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8
30대초반영주권자,마사지사 공부를 하려는데..10
비공개 Aug 31, 2018 4:47 AM     [NY]
1
조회 1,977
두서 없이 고민글/질문 적어봅니다.

1. 제 하기 달렸겠지만..  아이가 3세, 1세일때 충분히 공부하고 따낼수 있을지요?  아이가 어린데 마사지사 따내신 분 계시면 경험담과 팁좀 듣고싶습니다.
  데이케어는 못맡기고 주5일근무하는 신랑만 아이를 봐줄수있는 환경입니다. 전공은 한국에서 상대계열로 학사 졸업했고 직업은 유통분야에 근10년을 다니다 지금은 집순이 주부입니다. 아직 아이가 하나고 돌이 막된 아가라 당장 뭔갈 할 수 있을까도 싶고, 아이부터 잘키우고 잘 내조하고 애들크면 도전 해봐야하나 싶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500시간 학원이수해야하고 연방정부에서 실시하는 시험-MBLex나 네셔널마사지사 자격증? 을 따야 되며, 시험내용은 거의 어려운 의학용어라 하니 당장 시행을 안하고 머뭇거리게 됩니다.  시간이 더 여유로울때 해야할까 하다가도 자꾸 이리있다간 자신감과 자존감이 더 없어지고 너무 나이가 늦어질것만 같네요.

2. 마사지에대해 거의 무뇌한인 상태인데요, 뭔가 기초를 좀 미리 다지려면 어떤부분의 공부를 먼저 해둬야 할까요?
한국어로라도 기본 명칭들을 익혀두고 정식 MBLex관련 용어들을 미리 봐두면서 애들이 자라 시간적 여유가 늘면 학원을 다녀볼까합니다. 

3. 학원수업부터 연방시험붙기까지 기간이 얼마나 걸리셨나요?

진지하게 생각해주시고 답변 달아주셔서 선감사 드립니다.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30대초반영주권자,마사지사 공부를 하려는데..

kenzojss Aug 31, 2018 7:09 AM
0
(0%)
1. 충분히 하실수 있습니다. 남편의 서포트와 선생님 가사돌봄을 제하고 남는 시간에 부지런히 하시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2. 뷰티팔러이하 마사지 라이센스는 시험볼때 용어가 어려운건 사실입니다만, 질문이 정해져 있음으로 단지 반복학습을 통해 용어들을 외우는게 전부입니다. 용어를 외우기전 예상 시험문제들을 먼저 훑어본후 어떤형식의 문제가 출제 되는지를 개괄적으로 이해한후 학습을 시작하시는게 효과적입니다.

3.시험보기까지의 시간은 대부분 500시간 연수후 그저 시험을 보시고 합격이 가능합니다만, 아주 오래전이라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시험합격과 별개로 정부에서 인정하는 학교, 연수원, 학원등등에서의 연수시간도 필요항목입니다. 학원 다니시면서 인스럭터나 학원강사가 시험을위한 코어 출제경향과 요령을 잘 전달해 주실겁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하나하나 흐름에맞춰 잘 준비하시면 됩니다.


사족입니다만,
물론, 이유가 있으셔서 마사지를 하시려 하는거겠지만, 직업의 동향과 흐름 수효를 먼저 한번 짚어보고 공부를 시작하시는게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곳곳에 계신 마사지 하시는분들이 계시계지만, 호락호락한 직업이 아닙니다. 경우에따라선 상당히 힘들어요. 상당히 흔해서 예전과같이 페이가 쎄지 않고요. 통증병원이나 개인 맛사지샾, 지압등등 많은곳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만, 선생님 학력과 나이, 성정으로는 차라리 간호조무 (nurse assistance) 공부로 시작하셔서 병원쪽으로 진출하시는건 어떨런지요, 나중에 공부 조금더 하셔서 정식간호사가 되는걸 이상으로 잡으시먼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아는 교회 여집사님은 딱 님과 같이 마사지로시작하셨는데, 지금은 간호사가 되었습니다. 남편의서포트가 필수적이었고, 본인의 노력과 학업의대한 열망도 대단했지만 지금은 8만불이상의 샐러리르류받으며 간호사로 일을하고 계세요.
유통분야 10년근무 하셨다면 그저 전업주무보다는 사회의 단면을 아주 잘 이해하고 계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이 지금 좀 어리다는게 걸리지만, 말씀하신대로 남편의 적극적인 서포트가 가능하다면 얼마든지 해볼만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입니다.

출처Own ref
신고 0
Good News (kenzojss)
  • 해골
  • 채택 468| 채택률 31.6%
  • 질문 8| 마감률 12.5%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0
No. 2

re:30대초반영주권자,마사지사 공부를 하려는데..

비공개 Aug 31, 2018 9:18 AM
0
(0%)
딸 셋 (공부시작할때 모두 초등학교, 유치원) 엄마가 간호사 공부해서 잘 끝내고 지금은 간호사로 일하는거 봤습니다. 처음 시작할때 언제 끝낼까 싶없는데 어느새 끝났더군요.

본인이 하겠다 싶으면 주어진 환경에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답변만 기다리지 말고 알아보세요. 그 아는 사람도 본인이 학교에 문의하고 관련 시험 준비하고 하면서 했습니다. 조용하고 공부방 있고 시간있으면 공부 잘될거 같겠지만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3

re:30대초반영주권자,마사지사 공부를 하려는데..

haha21c Aug 31, 2018 2:30 PM
0
(0%)
간호사 공부하세요.

주 4일근무하고 3일놉니다.

공부가 좀힘들어서 그렇지 다 통과하고 나면 시간여유되고 길게 일할수있는 간호사가 짱입니다.

.
출처내생각
신고 0
(haha21c)
  • 쌍금별
  • 채택 256| 채택률 17.7%
  • 질문 17| 마감률 14.9%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비공개98.7.*.67  Aug 31, 2018 4:56 PM
     
    저도 이쪽으로 추천...함다. 마사지는 좀 음성적으로 생각되고...샵을 한다해도 중국인들에 밀립니다. 해서 돈도 안될듯 싶네요...애 키우면서 천천히...급한 맘 갖지 마시고...절대 포기하지 않으시면 좋은 결과가 있씁니다...잡만 잡으면 죽을때 까지 할수 있는 일이네요...머 다른것도 마찬가지지만...굿럭임다.
0
No. 4

re:30대초반영주권자,마사지사 공부를 하려는데..

비공개 Aug 31, 2018 5:13 PM
0
(0%)
저도 50살이 넘었어요.
만약에 30대 중반이라면 좀더 신중히 생각하고 공부를 할것 같아요.
간호사 직업 좋은거 같아요 추천해요~
부럽네요. 무언가 시작할수 있는 젊은과 건강이 있다는것요`~ ^^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5

re:30대초반영주권자,마사지사 공부를 하려는데..

hyunsung21cv Aug 31, 2018 6:50 PM
0
(0%)
영어를 좀하시면 Acupuncturist를 추천합니다. 전망이 극과 극이지만 제가 볼때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다른 의료계통에서 일하면서 지금 Acupuncture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 현지인들한테 반응이 좋습니다. 침을 처음 맞아 보는 환자들이 맞고 난후 이렇게 효과가 있는줄 몰랐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갈수록 커버 해주는 보험들도 늘어나고 있구요. 한인만을 대상으로 한다면 아니구요. 무엇보다 나중에 나이들어서도 할수 있구요. 나중에 자기가 실력이 되면 독립적으로 오피스도 할수 있습니다. 간호사도 좋지만 제주변 간호사들은 다들 육체적으로 힘들어 하더라구요.
출처Acupuncturist
신고 0
(hyunsung21cv)
  • 동별
  • 채택 2| 채택률 20%
  • 질문 23| 마감률 16.7%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0
No. 6

re:30대초반영주권자,마사지사 공부를 하려는데..

비공개 Sep 01, 2018 1:05 AM
0
(0%)
전문용어라 막상 공부하시다보면 처음에는 힘드실거예요.그래도
나이는 젊으시니..힘내시길!!
그냥 우스겟소린데 여성분이 자동차 브레이크가 문제가 생겨서
카센타에 가서 매케닉에게 물어보니 매케닉이 로터를 교체를 해야된다고 했는데 로터가 뭔지 모르더라구요. 그 여성분 직업이 의사입니다 ^-^ 미국에서 고등학교와 대학나온 ..

미국에서 태어난 분 아니면 적문용어 다 힘들어요 ^-^ 힘내세요!!
출처1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7

re:30대초반영주권자,마사지사 공부를 하려는데..

비공개 Sep 01, 2018 9:24 AM
0
(0%)
다른분들의 의견처럼 간호원이 되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Physical therapist면 몰라도 맛사지는 아닌것 같네요.
맛사지에 대한 인식이 별로좋지가 않을수도 있어요.
조금 힘들수도 있지만 간호원이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ㅁㅇㅍ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비공개68.175.*.123  Sep 06, 2018 10:31 PM
     
    물리치료사는 미국 학교 들어가기 자체가 어려워요. 의사 다음의 고등학교 성적 레벨인 친구들이 들어가는 과인데요. 사족이지만, 그래서 저는 지금 카이로 공부를 하고 있지만서도, 물리치료사가 아무래도 미국에서는 제일 낫죠.
  • 댓글2
    비공개173.68.*.92  Sep 07, 2018 11:37 AM
     
    미국에서 물리치료사가 되는길은 많이 힘듭니다. 학사로 biology 졸업한 애들도 Doctor of Physical therapy 입학시에 필요한 선수과목을 맞추려고 노력하다가 실패하면 상대적으로 쉬운 Physician assistant 로 전향하더군요.물리치료과는 학생들이 거의 대부분 의대가 힘들어서 나온애들이랑 대학교때 성적이 굉장히 좋은 애들이 모이는 과에요 그리고 학비가 굉장히 비쌉니다. 1 credit 당 1000불이 넘어갑니다.
  • 댓글3
    비공개173.68.*.92  Sep 07, 2018 11:52 AM
     
    시험도 상대적으로 간호사가 되기위해 치러지는 Nclex 보다 물리치료사가 되기 위해 치러지는 NPTE 가 많이 어렵습니다. 일년에 치뤄지는 횟수도 물리치료는 2-3 정도로 제한적입니다 . 간호사들은 일년에 8번 칠수 있는 기회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리치료사는 클리닉 오픈이 가능합니다. 모든 보험이 커버를 하지요 뉴욕 뉴저지는 보험에서 물리치료사에게 주는 payment가 의사 다음으로 높습니다.
0
No. 8

re:30대초반영주권자,마사지사 공부를 하려는데..

비공개 Sep 07, 2018 12:28 PM
0
(0%)
물리치료 assistant 라는 직업도 있습니다. 의사에게는 Physician assistant (의사보조) 처럼 말그대로 물리치료보조사입니다. 보조사들은 evaluation(진료/진단)을 할 수 없죠... 이길은 상대적으로 수월합니다. 퀸즈컬리지나 라과디아대학에 2-3년정도 커리큘럼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과목을 다 이수하면 시험칠 자격이 되고 물리치료 보조사 시험을 쳐서 합격하면 바로 취직할수 있습니다. 당연히 병원에서 일하는거라 마사지사보다는 영어를 좀 더 잘해야하는 점도 있습니다. 한국 통증병원이면 굳이 상관없지만 아무래도 영어를 좀 더 하시면 취직할수 있는 범위가 넓어집니다. 주급도 괜찮구요.. 학교에 직접 찾아가상담을 받아보세요... 지역 컬리지에서 과목을 이수해도 되니까 등록금도 훨씬 저렴합니다.
출처google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