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1
한인 서블릿 사기10
duswjd962 Nov 05, 2018 10:24 PM     [NY]
5
조회 521
한인 서블릿 사기 일삼는 사람들 있어서 조심하시라고 글 올립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 사람들에게 사기를 당했고
계약 후 검색해보니 이 사람들한테 당한 게시글이 많아 그 분들께 연락을 드렸고 연락이 닿았습니다.

주로
  • 아파트 바꿔치기 사기(입주 바로 직전 헤이코리안에 게시한 매물과는 다른 아파트를 보여주며 그 곳으로 입주하라고 합니다. 이 경우 원래 입주하려고 했던 아파트보다 훨씬 더 좋은 곳이라 감언이설하면서 꾀어내는데 계약 조건과 다른 매물로 입주하라고 하는 것 자체가 계약 파기의 요인이며 사기라는 것 잊지마세요.), 

  • 보증금 미지급(특히 한국으로 단기간에 돌아가시는 분들이 이런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미 한국으로 돌아가면 끝이라고 생각하는 지 거의 두달치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신 분들도 계시더군요.)
와 같은 사기를 당하십니다.

제가 아는 바로는 2명(남자, 여자)로 자기들 말로는 부동산 관련 회사에서 일을 한다고 하는데 하는 말마다 다 거짓말이라 그 둘외에 누가 있는 지는 잘모르겠네요. 휴대폰이 고장났다, 교통사고가 났다는 등의 거짓말로 연락을 회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분들의 사례에 따르면 여자가 먼저 연락한 후 문제가 생기면 남자가 나타나거나 근처에 차를 태우고 와서 세우고 기다리거나 했다고 하네요.(저의 경우도 같았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입주 하루 전에 갑자기 휴대폰이 수신 거부되더니(전화 걸었을 때는 빌을 내지않아서 전화 끊겼을 때 나오는 음성메세지가 나오더군요.)그러고 경찰에 리포트 쓴다하니 전화가 고장났다면서 남자 번호로 연락이 왔습니다. 그 이후 계약했던 아파트는 제가 아직 렌트를 입금하지 않았기 때문에 안줄거라고 하면서 하지만 자기들이 약속은 지켜야하니 지들이 손해보면서까지 저한테 더 좋은 아파트로 입주시켜준다고 하더군요. 그때부터 말이 안된다고 생각이 든 것은 쌩판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금전적 손해를 본다는 것이 이해가 안됐기때문입니다. 저는 보증금만 준 상태에서 렌트를 지급하기 전에 헤이코리안에서 저 사람들에 대한 글(한인 서블릿 사기글 찾아보시면 나옵니다.)을 발견해서 렌트를 안주고 집 나오겠다고 보증금 돌려달라고 했더니 저희가 계약을 파기하는 것이 됐기때문에 다른 살 사람을 구해야한다며 800불은 안돌려주겠다고 하더라구요(다시 한번 말씀드리건데 학교에 하우징 매니지먼트 담당 변호사에게 말씀드렸더니 계약 조건과 다른 매물로 입주시킨 것, 그 전 매물과 달리 가구가 하나도 없는 점 모두 계약 파기의 요인이며 책임은 그 사람들에게 있다고 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변호사님과 얘기도 나눠보지 못했고 입주일 전 렌트를 내지 않은 저희의 잘못이라고만 생각을 해서 800불은 아직까지 돌려받지 못했습니다. 그 후 한달이 지난 후에야 보증금을 돌려받긴 했지만, 그 때까지의 이사 비용과 받지 못한 800불은 학교 변호사님이 꼭 돌려받아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아직까지 보증금 돌려받지 못하신 분들도 계시고, 아파트 바꿔치기 당해 하루 아침에 저처럼 다른 곳으로 이사해야하는 분들도 있어요.

보증금 돌려받을 때 사기 친거 다안다고 그렇게 살지마라 지옥간다하니(뭐 맨날 교회 봉사를 간다만다해서) ㅈ같은 ㄴ등등 욕하며 정신승리 하면서 돌아가더군요 ㅋㅋㅋ

어쩔 수 없이 단기로 서블릿 구하시는 학생이나, 어학 연수하시는 분들을 범죄 타깃으로 삼는 사람들입니다.
고소할 시간이 없는 걸 아는거죠. 한국에서는 고소 어려운 점도 이용하는거구요. (저 사람들이 놓는 서블릿들도 다 불법입니다. 집주인들한테도 연락하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미국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담당하고 있는 변호사 분의 도움도 받을 수 있게 돼서 저 악질들 꼭 죄값 받게하려고 하니 같은 사람에게 당한 것 같은 분들은 쪽지 주세요. 

남자이름은 서ㅇㅇ 영어이름은 Max 대구 사투리 씁니다.
여자이름은 표ㅇㅇ 입니다.
(차량은 제가 본 것은 벤ㅇ, 케ㅇ락 차인데 플레이트 번호도 알고 있어서 그걸로도 조회해서 경찰레포트 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사기꾼들 조심하세요.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한인 서블릿 사기

비공개 Nov 06, 2018 11:12 AM
2
sublet 하지 말고 민박을 하세요
장단기 여러곳 연락을 하면 의외 싸해 해주는 곳도 있어요
다만 ..
위치가 약간 멀리 떨어진 곳이지만...
그래도 괜챦아요

저같은 경우 2번 정도 sublet을 했었는데
1. 주인이 확실히 렌트를 했는지? 아파트와 주인의 계약서 확인하고
2. 주인과 나의 ID 서로 사진찍고 (집주인의 운전면허)
3. 주인이 나에게 문자로 계약을 써주고 (꼭 영어로 햐야함)
뭐...형식은 없고 몇일동안 얼마에 보증금 얼마 이정도
하지만 확실히 문자로 서로 보내고 그 자리에서 확인하니까
나중에 아주 좋은 증거가 되지요
4. 그리고 몰래 주인 얼굴도 사진찍습니다.(방을 찍는척 하면서)

대개 좋은 사람들이 였고....
그 사람들 구글에서 찾아보니까..
사진도 나와있었고...과거 기록도 쉽게 찾고...

이런게 다 귀쟎으면 민박을 전화하면 되요
생각외로 1달이상 살면 가격을 갂아줘요
출처그시절 정말 고생많았지..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