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2
코맥 학군 및 출퇴근 10
jiy2005 Oct 06, 2017 8:38 PM     [NY]
0
조회 606

Elementary school 3학년 아들의 더 좋은 학군 및 저희 형편에 맞는 집을 구입하려다 보니
베이사이드에서 코맥쪽으로 이사를 할 예정입니다.
코맥의 학군 및 한인이 얼마나 거주하는지 궁금합니다.
또 코맥에서 베이사이드까지 출근을 해야하는데 얼마나 소요되는지?
코맥의 방과후 학교, 학교 생활의 적응등 여러가지로 궁금하네요?
혹시 미리 경험해보신 분 좋은 멘트 부탁드려요.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코맥 학군 및 출퇴근

kenzojss Oct 06, 2017 7:04 PM
0
(0%)
선생님 저는 경험은 해보지 않았지만, 예전에 이쪽에 집을 사려고 나름 알아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Bayside 에서 30분거리입니다. 러시아워는 1시간 넘고요.

살기 좋아요, 바로 윗쪽으로 인접한 아웃이 해변/낚시/레져 잘되있는 northport 입니다. 한국인들이 얼마나 사는지는 의미가 없습니다. (예전 5년 10넌에 비하면 한국분들 많이 들어왔다는게 리얼터 말이었습니다. ) 집들 자체가 대부분 프라이빝이고, 코멬은 다른 타운처럼 다운타운이나 메인스트릿 같은게 없습니다. 지역자체가 suburbnized 되어있어서 코멬 어느지역을 들어가던 메트로폴리탄 urban 에 접근/엑세스하는 교통수단이 타 동네보다 아주 잘되어있고 용이합니다. Suburban 으로 구분되는 지역이 대부분 다 그렇치만 상권지역엔 각종 레스토랑이 많고, 쇼핑도 아주 잘되어있습니다. 학군도 훌륭하고요.

집값은 에버레지 최저가가 30만불이고 대부분 60만불정도 선입니다. 가장 비싼값은 1.2 mil and up 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프로퍼티 텍스 annual 은 기본 대부분 만불이상부터 시작되오니, 여유가 있으시면 프로퍼티를 한번에 사서 들어가시면 좋고, 퍼이낸스 하시면 다운페이 많이 하실수록 좋고요. 뭐 말은 이렇게 했지만, 가정소득 많으시면 뭐 얼마든지 적은 다운페이로 능력되는 한에서 구매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학군...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잘되는 애들은 그 부모의 영향을 먼저 받고 그다음이 처해진 상황에따라 좌지우지 된다고 믿습니다.
예) 예전에 아는 지인 딸 (틴에이져) 부모가 비지니스해서 돈을 엄청 잘 벌어요. 집에 화장실이 6개가 있는 집이고, 학군도 아주좋은 지역이었어요. 부모는 돈버느냐 딸과 대화할 시간이 없어요. 딸 나중에 담배, 마리화나 임신 (갱멤버 아이가 남자친구라네요) 하튼 문제란 문제는 다 끌어안고 사는 집도 있었습니다. 반면에 아무리 학군 좋지 않은 지역도 아버지 어머니가 옳바른 데몬스트레이션을 보이고, 인격과 사랑으로 큰 아이들은 어디에 갔다놔도 잘 되는 경우도 수없이 많고요.
방과후 학교는 도시지역보다 상대적으로 많이 떨어져있고, 부모가 시간을 맞춰가며 운전으로 아이를 이동시켜야함으로 부모님이 혹시 두분다 일하시면 직장에서의 일하는 시간대를 번갈아가며 잘 수정 조절하셔야 할겁니다. 그리고 어이들 적응력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앨리멘터리 스쿨이면 뭐든 금방 흡수하며 급우와 학교룰에대해 빨리 익숙해질겁니다.

출처Own ref
신고 0
(kenzojss)
  • 해골
  • 채택 337| 채택률 31.4%
  • 질문 5| 마감률 16.7%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0
No. 2

re:코맥 학군 및 출퇴근

비공개 Oct 13, 2017 11:18 AM
0
(0%)
코멕에 한국분들 많치는 않치만 좀 계십니다..
다만 동내가 백인이 많은 곳이라 보이지 않는 차별이 있습니다..
그런거에 민감하시면 조금 더 생각해보시고.. 나머지는 학교도 괜찮고 동네도 괜찮고.. 트래픽없으면 차로 40분도 안걸리고요.. 트래픽땐.. 롱아일랜드가 다 그렇듯이 계산안나오고요....
출처ㅇㄹㅎ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