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2
NYC housing connect lottery에 관해서35
비공개 Aug 11, 2017 7:07 PM     [NY]
0
조회 535
안녕하세요,

뉴욕 살고 있는 직장인인데요, 영주권자이구요.

친구 통해서 NYC housing connect lottery에 대해 들었는데, 자기 아는 미국인 친구도 이 곳을 통해 어플라이해서 당첨됐다며 신청해보라고 합니다.

1. 신청하려면 자격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low income인 것을 증명해야 한다고 들었거든요.
2. 그리고, 지금 시민권 신청을 해둔 상황인데, 불이익이 있을 수 있나요?
3. 이렇게 저렴하게 내놓는 아파트들의 상태는 살만 한지,
4. 건물주는 어떻게 이익을 내는지 (정부로부터 보조비를 받는 것인지),
5. 만일 운이 좋아 당첨이 된다면 몇년간 거주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6. 또 어플라이할 때 동시에 여러 곳에 신청해도 되는지
7. 당첨이 되었는지 여부에 대해 결과가 나오면 이메일로 연락을 바로 주는것인지도 알고 싶구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_^

신고 0
1
No. 1

re:NYC housing connect lottery에 관해서

kenzojss Aug 11, 2017 4:12 PM
4
질문자 인사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뉴욕시 하우징 커넥트 웹싸이트에보면 Lower Manhattan 아파트 달 700에서 800 렌트입니다. 싱글기준 (소득에따라 변동)으로 스튜디오나 1베드 신청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추첨을 통해 들어갑니다. 아파트 컨디션들 아주좋고, 인컴 없는 사람들보다 선생님처럼 미드 인컴자들에게 맞춤입니다. 꼭 다운타운일 필요는 없고, 같은 맨하탄 미드타운 업타운 상관없으시면 당첨확률은 높아집니다. 제 후배랑 딱 상황이 같으신데, 제 후배도 여기 당첨되서 들어갔습니다. 제후배 (싱글) 렌트는 750 인데 소호에 아파트가 있습니다. 저도 함 들러봤는데 완전 좋더군요.
링크 남겨드립니다. 소득레벨 자세하게 나와있고, 인컴레벨은 같은 싸이즈 아파트라도 지역별로 다 다릅니다.

1. 로우인컴은 힘듭니다. 오히려 어느정도 인컴이 되셔야 합니다.
2. 시민권신청과 무관합니다.
3. 제가 본 경험으로는 괸찮았어요. 앤간해선 대부분 새로 짓거나 토탈 레노베이션 된 아파트 들입니다 (깨끗하죠)
4. 집 리스를 나중에 받아보시면 알겠지만 보통 프라이벹 마켙 아파트들과 리스팅된 그로스 렌트금액은 똑같습니다만 렌탈 stub 에 보시면 tenant share, HUD (하우징) Share, Gross rent 로 break down 이 나와있습니다. 랜드로드는 이익? 이라는 개념보단 원래 마켙 리스 금액을 테넌트가 지불해야하는 금액과 정부가 내는 금액이 합쳐져서 받게 됨으로 이익도 손해도 아니게 되는 개념입니다.
5. 당첨후, 렌트를 온타임 밀리지않고 내시며 사는한 evict 되는 일은 없습니다.
6. 당연히 multiple application 가능하고요.
7. 이메일로도 연락이 오고 notice 로 서면으로도 알려줍니다


사족 : 어떤 사람들은 말이죠, 구글서치로 된다 안된다 이미 결론 내놓고 하우징 커넼트가 실현 불가능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죠. 더러는 꼽사리껴서 무식함을 티내고 말이죠... 지못미죠.

밑에 온라인으로 매물보시고 바로 신청하세요. 제 아는 지인들 이미 여럿 들어갔지 말입니다.


https://a806-housingconnect.nyc.gov/nyclottery/lottery.html#current-projects
출처own ref
신고 0
(kenzojss)
  • 해골
  • 채택 333| 채택률 31.6%
  • 질문 5| 마감률 16.7%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 그 외 1개의 답변이 더 있습니다.
0
No. 2

re:NYC housing connect lottery에 관해서

비공개 Aug 14, 2017 6:45 PM
1
housingconnect lottery 통해서 미들인컴 새아파트에 당첨 된 사람입니다.

자격 조건은 로터리하는 아파트마다의 조건 ( 인컴, 가족수등)에 본인이 해당 되면 여러곳 동시에 신청 하셔도 됩니다. 보통 3년치의 텍스 보고를 요구하구요. 새아파트나 레노베이션한 아파트라 환경은 괜찮습니다.
시민권 신청과는 무관한듯합니다. (전 시민권자지만요)
신청 마감후에 추첨을 통해서 본인이 선택되면 이멜과 편지로 통보가 옵니다.
인터뷰 날짜에 요구하는 서류들 준비 해서 가시면 되구요.
본인의 모든 뱅크 스테잇먼트 401K나 그외의 연금까지 ( 인컴외에 은행에 있는 돈에 대해서도 출처 서면으로 요구했습니다.)
지금 살고있는 랜로드 연락처, 크레딧 체크등등..
당첨 되고나서도 같은 서류를 몇번씩 업데잇해서 여러번 요구했습니다.
아마도 인컴 변화나 서류의 진위 여부를 계속 검사하는듯했습니다.
프로세싱하는 시간이 9개월 넘게 걸려 스트레스 엄청 받았습니다.
다행히 저희 아파트는 한번 들어오면 리뉴할때 따로 심사를 하지 않는 답니다.
모든 아파트가 다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작년 9월에 로터리 추첨 했는데 저희 건물을 보니 아직도 다 입주를 안했더군요.
제 주변에는 이런 경험 있는 분들이 없어서 정보도 못얻었었기에 제 경험을 토대로 답변해 드렸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출처housingconnect lottery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