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1
고등학생때 유학오신분..10
thwjd2037 Sep 13, 2017 5:27 PM     [Etc]
0
조회 663
안녕하세요 한국에서는 고1 마치자마자 자퇴를 하고 이번 1월달에 미국 교환학생으로 왔습니다.
미국에서는 현재 시니어(고3)이구요! 
제가 미국에 다시 와서 대학을 다니려고 하는데요.. 선택할 수 있는 길이 많은데 어떤 식으로 해야할지 가장 현명한 방법인지 모르겠네요 ㅠㅠ
1. 한국에 가서 고등학교 졸업을 하고 한국대를 다니다가 미국 대로 편입한다.
2. 한국 가서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미국대학 으로 입학한다.
3. 한국 가자마자 다시 미국으로 와, 미국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대학으로 입학한다.
4. 한국 가서 검정고시를 보고 고교 졸업장을 취득후, 미국대학으로 입학한다.

이 네가지정도 가 될텐데요..
사실 제가 검정고시를 생각하고 있는 이유는
미국에 있었던 1년을 한국에서 다시 1년을 채워야해서 고등학교를 총 4년 다니게 되는거에요.
시간이 너무 아깝기도 하고, 제가 확실히 미국대학으로 가고싶다면 굳이 한국고등학교 일년 더다닐 필요가 있나해서요..
차라리 내신 공부할시간에 검정고시 준비 열심히 하고, sat, Toefl 같은 거 준비 해서 바로 미국대학으로 들어가면 되지 않을까..
근데 사실 이렇게 고민할 필요가 없는게.. 아빠가 곧 퇴직하실 나이라서 미국대학에 가있을동안 돈을 못대주세요.
제가 다 해결해야하는데.. 등록금이 너무 비싸서 사실상 제가 다 벌어서 내기에는 불가능하고..
그래서 대학교도 하버드 대 처럼 다른 나라 학생들도 장학금이나 그런 제도가 확실한 대학이 아니면 못 갈 가능성이 많죠..
유학은 현실이라 돈이 없으면 힘든걸 아니까.. 
너무 주저리주저리 했네요  검정고시 보고 유학오시는 분이 거의 없다고는 하는데.. 검정고시를 볼까? 해서 검색해보면
검정고시보면 백퍼 후회한다 어쩐다. 자퇴하지말고 그냥 고등학교 다녀서 졸업해라 이런소리가 많았거든요..
근데 전 어차피 이미 자퇴를 한 상황이고.. 검정고시를 봐도 되지 않을까..싶은거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해결을 해달라고 한 질문은 아니구요.. 그냥 제 상황에 맞는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머리가 뒤죽박죽이라..

신고 0
Good
No. 1

일단 고등학교때 유학을 와서 대학 졸업하고 미국에 살고 있긴 합니다만

비공개 Sep 14, 2017 4:46 PM
0
질문자 인사 Thanks for your reply. You've been very helpful!
1월달에 교환학생으로 와서 공립을 1년 다니신 뒤 사립으로 편입하셔서 다니셨습니까? 그리고 쭉 다녀서 고등학교 시니어 되신거죠?
궁금한게 있는데 왜 하필 한국에 돌아가서 고등학교를 졸업을 해야하고 아니 왜고등학교 졸업증이 필요하죠?
미국에서 시니어까지 공부를 했다면 졸업을 하고 바로 미국대학교로 입학해도 되지 않습니까?
일단 이해가 되지 않네요.
만약 저 4가지 중 골라야 한다면 3번이 가장 나아 보이네요.
미국 대학에 입학 하시려면 고등학교 어드바이져랑 상담이 가장 적절해 보입니다만.

출처ㅁㅇㄹ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thwjd2037207.28.*.1  Sep 19, 2017 10:13 AM
     
    [내용추가] 아 제가 교환학생 비자라 공립 고등학교 1년만 다닐 수가 있어요 일년이 지나면 불법체류로 되버려서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서 학생비자를 따서 다시 미국에 와야하는경우이고.. 지금 다니는 고등학교가 공립고등학교라 다시 미국에 들어오면 유학생신분으로 다닐수가 없어서 사립고등학교로 다녀야하구요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 | 다음 >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