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2
건강보험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10
qhdhdi Nov 02, 2017 5:40 AM     [NJ]
0
조회 536
안녕하세요,

미국 건강보험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뉴저지, 뉴욕에서 가장 커버가 많이 되는 건강 보험이 어떤것이 있는지요 ?
지금 현재 horizon 을 사용 하고 있는데요,
스페셜 탁터나, 아님 보통 커버되는 병원이 많지 않아서, 병원을 찾기가 힘들어서 불편합니다
비자 종류에 따라 그리고 성별과 나이에 따라 다 다른 가격으로 보험이 정말 많아서,
그냥 대중적으로 미국 (한국인병원) 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취급하는 보험회사는 어디인가요 ?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건강보험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비공개 Nov 02, 2017 2:14 PM
0
(0%)

옥스포드, 유나이티드헬스케어, 시그나 많이들 쓰시는거 같습니다.

출처ㅂㅇ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2

re:건강보험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wnjinsurance Nov 02, 2017 11:35 PM
0
(0%)
제영신 | W&J insurance
전문가 멘토는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한인 사회의 정확한 정보 공유와 지식 축적을 위하여 volunteer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상담분야 유학생보험, 보험전반
미국의 건강보험은 크게 그룹보험, 개인보험(오바마케어 포함), 공공보험 (메디케어, 메디케이드,VA 등등) 으로 나눕니다.

그룹보험은 아무나 가입할 수 있지 않고, 회사에서 직원들의 복리후생을 위해 보험을 제공하고, 그 회사에 다녀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보험의 보상범위는 내가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회사가 결정하는 플랜에 따라야 합니다.

공공보험또한 특정한 자격이 되어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장애자나 65세이상은 메디케어, 저소득층은 메디케이드에 가입할 수가 있습니다. 메디케이드는 내 주머니 비용은 안들지만, 의사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지금 말씀하시는 것은 개인건강보험을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개인건강보험은 거주지에 따라서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 달라집니다. 그것은 보험은 주에서 관장하기때문입니다. 뉴저지에서는 2018년 개인보험으로는 호라이존, 마메리헬쓰, 오스카가 있습니다.

보험이 많이 카바되는 보험이라는 것은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얼마나 많은 의사를 Access할 수 있는가 이고, 다른 하나는 얼마나 많은 비용을 보상해주는 가 입니다.

얼마나 많은 비용을 보상해 주는가에 따라서 플라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레벨로 구분이 됩니다. 그리고 얼마나 많은 의사를 Access할 수 있는가는 보험플랜의 Network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Horizon은 OMNIA 가 있고 Advantage 라는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Advatage가 더 많은 의사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헬쓰케어도 Garden State, Metro, Liberty, Freedom이라는 네트워크가 있는데 이 네트워크에 따라서 갈 수 있는 의사가 제한됩니다. 아메리헬쓰는 Tier 1 Advantage, Local Value, Preferred 네트워크로 구분합니다. 마찬가지로 어떤 네트워크에 속해있는 플랜을 선정하는 가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의사가 달라집니다.

보험료를 결정하는 것은 뉴저지는 나이와 보험사의 플랜에 따라서 달라지고, 뉴욕은 Community Rate을 적용하기때문에 나이와 관계없이 같은 플랜이면 모두 동일한 금액을 지불합니다.

현재 말씀하신 의사가 많지 않아서 불편하다는 이야기는 OMNIA 플랜을 갖고 계신것 같습니다. Horizon중에 Advantage Network으로 가면 많은 한인의사들이 가입되어 있을 것입니다. 물론 보험료는 올라갑니다. 두번째는 커버가 많이 되는 보험을 찾는데 골드나 플라티넘 레벨로 가면 커버가 많이 됩니다. 물론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또한 디덕터블의 금액에 따라서 보험료가 결정됩니다.

그러나 발상의 전환을 잠시 해보면, 보험료를 보험회사에 미리내고 나중에 의료서비스를 받을때 적게 낼 것인가, 아니면 보험료를 적게내고, 의료서비스를 받을때 많이 낼것인가는 계산을 해봐야 할 것입니다. 보험료와 의료비가 내 주머니에서 100%나가는 경우에, 년간 다니는 병원진료에 지불한 비용을 계산해보면, 실제로 골드나 플라티넘으로 가는 것이 금전적으로 더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일반 내과는 한국분들이 많지만 전문의로 갈 수록 어차피 한국의사가 없거나 한국말을 못하는 한국의사를 많이 만나게 될 것입니다.

편리성을 따지면 보험료를 많이 지불하거나 캐쉬로 가는 것이 좋고, 경제성을 따진다면 보험사에 속해있는 의사를 쫓아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출처우제보험
신고 0
  • ! 알려드립니다! 위 답변은
  • 1. 질문자의 정보 참조 용도입니다.
  • 2. 따라서 상담전문가의 최종적인 소견을 나타낸 것이 아니므로,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