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2
학생비자와 입국심사?10
비공개 Jul 12, 2017 5:35 AM     [NY]
0
조회 504
안녕하세요?

이번에 유학원을 통해서 5년짜리 학생비자를 받고 4주짜리 어학연수를 가게 되었는데요, 제가 사실은 뉴욕에서 대학을 편입해서 졸업하는게 목표거든요~ (비자인터뷰 할때 4주만 있다가 돌아오는거라고 했구요)

유학원에서 일단 비행기표도 왕복으로 준비하라고 하고 입국심사 할때도 거기서 학교 다니겠다는 말은 절대 하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아마 귀국편 보여주면서 귀국할거라고 말해야 할거같은데...
저는 앞으로 뉴욕에서 학교도 다닐거고 방학때 한국도 오고가고 할텐데.. 입국심사떄 이렇게 말을 해서 기록으로 남게되면 (4주 있다가 귀국한다고 말하는게) 나중에 한국 오고갈때 문제가 되지 않나요?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학생비자와 입국심사?

비공개 Jul 12, 2017 3:56 PM
0
(0%)
미국은 change of mind나 change of heart응 이해하고 봐주는데 거짓말(misrepresentation)은 이민법상 용납을 안합니다.
이걸 토대로 보면 처음에 4주 어학을 하고 귀국을 할 생각이 아니었고 다른 곳으로 트랜스퍼를 할 요량으로 지금의 비자를 신청했다는 것 자체에 다분히 문제가 있는 거죠. 이걸 알기에 유학원도 처음했던 거짓말을 계속해야 한다는 뜻으로 이런 말은 해도 된다만 저런 말은 하지 말아라 하는 것 이고요. 즉, 거짓말로 시작했으니 거짓말로 끝을 내고 이 거짓말이 사실인 것처럼 행동하라는 것이죠.
아무튼 일단 입국을 한 후 change of mind를 해서 다른 학교로 트랜스퍼 하는 건 (뭐, 미국에 와 보니 별천지에다가 한국식 어학공부와 미국식 어학연수는 천지 차이다. 나는 미국 어학 연수가 최고봉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생각을 바꿨다 등등)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이고 재정적 증거에 문제가 없으면 다른 학교로 가서 공부를 더 하겠다 하는 거 가능합니다.
문제는 4주내에 어학연수를 하면서 다른 학교로 트랜스퍼 하는 게 그리 쉽게 될까? 하는 겁니다. 4주짜리 클래스를 시작하고 시작과 동시에 다른 학교를 알아보고 절차를 하고 이민국으로 서류를 보내고 등등... 또, 과연 4주 어학이 끝난 후 다음 학교의 학기와 잘 연결이 될지? 있다면 서류 수속을 그만큼 잘 해 줄지... 욕하는 건 아니지만 간단히 수업료만 바라고 서류 수속을 기꺼이 해 줄 어학원들은 많이 있을 거에요. 이런 곳으로 가면 신분 유지용으로 시간은 벌겠죠. 하지만 시간을 번 후 또 다시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가야 합니다. 이 와중에 문제라도 생기면 불체로 전락하기 십상이에요. 이럴때 불체가 되지 않으려면 재빨리 수 일 내에 귀국할 플랜도 짜 놓으셔야 해요. 그러지 않으면 전적 때문에 다음 비자는 신청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니 5년짜리 비자를 받았다 하더라도 4주 연수하는 동안 원하는 대학에 입학원서를 내는 방법도 생각해 보고 알아보고 만일 본과에 바로 입학이 안될 경우 esl도 해야하니 esl도 제공하는 학교엘 갈 것인지도 계산에 넣고 실제로 입학 허가가 나와야 뭔가 이루어 질 수 있는 문제이므로 초반에 너무 무리하지 말고 4주 연수가 끝나면 일단 철수를 했다가 대학에 원서를 내고 새 I-20를 받으면 그때 다시 비자를 받을 플랜도 짜 놓으세요. 한 달밖에 못 써 아까운 5년짜리 비자를 무시하고 새 비자를 신청하면 이미 한 번 연수를 끝내고 돌아온 기록이 있기 때문에 이 사람은 공부가 끝나면 다시 귀국을 할 것이라는 믿음을 주므로 이 부분은 본인한테 유리한 부분이에요.
아무튼 위에 "뉴욕에서 대학을 편입해서 졸업하는게 목표...", "앞으로 뉴욕에서 학교도 다닐거고..."라고 하셨는데 대학 4년, 어학연수로 대충 1년, 트랜스퍼 하느라 6개월내지 1년... 자칫 잘못되면 또 1~2년 방황... 이렇게 되지 않으셔야 합니다. 주립대 1년 책, 수업료와 기숙사비가 총 3만5천에 육박합니다, 잡비를 빼고도요. 5년을 평균으로 잡으면 18만불 돈이 드는거죠. 본인이 저축해 놓은 돈으로 그냥 다 써 버리려고 하는거면 모를까 모든 걸 감안 하셔야 합니다.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2

re:학생비자와 입국심사?

비공개 Jul 13, 2017 12:10 PM
0
(0%)
보통 F1비자는 체류기간에 상관없이 미국에서 풀타임(주 18시간 이상)의 학업을 위한 비자입니다.
비자가 살아있는 동안 I-20이만 잘관리하면 문제없습니다.
단, 입국시 입국심사관이 물으면 4주간 미국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지 경험해보고 적응할 수 있다고 생각되면 미국에서 학위를 따고 싶다고 솔직하게 답변하는게 좋습니다.
유학생들이 실수를 많이 하는 건, 새로운 학교 I-20(입학허가서)만 받으면 다되는 줄 압니다. 허나, 다니던 학교에 통보를 하고 Transfer 날짜를 협의해야 합니다.
다니던 학교와 협의를 안하고 떠나면 그 학교는 출석을 안하는 걸로 알고 이민국에 신고하여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