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4
시민권을 받기 위한 5년의 residence10
obiter Oct 14, 2017 2:44 PM     [NY]
0
조회 2,181

영주권자가 시민권을 받기 위한 조건들 중의 하나로, 미국에서 최소한 5년의 'residence'를 'maintain'하였어야 하는 것과 관련하여서요...

일단, 미국에서 6개월 이상을 안 있었으면 5년의 residence가 자동으로 stop이 되어 버리는 것과는 별도로요...

그렇게 되지 않도록 6개월에 한번씩은 미국에 왔다 갔다 하였어도 (reentry permit을 받은 후에요), 그래도 이 기간은 대부분의 시간을 해외에서 보냈기 때문에 미국에서 "residence를 maintain하지 않은 기간이다"라는 판단을 USCIS로부터 받을 수가 있을까요?

직장이 미국에 있었고, reentry permit도 있었어도요...

그리고, 미국에 연속적으로 계속 살았던 기간도, 만약 가족이 해외에 있으면 이 기간도 미국에서 residence를 maintain하지 않은 것이라는 판단을 받을 수가 있을까요?  이 경우 역시 직장이 미국에 있었어도요...

물론 case by case일 것이고 USCIS 심사관의 개인적인 주관에 따라 달라질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답은 없겠지만, 그래도 일반적인 trend가 요즘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한번 여쭈어 봅니다.

친절하신 답변 미리 감사 드립니다.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시민권을 받기 위한 5년의 residence

kenzojss Oct 14, 2017 11:16 AM
0
(0%)


what is date of admission

선생님 영주권에 보시면 영주권 받은후 미국에 살기시작한 날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Resident since date 인데요, 이 날짜로부터 만5년을 이야기 하는 것이고 그중 30개월을 미국이나 미국령에 거주하셨으면 신청자격이 되는 것입니다.
30개월은 consecutive 일 필요는 없고, 토탈 미국에 계셨던 기간의 합산입니다.
출처Own ref
신고 0
(kenzojss)
  • 해골
  • 채택 385| 채택률 30.9%
  • 질문 7| 마감률 16.7%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obiter113.148.*.104  Oct 14, 2017 11:20 AM
     
    정말 감사 드립니다.

    듣기로는 그 5년이 단지 '흘러간 시간'이 아니라 실제로 미국에서 'residence를 maintain' 하였던 기간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만약 이 기간 동안에 미국에 뜸뜸히 살았던 기간이 있으면 미국에서 'residence를 maintain을 한 것'이 아니다라는 판단을 받을 가능성이 없을까를 염려했던 것이었는데요...

    말씀하신 것을 들어보면 그렇게 염려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감사 드립니다!
  • 댓글2
    kenzojss172.58.*.238  Oct 14, 2017 12:26 PM
     
    Residence maintain 하였던 기간? 이라든지, VR Officer 의 주관적인 판간같은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지 Guideline 만이 존재할뿐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내 영주권과 페스포트에 여기찔끔 저기찔끔이지만, 토탈 30개월 미국살았음. 이면 USCIS 는 닥치고 시민권 어푸르브.

    너무걱정하지 마시고,
    지금바로 신청하세요~
0
No. 2

re:시민권을 받기 위한 5년의 residence

비공개 Oct 14, 2017 11:20 AM
0
(0%)
정확한 답변은 변호사와 상담하는게 좋겠지만,
기본적으로 해외에 거주한 시간은 모두 제외한 미국 내에서 체류 기간이 5년이여야 합니다.

고민하시고 계시는 문제에 대해서는 말씀하신 것 처럼 USCIS 에서 판단할것이며 기준에 충족하지 못한다면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염려하시는 부분을 제외하고 최대한 서류 준비를 하신 뒤 제출하세요.

요즘 미국 정권때문에 조금씩 까다로워진다는 소식은 들었지만 사실 여부는 확인 불가능합니다.

출처혼자 서류 준비했었던 사람입니다.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obiter113.148.*.104  Oct 14, 2017 2:53 PM
     
    아뇨. 미국 내 체류기간은 총 2년 6개월이면 됩니다.
0
No. 3

re:시민권을 받기 위한 5년의 residence

비공개 Oct 14, 2017 1:43 PM
0
(0%)
돈주고 변호사상담하지 신분문제를, 리엔펄밋을 왜비싼돈주고 신청하겠소 이유가 있겠지.
출처떠보기 모임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4

re:시민권을 받기 위한 5년의 residence

비공개 Oct 17, 2017 2:22 PM
0
(0%)
1. 우선 첫째 조건은 영주권 받은지 5년 마이너스 90일 후여야 하고요 (시민권자 배우자는 3년 마이너스 90일)
2. 시민권자 배우자가 아닌 경우, 시민권 신청후 승인당시 미국에 최소한의 기간 (총 2년6개월의 날짜 혹은 913일. 단, 단번에 1년 이상 나갔다 온 경우면 나갔다 들어 온 날부터 4년+1일, 혹은 1461일)을 살고 있었어야 하고,
3. 미국 정부나 종교 기관을 통한 해외 근무 등등과 이에 관해 특정한 양식을 동반 신청했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않은 경우면 reentry permit은 physical precense 예외 규정에는 무관 합니다.
단, 세금을 계속 냈다거나 렌트등을 내며 legal residency를 유지해 왔다면 그에 대한 증거를 모아 자료로 제출해 볼 수는 있습니다. 집 리즈를 마감하거나 모게지를 내는대신 세를 줬다거나 하면 자신의 residency를 뺀 것이 되므로 할 말이 없어지겠죠.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