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1
졸업 전 OPT 신청 후 한국10
비공개 Feb 12, 2018 8:17 PM     [Etc]
0
조회 207
올해 8월 졸업 예정중인 석사생입니다.

제가 방학중에 한국에 나갈 일이 있어서 삼주정도(5월중순-6월초)를 다녀올 예정인데 OPT 시작일을 최대한 졸업일 (8월13일)에 맞춰서 지정할 예정입니다. 최소 졸업 90일 전부터 신청할 수 있다고 하길래 원래는 최대한 일을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한국에 나가기 전에 신청할 예정이였으나 괜히 들어올 때 문제가 되지않을 지 걱정이 됩니다..
학교에서는 아직 F1비자가 valid하고 한국에 다녀와도 아직 졸업 전이라 OPT를 신청해 놓고 한국에 다녀와도 된다고 하는데 전문가님들의 설명이 듣고싶습니다.
만일의 경우 한국을 나가지 않거나 다녀와서 신청해도 문제가 되지않지만 만약 아예 문제가 없다면 신청해놓고 가고싶습니다.

질문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답변부탁드립니다!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졸업 전 OPT 신청 후 한국

비공개 Feb 12, 2018 4:27 PM
0
오피티는 유학생 신분의 연장선 입니다. 고로 오피티 중 나갔다 오는 건 가능합니다. 문제는 8월 졸업 이전까지 클래스에 등록이 되어 있을건지 아니면 5월 학기로 모든 수업이 끝나고 8월의 졸업만을 기다리는가 입니다. 만일 졸업만을 기다리는 경우면 오피티를 먼저 신청하고 5월 학기 후 오피티를 쓰는 것으로 신분을 확보하고 오피티를 8월에 할 수 있도록 가능한 정도라면 일단 일을 하다가 고용주의 허락을 얻어 8월에 한국엘 다녀오는 것이 sevis상 적절한 수순인 것 같습니다. 즉 5월의 마지막 수업날과 8월 졸업날 간의 공백기간으로 인해 착오가 생기지 않게 일 처리를 한 후 유학 규정에 맞춰 본인의 계획을 실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뜻이죠. 이외의 자세한 건 dso와 확인을 하여 자신의 계획이나 여정이 sevis에 잘 반영되도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one992129.7.*.192  Feb 12, 2018 5:22 PM
     
    [내용추가] 8월13일까지 써머클래스에 등록이 되어 있을 거라 8월까지는 학교를 다니는 상태입니다!
    질문글과 같은 ID로 작성된 글입니다.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