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2
시민권통해 개명후 기존 결혼증명서10
비공개 May 14, 2018 2:32 AM     [NY]
0
조회 322
제가 곧 시민권따면서 개명을 할 예정인데요, 개명후에 dmv나 ssn같은곳에 update하는건 알겠는데,
제 marriage certificate에 새로운 이름을 update도 해야하는거지요? Nyc에서 결혼했는데 이상하게도
Nyc city clerks 웹사이트에는 marriage record에 성명까지 변경할거면 결혼을 같은사람하고 다시해야한다는
놀라운 말이 나와있어서 혼란스럽네요. 제가 잘못 이해한건가요?
이게 사실이라서 다시 결혼을한다면 그럼 그동안은 이혼햇던게 되는건가여 서류상?
(Ny city clerk's office)
Amendments cannot be made to change your new surname.
If you wish to make any change in the surname on your Certificate of Marriage Registration, you and your spouse must remarry.
If you remarry your spouse to make a change in your surname, you must state your desired surname on the new Marriage License Application.
If you choose to remarry for this purpose you will have to reapply for a Marriage License and a Marriage Ceremony and pay the applicable fees. ($35 for the Marriage License and $25 for the Marriage Ceremony, by credit card or money order payable to the City Clerk.) Since you were previously married the 24 hour waiting period does not apply and you can marry immediately after receiving your Marriage License.

아시는분 꼭 좀 알려주세요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시민권통해 개명후 기존 결혼증명서

비공개 May 14, 2018 6:05 PM
0

미국서 어른의 이름을 합법적으로 개명을 하는 곳은 대법원 뿐 입니다. 이민국서 시민권을 신청을 하면서 이름을 바꾸면 이민국이 마음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대법원에서 나와서 관여하죠.
그리고 결혼당시 남편의 성을 따르는 건 그냥 남편의 성을 따른다는거지 법적으로 이름을 바꾼다는 건 아닙니다. 따라서 새로 결혼을 하지 않는 이상 결혼 증명서의 이름을 바꿀 수는 없다는 뜻이 되죠. 그래서 꼭 결혼 증명서의 이름을 바꾸려면 이혼을 하고 다시 같은 사람과 새 이름을 이용해서 다시 결혼을 해아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거지요.

결론은, 시민권을 받으며 개명을 하면 증서에 나오는 이름이 가장 최후의 법적 이름이 되고 이걸 가지고 공공기관이나 개인 신용, 집문서, 은행 서류등등에 있는 이름을 모두 바꾸고 결혼 증명서는 바꾸지 않는 것이 맞는 방법입니다. 서류 날짜로 모든게 정리가 되니까요.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2

re:시민권통해 개명후 기존 결혼증명서

kenzojss May 14, 2018 7:49 AM
2
선생님, 메리지 라이센스에 성을 amendment 를 할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따라서 맞게 이해하셨습니다. 홍길동 과 홍길순 으로 결혼을 하셨다거나 홍길동 과 김길순으로 라이센스를 받았다거나... 둘다의 경우 영주권 받을시 혹은 그리고 시민권 신청시 아무런 상관이 없으며, amendment 나 last name correction in marriage license 는 시민권을 따는데 있어서 필수사항이 아닙니다.

굳이 혼인서를 고치실 이유가 없습니다. 나는 길동이와 혹은/그리고 길순이와 결혼한것 뿐이고, 성이 다르다고 같은 사람이 아닌게 되는게 아닙니다.

따라서 다시결혼을 한다고해서 서류상 그동안 이혼을 하게 된다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메리지 라이센스와 서티피케이트를 잘못 이해하고 계신듯 한데, 결혼한 사람들은 절대 다시 메리지 라이센스를 취득할수 없습니다. 합법적인 이혼후 라이센스 취득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같은 배우자라도 지금와서 메리지 라이센스를 업데아트 하려면 이혼을 하셔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Amendment 가 왜 이슈가 되냐하면 시민권이나 영주권 배우자를 통해 영주권을 신청시 우리는 결혼을 해서 성이 같습니다.. 라고 증명을 하고싶은 분들의 메리지 라이센스의 잘못된 개념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뉴욕주법은 이에대해 아무런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내가 박씨, 김씨, 이씨, ... 등 배우자의 성을 반드시 따라야 하는 법은 없습니다. 결혼후 남편성을 따라가기 싫타면 본인 성으로 유지하셔도 단 1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출처Own ref
신고 0
(kenzojss)
  • 해골
  • 채택 396| 채택률 30.7%
  • 질문 7| 마감률 16.7%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비공개68.172.*.17  May 16, 2018 10:19 AM
     
    와우 몰랐던 사실 알아갑니다. 한국은 결혼을 해도 친부성을 계속 유지를 하니깐요. 미쿡은 결혼하는 남편분을 따른다고 생각을 하니깐요.저도 결혼하면 성 바꿔야 하는줄 알았네요.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