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3
아파트 계약 디파짓 내지 않아도 계약 성립?10
pnhopark Oct 29, 2018 4:18 AM     [Etc]
0
조회 652
아파트 계약 서류에 싸인만 한 상태이고 디파짓을 내지 않았습니다. 근데 다른 아파트가 마음에들어서 다른 곳이랑 계약을 했습니다. 다른 아파트에는 디파짓도 냈구요. 근데 첫번째로 계약한 아파트 회사쪽에서 계약을 취소를 할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서브리즈를 구하는 방법밖에 없다고하네요. 계약을 취소하게 되면 페널티가 얼마냐고 물으니 그 질문에 대해서는 답이 없네요. 그냥 서브리즈 구하거나 일년치 렌트금을 내라는 식이에요. 그리고  원래 계약서에서 원래 배정된 유닛에서 다른 곳으로 바뀌었으니 그 Amendment에 사인하라고 메일이 왔는데 하지 않았습니다.저는 이것이 계약서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이 수정사항에 동의 하지않는다고 해서 사인하지 않았습니다.어떻게 보면 이중계약이 된 것 이죠. 이 상황이 제가 한국에 있을때라서 이메일 많이 보냈는데 답장이 없었어요. 이후에 메일로 돈을 내라는 고지서가 이메일로 발송 되었고 계속내지 않으니 더 이상 내지 않으면 고소한다고 레터가 왔더군요. 그리고 그 amendment에 사인을 하지 않았다고 해서 계약이 성립되지 않는건 아니라면서. 이렇게 되도 계약이 성립이 되는건가요 디파짓을 내기전인데도? 계약서에는 계약취소시 얼마 내라는 숫자 조차도 나오있지 않습니다.

일년치 렌트금을 내려면 600만원정도 내야하고 지금상황으로써는 300만원 정도 내야합니다. 어떻게 해결하는 것 이 좋을까요?

유학생이고 법을 잘몰라서 겁을 주는건가요? 아니면 아파트 회사의 정당한 요구인가요?
+ Oct 29, 2018 7:42 PM

계약서 작성할때 여권사본도 같이 보냈는데 문제가 되지않을까요?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아파트 계약 디파짓 내지 않아도 계약 성립?

비공개 Oct 29, 2018 9:02 AM
2
그냥 무시하고 새로 계약한 다른 아파트로 가세요.
계약에 싸인했어도 이걸 무마하는 방법은 한 92가지가 넘어요. 것도 법적으로.
님이 쓸데없는말을 자꾸하시는듯 해요. 뭔 페널티가 얼마냐고 물어봐요? 이런 말 들으면 상대는 더 크게 부풀려서 젖까는 소리만 계속 add 합니다.

연락 딱 끊고, 지금 부모님 편찮으셔서 미국 뜬다고 한마디만 통보하고 걍 빠이빠이 하세요.
출처이 부동산 브로커들이 개자슥들임.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epdlqlem192.136.*.66  Oct 29, 2018 1:06 PM
     
    동감.
    Amendment 에 싸인할 필요도 없고 또 만에 하나 설사 고소를 해서 이긴다 해도
    돈이 없는, 돈을 못버는 유학생이 돈이 없어서 못준다고 하면 땡! 끝입니다.
    이걸 아파트를 대신해서 고소를 진행해줄 변호사도 없을것이고 또 아파트에서 직접 한다고 해도 시간만 허비한다는걸 그들도 잘 알고 있을겁니다.
    대꾸도 하지 말고 협박에 끌려다니지 말고 그냥 무시하십쇼.
0
No. 2

re:아파트 계약 디파짓 내지 않아도 계약 성립?

비공개 Oct 29, 2018 5:30 PM
0
위에 답글쓴 사람인데요, 소셜넘버 없으면 말짱 꽝이에요.
유학생 대한민국여권 가지고는 아무것도 못해요.
그냥 일러드린대로, 마국에 갈일 없음, 난 한국임 이라고 하세요.
니들이 뭔 상상을 하든 난 거기에 갈수가 없음.
딱 짤라 말해요. 살지도 않았는데 뭔 6개월치.
미국 임대법 아주 골때려요. 세입자가 비실거리면 이거 봉잡았다 하고 막 후려치니, 웃기지도 않아요. 그냥 맘에드는 다른 아파트로 이사 잘 하세요.
출처협박은 아주 그럴싸하게 합니다. 넘어가지 마시고요.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비공개108.176.*.107  Nov 07, 2018 6:28 PM
     
    그 랜드로드는 다시는 한국인 세입자는 안받겠네요 ㅋ
0
No. 3

re:아파트 계약 디파짓 내지 않아도 계약 성립?

비공개 Oct 29, 2018 7:14 PM
1
본래 컨트랙에 서명을 하면 그것이 법적 효력을 발생시키는 거지 돈을 안 줬다고 계약이 성립이 되지 않는 건 아니죠. 게다가 일단 서명을 하고 나면 합당한 이유 없이는 빼박을 못하는 상황이 되요. 그러면 중요한 부분은 이 합당한 이유가 관건인데 서명을 안 했다는 amendment을 들고 LL & Temant 법을 다루는 변호사를 찾아가 진지하게 상담을 하세요. 문제를 해결 못하고 6천불 상당의 돈을 잃는 거 보단 변호사를 써서 일을 해결 보도록 하시길 권합니다. 아니면 아파트 측 말대로 빨리 sub tenant를 둬서 렌트를 받아 낼 건 내고 계약이 끝날때까지 버티시던가요.
여권을 카피 해 갔어도 소셜 번호가 없으니 그냥 입을 씻거나 한국으로 간다고 해 버리는 건 이미 효력이 발생된 컨트랙을 다루는 바른 방식이 못되요. 미국이 처음이라서 유학생이라서 법을 몰라서 라는 것도 앞으로 몇 년을 유학을 할지 좋은 문제 해결 방법이 못 됩니다. 특히 매 스텝마다 이루어 지는 일에 대한 불필요한 대응이나 나몰라라 하는 것도 다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아무튼, 변호사를 만나보던 만나보지 않던 본인이 지금 까지 디뎠던 발자욱을 잘 되짚어 보고 메모도 해 놓고 첫 렌트 컨트랙과 그 후 발생한 일 그리고 amendment이 나왔던 날 까지의 서류를 모두 수집해서 보관 하세요. 그랬다가 법정에라도 불려가면 자기 방어를 하도록 하세요.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비공개71.187.*.125  Nov 04, 2018 5:22 PM
     
    디파짓하지 않았다 해도 사인을 해서 계약이 성립된 것입니다.
    한국에 있어서 연락이 안 됐다는 것은 이유가 안됩니다.
    배째라 하는 것은 미국을 몰라도 너무 모르는 것입니다.
    해결 방법을 찾으면 됩니다. 변호사 초기 상담료 몆백불 들더라도 완벽한 방어를 해야 합니다.
    미국법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정당하게 대응하면 쉽게 모든 문제가 해결 될 것입니다.
    건투를 빕니다.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