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2
OPT, 워크퍼밋, 영주권 질문 드립니다.10
zzazang86 Oct 31, 2018 2:59 AM     [CA]
0
조회 631
안녕하세요,

인터넷 검색으로 한계를 느껴 전문가님들의 조언을 듣고자 이렇게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한국에서 퇴사 후 학생비자(F-1)으로 어학원을 다니고 있는 상태인데,
앞으로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일 할 수 있는 방안을 여쭙고자 합니다.

먼저, 제 상황은, 감사하게도 한국에서 경력을 고려해주셔서
제안 주신 미국 회사에서 영주권 스폰까지 가능하다고 답변주신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1) F1 자격으로 I-140을 신청한다면, 그 이후에 받는 의무이행사항이 있나요? 예를 들어 I-485도 빨리 제출해야 한다던지, 등등

2) F1 자격으로 취업할 회사를 구해 I-485(영주권) 및 I-765(워크퍼밋)를 신청하여 일을 시작 할 수 있나요?
   (단점: I-485가 거절되는 경우, 불법 체류자 신분이 되어, 바로 출국해야 함)

3) 1)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통상적으로는 학생비자 신분 중 OPT로 일을 먼저 시작하고
   일을 하는 도중에 I-485 및 I-765를 신청을 하는 것인가요?
   (장점: I-485를 제출했다고 해서 기존 학생비자 신분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거절당할 경우 OPT로 일하고 있기 때문에 신분유지 계속 가능)
   (단점: 현재 어학원에서 college로 옮겨 최소 1년뒤에 OPT를 취득할 수 있음. 1년이상 소요)

4) 어느 College 나 1년이상(2학기,3쿼터) 다닐 시 OPT (Pre Completion OPT)를 받을 수 있나요? (지역: CA or NV)

5) 어느 College나 1년을 채우지 않아도, 학기 중에 CPT (Cirricular Practice Trainig)로 취업활동을 할 수 있나요?

6) 즉, "OPT 취득-> 취업 -> I-485 와 I-765 신청->결과 " 이러한 Flow로 흘러가는 것이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두서 없는 질문이지만, 전문가 님들 꼭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고 0
1
No. 1

re:OPT, 워크퍼밋, 영주권 질문 드립니다.

비공개 Oct 31, 2018 9:37 AM
0
질문자 인사 감사합니다, 좀더 알아보고 준비하겠습니다.
본인 상황에서 바로 140 485를 접수할 수 없습니다. 지금 취업이민을 위해서 적정 임금 책정 및 구인 프로세스- PERM이라는 단계를 거친 후에야 140 485를 접수를 하는 겁니다. 이떄 765를 같이 접수 한다면 서류 접수후 대략 2~3개월 후에 워크 퍼밋을 받을 수 있고 영주권 프로세스와 별도로 이때부터 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취업 이민 전에 취업비자를 받는 것은 PERM 프로세스가 대략 1년에서 1년 반정도 걸리기 때문에 워크 퍼밋까지 대략 2년 가까이 시간이 걸리는데 어떤 회사가 사람 고용하기 위해 2년을 기다려 줄지 생각해 보세요. 그래서 계속적으로 일을 하면서 최종 목표까지 가기 위해 OPT 취업비자를 거쳐 취업이민 단계를 받는 겁니다.

각설하고, 질문자는 OPT개념을 잘 못 이해하고 계신 듯 한데 OPT는 풀타임으로 1년 공부해야 6개월의 OPT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본인이 공부하는 도중 CPT를 시작하면 본인이 사용한 CPT기간의 절반 만큼 OPT기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CPT는 파트 타임으로만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서류 접수를 본인이 어떻게 해보려 하시는 것 같은데 그냥 변호사를 만나 정확한 상담을 받으세요. 지금 상황에서 누가 영주권 스폰 해주겠다 이러니 뭔가 되는 것 같아 보이겠지만, 미국에서 영주권 진행은 그렇게 만만한 프로세스가 아닙니다. 때문에 변호사와 정확한 상담을 해서 정확한 정보를 얻고 본인이 어떤 행동을 취할 지 알아보세요. 위에 말한 대로 그냥 바로 영주권으로 진행해도 최소 2년후에야 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취업비자는 대학원 이상 학력이 아니라면 위에 분 말씀하신 대로 로터리로 가게 되고 대기업에서 자기네 일력들을 다중오퍼를 내서 싹쓸이 해가기 때문에 본인 같이 작은 회사에서 오퍼내서 취업비자 받으려면 로또에 당첨될 만큼의 운은 있어야 할 겁니다.
출처본인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 그 외 1개의 답변이 더 있습니다.
0
No. 2

re:OPT, 워크퍼밋, 영주권 질문 드립니다.

비공개 Oct 31, 2018 2:45 AM
2
취업 비자를 내는것이 먼저 이고.. 이후 영주권이 들어가는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들으셨겠지만.. 취업 비자가 예전 처럼 신청한다고 신청되는것이 아니라.. 복권처럼 당첨에 되야 하는 형편이고.. 영주권도 stem쪽만 더 진행할 모양입니다..
그리고 일단 섣불리 판단하지 마시고... 회사에서 h-1 진행을 하시고 비자를 취득하고 난후 그 다음 영주권을 잘 알아보고 진행하시기 바람니다.. f1에서 140을 진행할수는 있으나.. 99% Deny 입니다. 1%는 담당자가 실수를 했을때입니다. 참고로 제안한 회사가 영주권을 진행할수 있는 요건,자격을 갖췄는지도 변호사를 통하여 꼼꼼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아시겠지만 요건도 안되면서 유학생들에게 취업비자, 영주권 해주겠다가 하면서 몇년 싸게 일시켜먹다가 나중에 토사구팽 당하는 경우 심심치 않게 봅니다..
지금 알고계신 이민정보도 아주 미흡하오니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어떻게 진행할지,,... 꼼꼼히 공부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본인이 이민을 준비한다면 최소한 본인 진행 절차를 변호사만큼 꿰고 있어야 하고.. 진행절차도 직접 챙기셔야 그나마 뒷탈이 없습니다..

굿럭!
출처ㄴㅇㄹ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채택해주세요! 공개투표 합니다.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