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0
OPT 관련질문입니다10
비공개 Aug 06, 2018 10:48 PM     [U.S.A]
1
조회 242
안녕하세요, 현재 패션 디자인과를 졸업하고 OPT를 기다리고있는 취준생입니다.

미국에서 생활한지는 9년정도 되어가고있고, 졸업전에 한국으로 돌아가려다가 늦게 OPT를 신청했습니다(5월중순정도)

아직 EAD카드가 나오지 않은 상태라 일은 못하고 있고 아르바이트만 하고있는데, 운전면허를 따러 DMV를 가도 opt가 approve되야 (ead card가나와야) 면허를 딸수있다고 하고 비자 문제 때문에 너무 제약받는 것들이 많아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학교에서 gpa도 높게 졸업을 했고 인턴쉽도 학교 다니는동안 3번넘게 해서 이력은 좋은 편입니다. 근데 이제 외국인들은 취직하기가 까다로워졌는지 assistant design정도로 apply 하면 연락이 잘 안오네요. 

8월말이면 ead카드가 나올거 같은데 너무 스트레스받고 힘들어서 한국으로 들어갈까 고민하고 있는 와중에 글 올려봅니다..

한국에서는 부모님도 들어오라고 하시는 편이구요, 저랑 언니랑 둘다 미국에 있어서 부모님이 저희를 많이 보고싶어 하십니다.
저는 아직 나이도 어린편이고, (22) 일찍 졸업한 편이라서 한국 가도 취직하는데에는 엄청 큰 문제는 없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국생활도 너무 오래해서 많이 지쳐있고 부모님들도 빨리 귀국하기를 원하셔서 지금 귀국을 할지말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또 교정을 하고 있는데 8개월째 치과 방문을 못해서 교정 진행이 전혀 되고있지않습니다. 미국치과는 처음부터 그 병원의 내원자가 아니면 치료를 거부하더라구요. 교정기가 부서져서 지금 잇몸을 계속 찌르고 있는 상태인데 왁스붙이고 약 바르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ㅠㅠ 

한국에서 부모님이 경제적으로 많이 힘들어 하셔서 남은 돈과 아르바이트로 모은 돈으로 생활을 유지하고 있구요, 지금 9월에 집계약이 끝나서 또 이사를 가야하는데 심적으로 너무 지치고 힘들어서 미국생활을 그만두고 한국으로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런데 또 opt 신청한게 아까워서 ead 카드는 받고 귀국할까 고민입니다... 디자인 계열도 뉴욕이 훨씬 기회가 많다고 들어서 선뜻 바로 귀국하기는 망설여지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지 답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