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1
J-1 2year rule 비자. 도와주세요!10
비공개 Mar 08, 2018 4:06 PM     [Etc]
0
조회 720
안녕하세요. 
J-1소지자고 재정지원을 받아 2년 룰 적용되어있습니다. 5월에 한국가서 웨이버 진행할 예정이구요. 
미국인 여자친구와 결혼하게 되었는데, 비자 때문에 고민이 많네요.
떨어져있는 시간을 최대한 줄여보고 싶어서 이렇게 질문 올려봅니다.

저에게 있는 선택지는
O Visa :디자인 관련 직종이고, 경력이나 수상경력도 좀 있어서 도전해보려 합니다. 궁금한 점은 2년 룰이 영향을 미치냐 아니냐인데요. 
M1: 디자인 스쿨 진학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예정보다 빨리 진학할까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M1 받기가 수월하다고 해서요.
K1: 당연히 K1가능하지만, 생각보다 증명해야할 것도 많고 요즘 탈락율도 높다고 들었습니다. 
그 외에 편법?으로 하는  방문비자..이건 별로 하고 싶지 않네요...

혹시 J-1 소지자로 한국에서 웨이버 받으시고, 결혼 절차 밟아보신 분 있으시면 경험담 부탁드립니다!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J-1 2year rule 비자. 도와주세요!

비공개 Mar 09, 2018 11:34 AM
0
(0%)
1. 출국하기 전에 결혼을 하고 (웨이버를 안했다고 결혼도 못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웨이버를 하는 동안 130 초청장을 내고 승인을 받다보면 적게는 웨이버 승인기간 동안, 많게는 1년에서 1년 반 정도가 세이브 됩니다.
2. 웨이버가 승인이 되지 않는 한 k1비자는 받을 수가 없고 (h, l, k1 그리고 미국내에서의 영주권이 안 되는 경우입니다) k1은 결혼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만 가능하므로 앞서 말씀드린 결혼을 하고 다음 절차를 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길이 되겠습니다. 또한 k1은 권하지 않는 것이 k1신청부터 승인까지 걸리는 시간이 130이 승인되는데 걸리는 시간과 맞 먹습니다. 뿐만 아니라 k1으로 돈 들이고 입국후엔 130/485 영주권신청을 별도로 해야 하니 금전적 손해와 정신적 에너지 소비가 크지요.
3. 금전적 손해로 따지자면 m1도 마찬가지인데 m1은 기술학교 트레이닝 같은 것을 받는다 해야 나오는 좀 특수한 비자이고 2년 룰은 없지만 역시 j1 비자처럼 트레이닝이 끝나면 반드시 출국을 해야 해요.
O 비자는 2년 룰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만 스폰서가 필요하니 출국전에 고용주를 하나 찾아야 겠죠? - 암튼 웨이버가 잘 되지 않으면 o 비자 후에 다시 나가서 그제사 2년 룰을 지키기 시작해야 하므로 웨이버가 가장 중요한 사안이네요. 그런데 웨이버는 어떤 식으로 진행하려 하시는지 내용을 안 쓰셔서 그런지 왕 궁금하네요.
암튼, 뭐든 하려면 시간이 걸리는데 시간을 beat하는 다른 한 방법은 여자친구가 한국을 자주 방문하는 것이 되겠네요. 게제에 한국도 두루두루 여행하고 식구들과도 친해지고...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vkfcjsdl12376.221.*.68  Mar 09, 2018 10:44 PM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괜찮으시면 쪽지 주실 수 있을까요?
    질문글과 같은 ID로 작성된 글입니다.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