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8
플로리다 자동차로 여행질문10
비공개 Nov 05, 2017 12:02 AM     [Etc]
조회 919
뉴저지 삽니다.

플로리다 디즈니월드를 예전에 비행기 타고 다녀온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아이들과 같이 가족이 자동차로 갔다올까 하는데요,,

17시간 정도 걸린다고 나오는데.

물론 많이 빡쌔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자동차로 갔다오신분에 대해 의견을 듣고 싶어 질문 드립니다.

뭘 어떻게 더 준비해야하며 비용 등등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No. 1

비공개 Nov 04, 2017 8:11 PM
차 정비해놓고 아이들 차에서 놀거 많이 준비해놓으세요.

무엇보다 운전사가 피곤하면 안되니 무리말고 쉬면서 갔다오면 됩니다. 한번갔다오면 대부분들 다시는 차타고 안갑니다.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No. 2

비공개 Nov 04, 2017 8:30 PM
저희집이 예전에 Fort Lauderdale 여서
(물론 올란도 보다는 훨씬 아래쪽 입니다)
뉴저지에서 몇번 왕복을 했는데 .....

1. 케롤라이나나 조지아쪽에서는
정말 엄청 속력을 내도 됩니다 (물로 Raider Detector가 있을경우)
최고 95마일 이상도 많이 밟아봤는데....
한번은 걸렸어요....
대충 어디냐면 약간 언덕이 지고
머리위로 다리가 지나가는데 인데....
그 다리밑에 숨어 있어요
그래서 Raider Detector도 걸리지 않아요

2. 하룻밤을 꼭 자야 합니다.
물론 고속도로 근처의 여관이나 모텔에서 잡니다.

3. 운전은 2시간씩 번갈아 가면서...
여러가지 실험을 했습니다.
제 경우 2명이 갔는데
한번은
4시간씩 교대로 했는데 (상당히 피로했어요)
다른때는
2시간씩 교대로 했는데 (이게 덜 피곤하더군요)
** 사실 4시간씩 한다고 옆에 있는 사람이 편히 쉬지는 못해요
계속 야기도 해줘야 하고 ..길도 살피고.,

4. 밤운전? 낮운전?
저는 새벽일찍 출발해서 저녁에 해지면 3-4시간 더 운전하다가
자는 방법을 택했는데요.
왜나면 ,,밤에만 운전하면 나중에 gas를 넣거나, 모텔 찾는것도 약간 불편하고
눈이 상당히 피로해요 (특히 앞에 차가 없으면 극도로 긴장됩니다)
새벽 일찍 일어나서 몇시간 하다가
커피 마시면 정말 상쾌하고 컨디션이 좋아요

5 아이들 문제
잘 모르겠네요
잘 아시는 분에게 패스...
(요즘 영화도 다운받아서갈수 있고)

6 음식문제...
장단점이 있는데
슈퍼에서 햄 15 파운드 짜리 사고
빵도 많이 사고
오렌지 쥬스도 많이 사고
콜라도 사고, 물도 사고, 과자도 많이 사고
이걸 아이스 박스에 넣어서
운전중에 자주 먹었습니다
물론 대형 휴게실에서도 먹고요
(뜨거운 커피는 어차피 휴게실에서 먹어야 하니까요)

7 호텔
올란도는 몇번 가봤는데
거기 International Drive 라는 거리에
호텔이 수십게 있고요 매일 객실 요금이 달라요
그래서 길가에 써놓고 ,,,호객행위를 하지요
*물론 겨울 방학때 이면 미리예약하셔야지요

결론
먹는것,ㅡ 운전관련 비용 -호텔 등등
여러가지를 따져보면
비행기가 훨씬 낫습니다.
(4인가족으로 쳐도 그렇습니다)
그리고 운전하면서 경치볼것도 하나도 없어요

제가 자주이용하는
cheapoair.com에서 가격을 알아보세요
정말 놀랍게 싼 비행기표들이 있습니다.
출처아이들 때문에 운전비추..그냥 비행기 알아보세요
No. 3

비공개 Nov 05, 2017 12:15 AM
질문자님의 멘토가 되는 세가지 팁!

1. 100% 확신할 수 없는 것에 대해서는 겸손하게 씁니다.

2. 내가 쓰는 글은 나의 얼굴이며, 나의 생각, 나의 입을 대변합니다.

3. 질문과 상관없는 내용이나 의도적인 이메일,전화번호는 지키미멘토들이 삭제합니다.
출처질문답변
참견하기
    yojo172.58.*.179  Nov 05, 2017 12:23 AM

[다른의견] 올 6월에 플로리다 자동차로 갔다왔어요 중학교 아들과 저와 남편 일단 자동차로 가는건 정말 아닙니다 포트리 린우드에서 18시간이라고 하지만 부부가 교대로 운전한다 하고 먹을거 많이 챙겨도 휴게소 마다 쉬어야 하고 중간에 식당 나오면 먹어야하고 밤 10시반에 출발해서 다음날 오후 5시에 디즈니에 도착 디즈니 근처 호텔에서 1박하고 다음날 디즈니 들어갔어요 아들도 너무 힘들고 네비 시간보고 갈수 있겠다 생각하시면 안된다고 봅니다
    답변글과 같은 ID로 작성된 글입니다.
No. 4

비공개 Nov 05, 2017 11:31 AM
한번쯤 차로 다녀오는것도 괜찮습니다. 제 경우엔 첫번째 올랜도 여행을 비행기로 갔었고 두번째는 차로 다녀왔는데요 물론 운전하는 시간이 길기때문에 피곤한건 사실이지만 나름대로 장점도 많습니다.
우선 운전은 낮에만 할것을 권장합니다 밤운전은 피로를 배가시키고 위험도도 커지니까요. 그럴려면 중간에 한 번 숙박을 해야하는데 제 경험상 뉴욕에서 아침 6시쯤 출발한다면 오후 5시~6시 쯤 도착하는 사우스 캐롤라이나를 추천합니다 .
다음날 올랜도 도착이 오후 3시~4시 정도였기때문에 첵인 시간이 여유로워서 마켓에서 장을보고 들어가기도 수월합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95번 도로 선상에 싸고 좋은 호텔 많습니다. 가족단위 투숙객들이 많아서인지 침대도 넉넉한 편이라 아주 좋았습니다.돌아올때도 역시 마찬가지로 사우스 캐롤라이나 1박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돌아오는길은 더 피곤하고 힘이들기 마련입니다. 여유있게 올랜도에서 출발해도 오후 2시~3시면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도착합니다. 호텔서 편하게 쉬고 다음날 일찍 뉴욕을 향해 열심히 운전하면 어느새 집에 도착하게 되지요. 물론 조금 늦게 도착하게 되지만(9시~10시) 집근처는 밤운전이긴해도 익숙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출처경험
No. 5

비공개 Nov 05, 2017 1:36 PM
한번쯤은 가볼만하지요...

저는 3년전 친구와 둘이 뉴욕에서 마이애미 다녀왔습니다.

중간중간 휴게소만 쉬고 갔다왔는데..이젠 비행기만 타렵니다.ㅋㅋ
출처
No. 6

비공개 Nov 05, 2017 4:10 PM

디즈,니 월드 뇩에서..

출처12시간만에 주파!!
No. 7

비공개 Nov 05, 2017 4:26 PM
자동차로 여행하는 여건을 십분 활용해서 중간 중간 도시를 방문하세요 하루 이틀 더 걸려도. 아이들이 몇 살인지 안써서 모르지만 나이에 맞게 박물관이나 놀이도 챙겨 가시고 여행 중간에 수퍼 같은 곳에 들러서 점심거리도 좀 사서 강이 바닷가로 나가는 곳 등을 골라 픽닉도 하시고요. 아주 옛날에 아이들과 픽닉을 한 적이 있는데 아직도 가끔 이야깃 거리가 되요. 어느 주 인가 창고같이 생긴 가게에 들러 폭죽도 사서 놀던 생각도 나고...
이름은 모르지만 송곳같은 것으로 타이어 고치는 도구와 윈쉴ㄷ 와이퍼, 큼직한 아이스 박스, 물, 과일, 그리고 과도는 필수였던 것 같아요.
출처...
No. 8

비공개 Nov 06, 2017 11:28 AM
아이들이 어리면 밤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애들이 힘이 빠져서 그냥 차에서 쿨쿨자요
하지만 낮에 움직이면 힘이 뻐쳐서 난리를 치지지요
그러나 밤에 운전 많이 하면 디즈니 월드에 도착해서
후유증이 클것 같네요...
출처1111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