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4
미국에서 수의사되기10
비공개 Jun 29, 2018 12:08 AM     [Etc]
2
조회 1,276
한국에서 직장생활하다가 가족이민케이스로 미국에 온지 십년 조금넘었는데,
한국에선 법정계열 학부와 석사를 수료하고, 전공으로 가지고 미국유학을 이루지는 못했습니다.
막 왔을때 , 수의사쪽으로 공부해서 그쪽일 하는 꿈이랄까 품기도 했는데,
사무직 서비스직등으로 풀타임하다, 이것 저것 파타임하면서,
시간여유와 건강회복등으로  다시 생각해보게 됩니다.
아이들 가르치지는 일등 계속할 수 있지만, 미국에서의 전문적인 학업과 라이센스등은 없으나,
대우나 비전, 자부심등에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구요.
고등학교때 생물보다는 화학 수학 물리드등에 관심이 갖고, 높은 적성도를  중학교때부터 보였는데,
사회계열도 대학을 진학한게 한 때 후회되기도 했었죠.
한국에서 수의사의 전문직으로서의 인지도가 미국보다 훨 낮았고, 그런 의식이 제게도 자리잡았던것 같습니다.
veterinarian assitant 과정은 온라인상으로도 가능하고 미국초등학생도 따는 걸 보았습니다
( 연봉은 3만불도 안되구요)
한국에서 석사수료한지 10년도 훨씬 넘었는데, 만약 미국 수의사에 도전한다면.
생물때문에, 고등학교의 SAT나 ACT부터 준비해야할까요.
온라인상으로 일하면서 학위를 따는 게 혹시 가능한지요?
제 수준에선 얼마나 시간이 소요되고,(몇년정도?)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한국보다 처우가 낫더라도  동물보호소나 동물원혹은 동물병원으로 운영하든,
어려움과 이겨내야 할 부분이 많다는 것은 압니다.
그래도 도전하고 싶은데요.
조언 많이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미국에서 수의사되기

비공개 Jun 28, 2018 10:23 PM
0
(0%)
도전하고 싶다면 본인이 관련학교알아보고 학비등 알아봐야합니다.

어느정도 알아보고 나머지를 질문해야 도움을 줄수있지 처음부터 시간, 비용 등등 ... 다들 구글 검색해서 알아봅니다.
출처구글 검색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2

re:미국에서 수의사되기

비공개 Jun 29, 2018 10:53 AM
0
(0%)
https://study.com/how_to_become_a_veterinarian.html
미국에서 수의사가 되기 위한 과정을 간단히 요약해 놓았으니 한번 시간내서 읽어보시면 될 듯 합니다.
http://www.hunter.cuny.edu/prehealth/internships-scholarships-and-special-programs/veterinary/pre-veterinary-information
위 링크를 보시면 알겠지만, 미국내 수의학과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때문에 경쟁도 치열하고 들어가기도 어렵습니다.
온라인 과정은 Vet assistant나 Vet technician이 되어 Vet 및에서 고용되어 일하는 것이고 수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온라인 과정으로 마칠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생명을 다루는 직종인데 온라인으로 공부를 할 수 있냐를 물어보냐 자체가 잘못된 질문이 아닌가 합니다.
지금 글을 읽어 보면 적어도 40대 이상은 되실 텐데 본인 전공과 전혀 상관 없는 분야를 그 나이에 시작한다는 것은 무리가 아닐까 생각하네요. 기본적으로 2~3년은 Pre-vet과정으로 수업을 들으며 GRE를 준비함과 동시에 수의사 관련 경험을 대략 수 백 시간은 쌓아야 하고, 운이 좋아 바로 입학 허가를 받는다 해도 Vet과정이 기본 4년 이상이 소요될 것입니다. 즉, 본인이 영어로 의사소통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고 공부 머리가 있어 모든 과정을 정시에 다 마친다고 가정을 해도 6년 이상이 소요가 된다는 이야기죠. 그러면 이제 본인이 확인해야 할 것은 이 6년간 본인의 가정을 충분히 먹고 살만큼 재정이 있냐와 만약 이 경쟁속에서 버틸 수 있냐 그리고 이 6년 이상의 기간과 돈을 투자하고 수의사가 되었을 때 남은 인생동안 벌 수 있는 돈과 존경이 이 모든 것들을 상쇄 시킬 수 있는지를 스스로에게 질문해 봐야 하겠죠.
간단히 어림잡아도 가족 부양 및 학비만 연 10만불은 들테니 6년이어도 60만불 이상이 소요가 되겠죠? 미국에서도 이런 전문 학위나 취업 등에서 나이 든 사람들을 선호하지 않을 테니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을 것입니다. ㄷㅓ불어 지금 문제는 본인이 수의학에 적성이 맞는지 본인이 할 수 있는 분량의 공부인지 전혀 확인 없이 10년 전에 잘했으니 20년 전에 비슷한 적성이 나온 거 같으니 하는 생각으로 이 큰 돈과 이 긴 시간을 투자하는 것 자체가 거의 도박보다 더 위험한 일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저 같으면 처음 부터 수의사라는 거창한 목표를 세우기 보다는 Vet assistant로 경험을 먼저 쌓아 보면서 개인의적성과 맞는지 확인하고 Vet technician 좀 더 낮은 목표를 세워 공부하겠습니다.
출처본인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3

re:미국에서 수의사되기

비공개 Jun 30, 2018 7:16 AM
0
(0%)
글쓰신 분의 학력으로 봐서는
여러준비 과정을 거쳐서 수의대 합격을 틀림없이 하실것 같은데

조용히 자신을 살펴보세요
내가 동물을 사랑해서 수의사를 하려는 것인가?
아님 좀더 돈을 벌고 안정적이 직장을 위해서 인가?

제가 이질문을 하는 것은
수의사도 여러가지 힘든일이 많을텐데....
물론 학력이 높으셔서 공부는 무사히 마치겠지만
정말 본인의 적성에 안맞으면
매일 매일 일하는것이 지옥같을수도 있습니다.
출처E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4

re:미국에서 수의사되기

비공개 Jul 01, 2018 9:26 PM
0
(0%)
하하... "수의사를 보면서 편하고 쉽게 돈벌고.. 또 의사는 아니니까 학위따는건 의사만큼 어려울것 같지 않고... 병원하나 차려 놓으면 먹고 살기 문제없겠다..."라고 생각해서 조언을 얻는것이라면 아주 잘못 보셨네요.. 윗분이 말씀한것 처럼.. 경쟁률이 어마어마 하고.. 또 수의사도 허구언날 동물 몸속 드려다 보고 장기 꺼내고 넣고.. 째고, 꼬매고... 수술과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명을 다루는 직업을 그걸 인터넷으로 배우겠다고 묻는것 자체가 수의사가 될 자질이 없어보입니다... 누군가 사람생명을 다루는 의사가 되겠다는데 인터넷으로 배우겠다고 하면... 뭐라고 해야 할까요?? 혹시라도 동물이니까 다르다라고 생각한다면... ㅋㅋ.. 수의사가 아니라 생명의 소중함부터 배워야 할것이구요..
휴.. 우리집 강아지가 인터넷에서 학위를 딴 수의사한테 진찰을 받는다고 생각하면 ... 상상만해도 끔찍하네요..
출처ㄴㅁㅇㄹㅇㄴ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비공개206.225.*.195  Jul 02, 2018 12:30 AM
     
    삐딱한 사고를 가지셨네. 그깟 수의사 봉급 얼마나 된다고 편하고 쉽게 돈벌고 먹고 살려고 수의과정 수년간을 처음부터 다시 공부한답니까? 동물에 대한 애정없이 절대 안되는 거예요. 그리고 미국 교육 제도 우습게 생각하지 마세요. 현재100% 인터넷 수업이 열려있지 않지만 허용한다해도 어리숙하게 학업을 통과될수 있게 제작되지는 않을겁니다. 졸업도 쉽지 않을 뿐더러 대충해서 쉽사리 수의사 보드 자격 시험을 통과할수 있게 되어있지 않습니다.
  • 댓글2
    비공개59.13.*.60  Jul 02, 2018 2:02 AM
     
    수의사 봉급이 얼마나 되는지 아세요?? 헬퍼아니고 정식 Veterinary physician 이면 연봉 10만이 넘어요.. 그리고 글좀 똑바로 읽으세요... 무슨 신문 헤드라인 읽듯이 읽고 나서 댓글남기는건 아니지 않나요?? 에휴...
    답변글과 같은 ID로 작성된 글입니다.
  • 댓글3
    비공개104.156.*.198  Jul 06, 2018 12:55 AM
     
    요즘 간호사나 PA도 10만 넘게 받는데 세상물정 넘 모르시네. 미국 대학 시스템이 어떤지도 모르면서 비아냥 거리기나 하면 짜증나죠 .ㅉ 글쓴분 이런데 와서 모르는 사람한테 묻지 말고 본인이 열정이 있다면 구글 검색해서 학교측에 가거나 연락해 보시죠. financial aid에 대해서도 직접 알아봐요.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