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5
미국간호대 졸업후 취업비자에 관해..!!10
kimseuss Mar 03, 2018 4:26 PM     [Etc]
0
조회 982
안녕하세요:) 제소개를 하자면 전 미국간호사가 꿈인 20살 학생이에요

한국에서 고등학교 이번년도 2월에 졸업했고 이번 가을학기에 플로리다 템파에 있는 Hillsborough Community College에 입학한 후 nursing Associate degree취득 후 4년제 South Florida of university 에 입학하는것을 희망하고 계획하고 있어요!

 하지만 요즘 너무너무 고민인게 있어요. 2009년 이후부터 외국인간호사 취업 문호가 닫혀서 취업비자에 대해 상당히 어려운 상황을 알고 있어요

 그래서 OPT기간에 취업도 어려울 뿐더러 취업비자 스폰서를 해주는 병원은 극히 드물다고 들었어요 ㅠ ㅠ ㅠㅠ !!!

 그래서 미국에서 4년제 간호대학을 나와도 석사과정으로 대학원진학해서 해야 그나마 h1b 취업비자 받아서 하시는 분들도 상당하더라고요!

 제가 아직 한국에 있다보니 미국취업현황이나 비자문제에 대해 문외한이라 혹시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 해서요..!!

정말 석사학위 취득밖에 길이없을까요???


학비가 부담이될거같아서요 부모님에게 6년을 손벌리는것도 죄송하고??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미국간호대 졸업후 취업비자에 관해..!!

비공개 Mar 03, 2018 8:51 PM
0
(0%)
한국에서 미국 자격증을 따 가지고 오시지요. 저는 미국에서 간호학 공부하다가 해부학이 어려워서 포기했습니다.ㅎㅎ
참고로 공대로 편입해서 졸업했습니다. 제가 우리과에서 보니 외국인들중 많은 분들이 CA 자격증을 이미 가지고 학사 과정을 끝내시려고 오셨더라고요. 그런데 졸업도 하시기전에 취업하셔서 가시기도 하구요. 학비랑 생활비 차이가 차 한대랑 집한채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출처저요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2

re:미국간호대 졸업후 취업비자에 관해..!!

비공개 Mar 04, 2018 9:00 PM
0
(0%)
안타깝지만, 꿈만 야무지다는게 느껴집니다.
인생이란 말이죠, 똑같은 목적지를 두고서 가는길은 여러가지 입니다.
편한길 놔두고 궂이 가시밭길로 가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된장국을 많이 좋아하시나봅니다.
간호사가 되고싶으시면, 한국서 자격증 따서 미국쪽으로 문을 두들겨 보는것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얼마나 영어를 잘하고, 암기하는데 얼마나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리고 얼마만큼의 지칠줄 모르는 끈기를가지고 공부에 정진할 수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여기서 간호사 공부는 생각보다는 그리 쉽지가 않습니다.
좀더 신중히 생각해서 실천에 옮겨보심이 어떨지.
때로는 한번의 잘못된 선택이 인생10년 뒤쳐짐이 될때도 있습니다. 항상 그런건 아니지만!

출처한국에서 공부하시죠!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3

re:미국간호대 졸업후 취업비자에 관해..!!

비공개 Mar 07, 2018 10:30 PM
0
(0%)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고, 치열하게 인생을 바치면서 노력을 하면 그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https://www.berea.edu/admissions/tuition-promise/

https://www.berea.edu/admissions/applying-for-admission/international-students/

https://www.berea.edu/admissions/applying-for-admission/international-students/costs/

https://www.berea.edu/academics/

자격이 있는 international student 에게는 첫 1년간만 모든 학비와 기숙사비가 무료이기는 하지만,
제 생각으로는 본인이 하기에 따라서, 상황이 달라질 수도 있다고 봅니다.

제 주변에 ADN/BSN 학위와 RN License 갖고도 취업영주권 최근에 받으신 분들 있습니다. 열심히 노력하시면 길이 있습니다. 반드시 석사학위가 있어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출처노력하시면 길은 있습니다.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4

re:미국간호대 졸업후 취업비자에 관해..!!

비공개 Mar 10, 2018 11:38 PM
0
(0%)
집에서 서포트 100%가능하면 도전해 보셔도요..
이걸 한국마냥 편의점 알바해서 생활비 벌생각이시면 아예시작 안하시는게 좋고요. 플로리다는 특히 유학생 일할때 없고요.
집안에 돈이 아주 많으시면 도전해 보셔요. 중간에 포기된다해도 ㅅ그 돈 상관없을정도시면요..
출처Self experience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5

re:미국간호대 졸업후 취업비자에 관해..!!

eyre21 Mar 11, 2018 9:35 PM
0
(0%)
한국에서 간호대를 졸업하고 나서 미국 간호사 면허를 따고 나서 들어오는게 나으실거에요. 공부하기도 훨씬 편하고 비용부담도 더 적고요 취업비자 스폰서 받는게 어렵다고 했는데 그건 여기서 대학을 나오나 한국에서 나오나 어려운건 매한가지니까요. 그리고 에이전시 통해서 들어오는 길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미국 간호사 면허를 따고나서 알아보시면 될거에요. 취업비자는 그때 마다 이민국 상황에 따라 다르니 졸업하고 간호사 면허 따신후에는 또 상황이 다를수 있으니까요. 학교 다니시면서 영어 준비하시면 ...준비된 자에게 길은 열리니까요. 화이팅 하세요
출처본인 경험
신고 0
(eyre21)
  • 해골
  • 채택 0| 채택률 0%
  • 질문 5| 마감률 0%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