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2
j1 텍스리턴 세금부과되었습니다.10
비공개 Feb 07, 2019 7:12 PM     [NJ]
0
조회 253
j1 입니다.j1은 텍스리턴을 어느정도 받을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sprintax 에 해보니 세금을 더 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보다 더 벌고 덜 낸 친구는 회사 세무사가 리턴받을수 있다고 했다는데 저희 회사 세무사는 텍스철(?) 이라 바쁘니 할지 안할지만 알려달라고 하셨구요. 지금 무척 바쁜 시즌인거 이해합니다. 중간에 제가 회사를 트렌스퍼 해서 서로 다른 고용주로 부터 받은 w2 가 2개 입니다. 이런경우는 달라지나요? 혹 알고계신 세무사님이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글링 해서 몇곳에 연락해봤는데 바쁜 시즌이라 전화를 안받으시거나 이메일 답장이 없어서요. 감사합니다.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j1 텍스리턴 세금부과되었습니다.

비공개 Feb 07, 2019 5:19 PM
1
J1이기에 리턴을 받는다는 건 맞지 않는 말 이에요.
각각 공제할 수 있는 것과 식구수에 따라도 차이가 나고요.
다른 비이민 비자의 경우처럼 j1에게는 j1에 맞는 세액이 있고 고용주들이 이에 맞춰 세금을 떼어 냈다면 리턴을 받을 것이 없지만 그러지 않고 좀 더 떼 냈기 때문에 그걸 돌려 받는 것 뿐 이에요. 반대로 고용주가 세금을 덜 떼 낸채로 보고를 했다면 그 모자라는 차액을 j1이 내게 되는거죠.
지금 다들 한창 바쁜데 이에 휩쓸려 우왕좌왕 하지 말고 세금보고를 하세요. 보고시 한 칸 한 칸 틀리지 않게 바른 정보를 잘 넣으시고 세금을 낼 것이 있음 우선 내시고요. 이렇게 하고 기다리면 irs가 자체 계산을 한 후 차액이 나면 돌려 줍니다. 또 궁금하면 irs.gov에 가서 계정을 만들어 놨다가 나중에 해당년도 tax transcript를 받아 보세요.그러니까 세금 문제 만큼은 irs와 내가 해결해야 할 극히 개인적인 것이지 동료는 세금을 덜 내는데 나만 더 내는 게 아닙니다. 고로 이런 문제는 그냥 구글링으로 여기 저기 전화로 해서 는 알아 보기 힘 들겁니다. 세금보고 때가 다 지난 후 그래도 문제가 있으면 자료를 모두 모아서 약속을 하고 찾아가 상담료를 내고 상담을 하셔야 해요. 그렇게 하면 계산기를 두드려가며 자세히 알려 주겠죠. 개인 사업자에게 전화로 무료상담을 바라는 건 무리죠. 돈을 안 내고 뭘 하시려면 irs에 직접 찾아 가거나 미리 말 한대로 tax transcript와 history of transaction을 받아서 자작 계산을 해 보는 수 밖에 없어요.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2

re:j1 텍스리턴 세금부과되었습니다.

비공개 Feb 09, 2019 10:35 PM
0
w2 있고 다른거 수입 없으면 그냥 프로그램 사서 하세요.
요즘 소프트웨어가 얼마나 잘나오는데요
credit karma 에서도 무료로 해주고

진심 w2 밖에 없는데 (여러군대에서 받은것도 쉽게 입력되요) 어카운턴트들이 가장 좋아하는 케이스

이유는 정말 입력할것도 없고 시간도 적게 걸리고 돈은 똑같이 받고

혼자해보세요

출처ㅁㄴㅇㄹ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