 도와주세요

비공개 Aug 26, 2017 3:57 PM
0
(0%)
모국을 떠나 한국에서 누리던 기득권을 내려 놓고 타국에서 먹고 살기 위해 일하다 보면 가끔씩 회의가 들 때가 있을거에요. 질문자님의 심정 충분히 이해됩니다. 국적을 떠나 여기서 사는 모든 이민자들이 겪는 현상이죠. 저 또한 같은 통과의례를 겪었구요. 주위 친구들을 보면 경우에 따라서는 훨씬 더 모욕적인 일을 당하기도 하는데 스스로 이를 슬기롭게 이겨내지 못하면 결국은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본인 손해죠. 임금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점심시간도 없이 일했다면 아주 억울하겠지만 그래도 다행이 업주가 임금을 다 계산해서 줬다니 그래도 양심은 있는 사람인 것 같네요. 님께서 최소한 물질적인 손해를 안 보셨으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바쁘다 보면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컴퓨터 보랴, 전화받으랴 화장실도 못가고 일하는 경우도 많지요. 한국에서 영어공부할때 Don't speak with your mouth full. 이라고 배운 기억이 나는데, 제 사무실 미국인 동료들도 비지니스 전화 받으면서 스넥같은 걸 오물오물 거리며 통화하더라구요? 첨엔 프로페셔널하게 보이지도 않고 무례해 보이고 꼴불견이었지만 나중엔 조금 이해가 되고, 나름 현명해 보이기도 하더라구요. 미국에서는 흔히들 If you can't stand the heat, get out of the kitchen. 이라고 하고 우리 속담에도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난다"라고 하듯이, 인내하면서 슬기롭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시려고 하시되, 해결기미가 안 보이고 도저히 그 상황을 못 참으시겠으면 좀 더 본인의 요구에 부합되는 직장을 구하시면 되니까 너무 상심하시지 마시길. 가능하다면 다음부터는 면접 보실때 미리 휴식시간/점심시간 등등을 떳떳하게(?) 물어 보시고 사전 협상하셔야 나중에 서로 껄끄럽지 않아요. 주제넘은 소리를 너무 장황하게 써서 죄송해요. 힘내세요.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7

re:뉴저지 노동법 도와주세요

kbyun2 Sep 07, 2017 7:14 PM
1
(100%)
고용 노동법을 전문으로 하는 변호사입니다.
기본적으로 일주일에 30시간 이주 일한걸로 사건을 맡아줄 변호사는 찾기 힘드실겁니다.
연방법과 뉴저지법으로는 고용주가 고용인에게 점심시간을 제공해야할 의무는 없습니다. (뉴욕에는 있습니다.)
Paystub 을 받으신다면 잘 확인해보세요. 만약에 하루에 30분씩 점심시간이라는 이유로 깍는다면 노동부에 신고하는방법도 있지만, 아마 작은 벌금으로 끝날겁니다.

아쉽지만 말씀하신 내용만으로는 법적인 해결은 찾기 힘들거 같습니다.




출처본인
신고 0
(kbyun2)
  • 해골
  • 채택 0| 채택률 0%
  • 질문 0| 마감률 0%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