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8
안녕하세요. 토렌트 다운로드 해서 걸려 보신적 있나요??53
dully14 Jan 18, 2018 4:51 PM     [Etc]
1
조회 13,365
안녕하세요. 뉴욕에서 유학중인 유학생이에요. 미국에서는 불법인줄 모르고 토렌트에서 영화 3개를 다운 받았는데 이게 문제가 되서 영화사에서 저를 고소 했어요. 영화사측 로펌에서 연락이 왔는데 합의를 하고싶으면 $5600 을 지불 하라네요. 구글에서 검색 해보니까 고소 당한사람이 저말고도 많더라구요. 그 중에 합의 안하고 그냥 기다리고 있으면 벌금이 나올거라고 그 벌금이 영화당 $150 이라고 해요. 구글을 100% 믿지는 않지만 $5600 은 저에게 너무도 큰돈이고 지금 당장 있지도 않은 돈이라. 그냥 합의 안하고 기다리고 있을생각인데요. 다만, 제가 1월 30일에 한국으로 갔다가 3월에 다시 미국으로 들어와요. 혹시나 들어올때 문제가 되지 않을까 비자가 캔슬 되지 않을까 걱정되서요..
저같은 경험 있으신 분들 조언좀 부탁드려요 ..ㅠㅠ 변호사를 선임하자니 그 비용도 만만치 않고...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안녕하세요. 토렌트 다운로드 해서 걸려 보신적 있나요??

비공개 Jan 18, 2018 12:03 PM
0
(0%)
순서가 있어여 변호사가 아니고 검사가 보낸 소장일겁니다.도와드릴게 소장 올려보세요.

출처제분야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dully1474.71.*.103  Jan 18, 2018 12:07 PM
     
    이게 소장이 아니에요. 로펌에서 보낸 레터(30장 이상) 입니다... 로펌 변호사와 연락을 했는데 합의금을 내라고 했고 합의금을 내면 고소 할일 없고 해결 할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인터넷 검색해보니 그 로펌 회사와 변호사가 토렌트 전문 로펌 이더라구요.
  • 댓글2
    dully1474.71.*.103  Jan 18, 2018 12:09 PM
     
    아 그리고 고소를 했다고 했는데 아직 고소는 안한상태에요....
0
No. 2

re:안녕하세요. 토렌트 다운로드 해서 걸려 보신적 있나요??

비공개 Jan 18, 2018 12:23 PM
0
(0%)
정식으로 법원에 접수하고 소장 보내라고 하세요.
출처안타까운 일.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dully1474.71.*.103  Jan 18, 2018 12:18 PM
     
    토렌트에서 온게 아니구요.. 로펌 회사에서 레터를 저한테 보냈어요..
0
No. 3

re:안녕하세요. 토렌트 다운로드 해서 걸려 보신적 있나요??

red_z06 Jan 18, 2018 1:03 PM
0
(0%)
아래는 제가 몇년전부터 올리던 글인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예전엔 한명만 때려서 (예 곡당 $80,000 벌금으로 총 $192,000) 법정으로 안갈수없게 했는데 요즘은 합의금을 변호사고용비정도에 맞춰서 지능적으로 고소전 합의서를 보낸다는거죠.

http://mentor.heykorean.com/01_QA/View.aspx?fSeq=177089&fCatSeq=011712&tabIndex=1&curpage=1&SearchType=&SearchKeyword=???????secured=1

문제는 원글은 다운받은 유저가 아니라 유포죄도 적용이 된다는겁니다. 즉 다운을 받는동안 30명이 유저로부터 다운을 받았다면 그책임또한 원글의 몫이됩니다.

편당 $150의 벌금이라....
만약 그말이 사실이라면 편당 본인말고 본인이 유포시킨 30명정도의 다른유저도 책임이 있으니 편당 최소 $4500 의 벌금이라는 말이 나오네요.





----------------------------------------------------------------------------------

위 링크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인터넷만 끊어지고 법적조치를 받지 않았다니 다행입니다.

제재라기 보다는 자산보호겠죠. 엄청난 투자로 만든 영화를 댓가없이 불법으로 보는걸 막는 차원입니다. 질문님이 10년을 걸려 소설을 썼는데 이제는 책을팔아 노력에 댓가를 얻으려는데 누가 그걸 전부 복사해서 나눠보고 책은 한권도 안팔린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Image result

위의 영화를 스트림 할수있도록 넷플릭스에서 $30,000,000 을 주고 그 권리를 샀습니다. 즉 넷플릭스에서 볼수있는 모든영화도 그냥 보는게 아니라 요금을 내고 보는데 월 구독료가 싼 이유는 구독차가 엄청나게 많기 때문이죠. 그러나 대부분의 토렌트사이트에서는 위처럼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게 하나도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위의 영화 한편도 정식으로 비치할 여건이 못되죠. 그런데 수많은 최신 영화가 있다면?

아래는 토렌트 관련 정보입니다.







위는 보편적으로 두가지 방식으로 해적판 (정식 법적절차나 비용을 들이지 않은 자료) 영화나 음악이 퍼지는 방식입니다.

왼쪽의 클라이언트 서버 방식인 usenetserver.com 같은 뉴스그룹속에는 온갖 불법 자료가 다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점은 해적그룹이 보편적으로 올리고 일반유저들이 다운만 받습니다. 주로 자료를 올리는 해적들이 처벌받기 쉬우나 다운유저도 받을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흔히 아시는 P2P 토렌트 방식으로 모든 자료가 왼쪽처럼 한곳에 묶여이있지않고 관리하는 사이트에서는 목차만 만들어 놓고 누르면 정작 파일은 여러 컴에서 받게 됩니다. 주의할점은 이방식에서는 다운 받는동안 또 제3자에게 업로드도 된다는거죠. 그말은 다운자가 업자도 되기 때문에 불법물을 유포시킨 죄도 적용됩니다.

저작권쪽에서는 P2P 스파이등을 이용해서 불법자료를 다운/업 하는 IP 를 기록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새자료가 뜬지 3시간이면 그순간부터 그자료에 대한추적과기록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이 자료를 이용해서 전부를 처벌할수도 있고 또 지금까지 매체에 나온 본보기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또 스파이중 실제 저작권자료를 유포하며 함정에 빠트릴수도 있습니다.

유명한 본보기는 P2P 사이트를 통해서 곡당 $1내고 (돈을 냈으니 당연 합법인줄알고) 24곡을 다운한 사람이 유포죄까지 적용 곡당 $80,000 벌금으로 $192,000 맞은사람도 있고 이외에도 많습니다.

2014년에 발동된 CAS 저작권 경보 시스템 으로 현재 의심스러운 파일의 P2P 토렌트이용자를 트랙킹하며 이자료는 지금 아무것도 안하더라도 유저의 계좌가 인터넷회사에 경보가 가게 되있고 추후 벌금 추징에 쓰일수도 있겠습니다.

영화 인터뷰 경우 넷플릭스에서 3천만달라를 주고 합법적으로 스트림을 할수있는 권리를 샀습니다. 유저는 달에 $8 내고 합법적으로 볼수있는 권리를 얻었구요.

불법자료 스트림겨우 위와같이 본보기도 있고 또 일정 영화 다운IP 리스트에 나온 모든이에게 법적벌금 편지를 보내기도 합니다. Legal extortion 방식이고 (깡패나 다름없음) 금액은 위와같이 천문학적인 숫자가 아니라 몇천에서 만달라 정도로 그냥 내는사람도 있고 변호사써서 가격흥정을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수단이 악랄하지만 법을 어긴건 영화나 음악을 불법으로 다운/업 한 유저들이므로 당할수밖에 없습니다.

RIAA 에서는 2003년에 261명을 고소했고 5년후인 2008년에는 30,000명에게 고소장을 보내 대부분 합의를 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법도 계속 바뀌고 있고 이제는 야예 고소전 합의 (pre-litigation settlement) 편지로 법정에 가기도 전에 얼마내면 고소 안한다는 방식으로 바뀝니다.

이러니 불법유포를 애를써가며 막을 필요가 없겠죠.

2008년 통계에 의하면 음악 불법다운 유저가 걸린 확률이 1/1600 정도라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한국의 영화제작사와 음악제작사는 미국같이 체계적인지 단결력이 어떤지 그리고 한국에서 불펌자들을 쫒는것과 미국내 불펌자를 쫒는걸 통계적으로 내보고 공략하기 쉬운쪽으로 갈거 같습니다.

도움이 될만한 자료는 해적법의 공소시효입니다. 뮤직이나 영화 인더스트의 고소기간은 다운순간부터 3년이고(그자료를 가지고 있건 없건 상관없음) 형사처벌을 받을수 있는 공소시효는 조금더 긴 5년입니다. 그러니 작년에 다운한거에 처벌이 없으니 안심할수는 없다는 겁니다. 좀도둑처럼 혹 증거를 남기면 재수없어걸리는게 아니라 퍼오는순간 지문을 남기고 나오니까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위는 제가 한 2년전쯤 올린글인데 정작 소송으로 가면 요즘은 와이파이 때문에 어느모뎀에서 다운/업 받은건 확실하지만 정작 인터넷 구독자가 했다는 확증은 안되기 때문에 유죄판결나기가 쉽지 않다네요. 그래서 금액이 클경우 변호사 써서 소송에 임하면 되겠지만 작을경우 그냥 합의금 내는게 더 싸게 먹히니 아마도 그런점을 악이용하는게 아닌가 봅니다.
출처토렌트는 유포죄까지
신고 0
(red_z06)
  • 쌍금별
  • 채택 616| 채택률 42.5%
  • 질문 0| 마감률 20%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red_z0673.218.*.58  Jan 18, 2018 5:51 PM
     
    [내용추가] 합의를 할건지 무시를 할건지 (이후 소송으로 이어질수 있어도) 는 아래의 합의공장 과 진짜 변호사의 차이를 이해하신후 해도 늦지 않을듯 합니다.

    https://www.torrentlawyer.com/beware-settlement-factory-attorneys/

    남이 수백억을 들여서 돈을 벌기위한 목적으로 만든 영화를 넷플릭스같이 스트림권한을 구입해서 보여주는곳 아닌데서 무료로 또는 유료로( 키위같은) 다운받으며 불법인지 몰랐다가 대학생이 할말은 아닌듯 합니다.
0
No. 4

re:안녕하세요. 토렌트 다운로드 해서 걸려 보신적 있나요??

kenzojss Jan 18, 2018 10:44 PM
0
(0%)
일단 settlement 금액을 지불하시면 안됩니다.
로펌에서 선생님 이름으로 레터가 날라갔다는건 이미 인너넽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선생님 인포를 disclosed 시켰다는 말이고요. (처음에는 John Doe 로 편지가 오고 나중에는 인터넽 개통자 이름인 선생님 이름이 박혀진 편지가 옵니다.) 이 단계까지오게되면 반드시 proper action 을 취하셔야 합니다.

확신컨대, 2가지 다른 내용의 레터를 받으셨을 겁니다. 인터넽 회사 legal team 편지와 p2p 로펌 편지일 겁니다.
그리고 한가지 아셔할점은 p2p 로펌은 영화사측 변호인단이 아닙니다. 단지 개인적으로 이런 불법다운로더를 찾아 돈좀 벌려는... 다운로더가 서브포에나 (Subpoena) 라는걸 이용해, trolling 을 합법적으로 해서 Front and back end 를 완전히 차단, 어떻게든 벌금을 물리게끔하는 3류 변호사일 뿐입니다.

두가지 해결방안이 있습니다.

1. 증거자료를 모아서 로펌 (담당 변호사) 에게 팩스로 보내셔야 합니다.
이 고소한 변호사와 통화하면 어떤 다른 변호사가 쥐도새도 모르게 선생님에게 전화를 해올겁니다. 2000에 자기가 합의를 봐주겠다고요. 그냥 알겠다고 하시고 전화를 끊으세요. 그리고 선생님이 다운로드를 받지 않았다는 증명을 고소한 변호사에게 보내시면 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하면 고소하겠다는 로펌이나 싼가격에 settle 해주겠다는 변호사랑 한통속 이라는 말입죠. 선생님 인포를 서로 쉐어합니다. 어떻게든 돈을 받으려는 사람들임을.. 인지 하시길 빕니다.

2. 끝까지 묵비권을 행사하며 아무런 액션을 취하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이 방법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실제로 재판에 넘기게 되면 부르는게 값이되며 5600이 아니라 그때부터 편당 몇만불로 오릅니다.
아무런 응답을 하지 않을경우 p2p 로펌에선 재판으로 쇼부를 보려고 할겁니다. 2번의 방법은 정말 요행을 바라는 마음으로 신경을 끄는 척 하는 겁니다만, 일단 재판 스케줄 받게되서 불참시 상대 변호사가 벌금에대해 모든 privilege 를 갖게 됩니다. 이때부터는 어떤 변호사를 쓰더라도 단지 합의가 될뿐이며 금액은 상당히 불어난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재판을 받아 유죄가 선고되면 우려하시는대로 미국에서 생활 존속자체에 충분히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허나 소셜넘버가 없는 인터네셔널 스튜던트이면 본인들이 알아서 case drop 하거나 포기합니다. 돈을 받기위해 파이낸셜 garnishment 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유념하셔할 부분은 아무리 소셜이 없다해도 이들이 재판에 안넘길거란 보장이 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아이러니한건, 미디어부분 불법 다운로드 관계되서 케이스를 맡는 변호사 구하기가 참 힘듭니다.

자세한 사항은 쪽지 주세요. 해결해 드립니다.


출처Own ref, 한국에서는 토렌토 비일비재하지만 미국에선 안통합니다.
신고 0
Good News (kenzojss)
  • 해골
  • 채택 466| 채택률 31.5%
  • 질문 8| 마감률 12.5%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0
No. 5

re:안녕하세요. 토렌트 다운로드 해서 걸려 보신적 있나요??

비공개 Jan 18, 2018 4:00 PM
0
(0%)

배째..

출처라고 나오면 건드릴넘 아무두 없다능..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6

re:안녕하세요. 토렌트 다운로드 해서 걸려 보신적 있나요??

비공개 Jan 18, 2018 5:54 PM
0
(0%)
난 한달전에 4번째 경고라고 경고 날라오면서 확인 클릭할때까지 인터넷 끊던데...
그후로 토렌트 안해요.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7

re:안녕하세요. 토렌트 다운로드 해서 걸려 보신적 있나요??

epdlqlem Jan 19, 2018 8:02 AM
0
(0%)
3월 안에 결말이 나지는 않을테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될겁니다.
그리고 유햑생 신분이면 그냥 버텨도 될듯.
변호사들도 돈이 없는 사람들은 찔러봤자 시간 낭비라 건들지 않거든요.
출처자신
신고 0
Prague(epdlqlem)
  • 동별
  • 채택 27| 채택률 11.2%
  • 질문 0| 마감률 0%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0
No. 8

re:안녕하세요. 토렌트 다운로드 해서 걸려 보신적 있나요??

비공개 Jan 19, 2018 8:42 AM
0
(0%)
출처ㅍㅍ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