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1
[변호사님 조언요청] GYM 멤버쉽 지불 연체 고소당했습니다10
비공개 Feb 13, 2018 1:46 AM     [NY]
0
조회 704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영주권자이고, 19살에 운동시작하기로 결심하고 집 주변에 GYM에 2008년에 계약을 하게되었는데
2009년에 갑자기 한국으로 공부하러 가는바람에 GYM에 더이상 계약 RENEW못한다고 캔슬하였습니다 (한달치 PAYMENT를 카드로 계산하면 자동으로 캔슬 된다고 했습니다)  
저는 계약 캔슬 된줄 알고있다가 2014년에 미국에 돌아왓더니 2010년에 제가 멤버쉽을 페이를 안해서 고소가 judgment was entered 이미 진행 되고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저말고도 제주변에 이런 피해입을 사람이 많아서 저는 그냥 무시하고 살았는데. 이 GYM이 문을 닫으면서 저를 COLLECTION COMPANY에 넘겨버렸습니다. 그바람에 저는 은행에서 크레딧 카드도 작년에 못받을 뿐더러 신용에 문제가 가게생겻습니다.
그래서 COLLECTION COMPANY에 전화를 해서 이러한 사정을 이야기하였는데 (참고로 저는 최근에 학교를 마쳐서 아직 구직중입니다) 자기네들은 제 이야기를 들을려도 하지않고 무조건 페이를 하라는 식으로 나옵니다.
제가 사인한 계약서를 가지고 있었더라면 (계약서 조항에 외국으로 장기간 체류시 멤버쉽 캔슬 가능하다는 조항이 잇거든요..) 이런사태까지 안갓을텐데 너무 억울합니다..
변호사 살 돈은 없는데.. 제가 할수잇는건 해외 체류한 기록 (출입국 기록) 그리고 마지막 페이먼트 한 기록밖에없습니다..
제 질문을 요점만 말씀드리자면
1. COLLECTION COMPANY에 편지를 써서 해결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이미 소송이 진행되었는데 무직이라고 법정까지 가서 해결하는게 나을까요?

제발 도와주세요...정말 억울합니다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변호사님 조언요청] GYM 멤버쉽 지불 연체 고소당했습니다

비공개 Feb 13, 2018 9:47 AM
0
(0%)
도움이 될 내용은 아닐 수 있지만, 제 경우..

바나나에서 스토어 카드를 만들었어요. 그리고 당일 물건을 그 카드로 결재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당시 룸메이트로 살던 때였는데, 한 달 후 쯤 이사를 해서 빌을 받아본 적이 없었어요. 전 원래 듀데잇 전에 풀페이하는 습관이 있어서, 바나나의 경우 빌도 못 받았기 때문에 까맣게 잊어버리고 살다가..

가끔 바나나나 갭에서 그 카드를 사용하고자 할때 안 된다고 나오면, 카드회사로 전화주라는데 그러기엔 난 다른 카드도 많으니까 별 생각없이 다른 카드로 결재하고 그렇게 살다가

6년 쯤 후에 콜렉션에서 어떻게 (그 뒤로 이사를 적어도 다섯번은 한 것 같은데) 집으로 편지가 왔네요. 일단 기억 나는게 없어서.. 제가 무엇을 언제 어디서 샀는지 기록을 보내 달라고 요청했는데, 콜렉션에서 너무 오래되어서 기록이 없다고 디스미스 해주었어요.

그리고 제 크레딧은 저 일로 나빠졌던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항상 최상위 크레딧 유지되고 있습니다.

전 제 부주의로 저런 일을 겪었지만, 다행이 님은 '계약서 조항에 외국으로 장기간 체류시 멤버쉽 캔슬 가능하다는 조항이 있거든요' 라고 하셨으니까, 님이 당시에 멤버쉽 계약할 때의 계약서 사본을 요청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잘 마무리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본인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