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1
작은 가게..디파짓을 조금이라도 돌려받을 방법이 있을까요???10
popcorn01 May 14, 2018 9:28 PM     [NY]
1
조회 595
안녕하세요..
작은 가게를 빌려 2년째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바보같이 너무 급하게 하느라 서류 작업 하나도 없이 시작하여 여기까지 왔습니다.
알고 있습니다. 저희가 잘못한거.. 서류 없이 주변말만 믿고 그냥 시작한거.. 멍청했던거..
그러니 질책보다는 그저 조금이라도 돌려 받을 방도나 시도가 있을까 문의 드리려 합니다.

주인은 인도인이고 여러개의 렌트 및 매매를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희 말고도 다른 사람들이 가게를 얻고 매 주 버는대로 갚아나가거나..
저희 처럼 사는게 아닌 빌려서 세를 매주 내고 있는 형태입니다..

저희가 서류없이 시작한 잘못한 부분은 너무나 잘 알고 있으니 질책보다는 그 이후의 대처 방법을 조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디파짓 $5,000 에 주 $700 씩 렌트를 내고 하고 있다가 작년에 하나 더 렌트 하기위해 $10,000을 은행 체크로 주었습니다.
렌트에는 가게 수리비와 가전 포함입니다.
두번째도 바로 장사를 할수 있게 준비했다하여 확인하고 디파짓 주었으나 막상 시작하려하니 가스가 안되거나 후드가 안되거나 매일매일 이상증세 때문에 장사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나하나 고쳐주는가 싶더니 이번에는 렌트에 포함이었던 제네레터가 분명 있는걸 저희도 확인했는데 도둑 맞았답니다. 그래서 계속 기다려주었습니다. 사 놓을테니 기다려라 기다려라를 또 몇달.. 결국 일년이 다 되었고 이제는 연락도 잘 안 받길래..
당장 제네레이터를 준비해 놓거나 아님 디파짓을 돌려달라 했더니 만나자더군요.
만났더니 그동안 우리가 장사를 안해서 자기 렌트비를 못받아 손해가 얼마인지 아냐 하며 디파짓 못주겠답니다.

그래서 다 설명했습니다. 막상 시작하려 했을 때 하나하나 계속 고장나 있고 고치면 다른거 .. 고치면 다른거.. 문제 일어나고.. 결국에는 제네레이터 없다고 기다려 달라하지 않았냐. 그러면 당장 제네레이터를 우리돈으로라도 사서 시작하고 렌트비에서 그 값을 빼고 주겠다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갑자기 밀린돈이 있다고 하길래 자료 다 보내라 했습니다.
먼저 시작한 가게는 여전히 렌트 내며 잘 하고 있고요. 

저희 밀린 돈 없습니다. 디파짓이며 렌트비 매주 은행 체크로 꼬박꼬박 다 주었습니다.
첫번째 가게는 계약이 내년 6월까지가 계약인데.. 두번째 가게를 이렇게 하는거 보니 첫번째 가게 디파짓도 못 받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무조건 백번 천번 서류 없이 시작하여 이렇게 된거 잘 압니다..
궁금한 점은 뒤늦게 계약서라도 준다하며 여태 안준거 받아내고 싶은데 받아낼 방도가 있는가 입니다.
더해서 디파짓까지 계약 기간 끝나고 다는 아니더라도 일부 받아 낼 수 있는지도요.. 
두번째 가게는 제네레이터를 다시 사놓아라 하는 것도 답 없고
저 상태에서 밀린 돈 자료 보내라는데 또 답도 없고 전화도 안받고..

어떤쪽으로 자문을 구해야 하는지..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마냥 기다려야 하는지.. 그냥 두개의 디파짓 모두 잊어야 하는건지.. 대처를 할 수 있는 건지..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고 0
1
No. 1

re:작은 가게..디파짓을 조금이라도 돌려받을 방법이 있을까요???

비공개 May 15, 2018 6:06 AM
1
질문자 인사 도움 많이 됐어요. 정말정말 감사해요~~
이런것도 역시 가게주소지 local magistrate office에가서 소액재판 신청해보세요. Landlord 테넌트 문제는 소액 보상 규모가 만불이 넘어도 소액재판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소송하면 주인이 다른 가계 계약 연장을 안해줄 텐데 그래도 괜찮다면 소송하는 겁니다. 디파짓은 현금이 아닌 수표로 준 경우는 확인이 가능 하므로 법적 효력이 있습니다. 일단 법정에 주인이 돈을 받은 상황만 증명하면 서로 다툼의 여지가 생기기 때문에 서로가 구두로 정한 사항이 이행이되지 않은 경위를 차분히 판사에게 설명하고 판결을 기대해 보세요. 법정에 갈때는 주인과 주고 받은문자 메세지등 모든 증거물을 준비해 가세요.
그리고 저라면 늦었지만 계약서 작성은 하지 않을겁니다. 계약기간이 소급 적용된 계약서에 서명하면 주인은 그걸 근거로 글쓴분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랜트를 못한 손해 배상을 요구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떻게보면 계약서 없는게 다행인 경우로 계약 실행 자체가 불가한 상황으로 몰고가세요.
출처ㅂㅈㄷㄱㅅ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