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5
위산약 추천 부탁드려요10
springyi Jul 12, 2018 1:34 PM     [NY]
1
조회 390
위가 안좋은데 산이 많아 식사하기전에 위산 약을 계속 먹어도 되나요.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위산약 추천 부탁드려요

비공개 Jul 12, 2018 9:50 AM
0
(0%)
그게 좀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1. 정말 산이 많이 나와서 위벽이 헐었을 경우도 있고

2. 위산때문에 Gas가 많이 생겨서 위가 아플수도 있어요

1번의 경우 위벽을 다시 복구하기 위해서 장기간 약을 먹여아 하고
2. 번의 경우 식후에 먹으면 좋아요

위산약은 조심할것이
zantac 은 ranitidine 계통인데
장기복용시 골다증을 유발합니다

가장 부작용이 없고 칼슘도 보충되는것이
Tums 인데 칼슘을 주 원료로 써서
오히려 골다공증으 막아줌니다
다만 칼슘을 중화제로 쓰기 때문에
약효가 약한것이 흠
출처골다공증 조심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2

re:위산약 추천 부탁드려요

비공개 Jul 12, 2018 9:57 AM
0
(0%)
여시서 No ,구글검색 Yes,or ask your primary doctor.
출처Pj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3

re:위산약 추천 부탁드려요

비공개 Jul 12, 2018 6:09 PM
0
(0%)
위산과다때문이라는 가정하에 약을 찾으신다면 ,Nexium 이나 zantac150mg 추천해드려요,위산과다는 식습관때문일수도 있으니 밥먹고 바로 눕는다든지 저녁 늦게 야식 먹는다든지 하는걸 줄여보세요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4

re:위산약 추천 부탁드려요

chungshik Jul 12, 2018 7:13 PM
0
(0%)
위산 과다로 오랜동안 고생 하던 4 살 아래 동생이 결국 위암으로 수 년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성격이 의사말만 따르는 방식 이였죠 형 말도 겉으로만 듣고요 부항 요법과 신경 요법등 형이 타이치 요가 선생인데도 의사 말만 들었 습니다 생활 습관과 음식도 위에 작용 하지만 의학적으로 위장과 뇌는 직결된 기관 이라고 합니다 뇌에서 생각에 따라서 분비하는홀몬작용이 위산을 좌우합니다 동생경우 고집이 대단해서 자기가 옳고 다른사람 의견을 무시합니다 지식 상식 밖의 말은 무시 합니다 부인에게는 심한 가부장적 이구요 못 마땅 하면 스트레스가 뇌 홀몬작용 으로 위산이 엄청 쏫아져 나옵니다 약물은 소용 없습니다 생활 습관을 고치고 겸손한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자신이 너무 똑똑 하면 다른 사람을 잘 인정 못하면서 내 속이 상합니다 내 속이 상하는게 위병입니다 heykorean.com/jbclub
출처111
신고 0
(chungshik)
  • 해골
  • 채택 65| 채택률 8.6%
  • 질문 0| 마감률 0%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0
No. 5

re:위산약 추천 부탁드려요

비공개 Jul 13, 2018 1:46 AM
0
(0%)
양방에서는 위에서 산이 나온다 하면 무조건 제산제를 처방해 버립니다. 그런데 넥시움이든 프릴로섹이든 산을 억제하긴 하는데 그나마 약성분 때문에 2주 이상을 먹지 못하게 합니다. 더 먹어야 하는 경우면 의사가 다시 진찰(?)을 한 후 한 번 더 먹어도 된다고 하지요. 그런데 더 큰 문제는 무기력한, 혹은 거의 마비가 돼서 위하수증이 오거나 한 것은 고치질 못하죠. 못 고치는 문제뿐 아니라 뉴욕 플러싱 150가 쯤에 있는 위장내과에선 환자가 트림이 나온다고 하면 개구리같이 소리를 낸다며 조롱을 하고 무시해 버립니다. 저는 양방 의사들도 위하수라는 걸 아는 줄 알았는데 이 사람은 말이 안 통합디다.

혹시 사상체질에 대해서 아시나요? 8체질은요? 한의학에서 말하는 음양오행, 기, 경락, 경혈, 침, 뜸은요?

이야기인즉은 이렇습니다.
태양인 같이 피가 뜨겁고 위의 활동이 왕성한 경우엔 매운 음식이나 자극성있는 음식을 먹으면 더 문제가 있어 양배추나 브로콜리로 위장의 열(기운: 위기)을 내려줘야 한다고 합니다.
반대로 소음인은 위가 항상 냉동실 같아서 위를 따뜻하게 해 줄 수 있는 음식을 먹어야 한답니다. 매운음식, 마늘과 같은 자극성이 많은 음식을 먹어줌으로써 위가 따뜻해 져서 제대로 운동을 하고 음식을 소화시킨답니다. 이것이 잘 안되면 엄한 위산만 정량보다 더 나와서 위산과다가 된다고 해요. 소음인한테는 양배추나 브로콜리가 거의 마취제 역할을 해서 가뜩이나 멈춰있는 위가 더 경직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양배추가 좋다고 들 그런다고 내 위기의 작용도 모르는 상태에서 무조건 먹어버리면 그만큼 더 고생을 하게된다는 거죠. 이런 분들은 참기름, 된장, 소금, 생강, 마늘, 고추, 부추, 후추등을 넣은 따뜻한 성질을 지닌 식품을 먹어서 위에 기를 불어넣어 주고 규칙적인 식생활과 규칙적인 양의 운동을 해서 위가 정상으로 돌아오도록 해야 한답니다. 일단 위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면 위산과다도 없어지고 그 외에 크고 작은 병이 생기지 않는답니다. 암까지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참고: 소음인이 맡아 놓고 걸리는 암이 바로 위암이라는군요).

제 댓글은 원글님의 체질이 어떤 체질인지도 모르고 하는 말 입니다만 이렇게 근본적인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적어도 한 번쯤은 진단을 잘하는 한의사를 한 분 만나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세요. 한의학에선 양방과는 다른 각도에서 진찰을 하고 진맥을 보고 전반적인 상담을 해 준답니다.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