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답변수 5
자동차를 좋아하시는분들 조언좀 부탁해요~543
비공개 Nov 05, 2018 4:42 AM     [Etc]
0
조회 877
다름이 아니고 이제 곧 새차를 살려고 하는데요...

혹시 뉴져지 쪽에 실내청소 딥하게 해주고 그러는곳이 있나요?

그리고 그냥 6-8불 주고 자동새차 말고도 왁스를 바른다던지 이런건 그냥 정비소 가서 해달라고 하면 되는건가요?

차를 실외 실내 모두를 아주 잘관리하면서 타고 싶은데 좋은곳 있으시면 추천좀 부탁드리고요..

집에서 쉬는날 간단하게 차 실내나 실외 청소하고 그럴수 있는제품 필수품이 어떤건지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할거 같습니다 
신고 0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A답변하기
   
  
  
   
출처 등록하기
0
No. 1

re:자동차를 좋아하시는분들 조언좀 부탁해요~

ms800 Nov 05, 2018 12:15 AM
0
딥하게 세차하는걸 디테일링이라합니다.
새차는 prep이라해서 왁스바르고 페인트와 코팅을 보호할 목적으로합니다. 가격은 $150이나 그이상이고
디테일과 프렙은 정비소가아니라 세차장에서해요
뉴저지에 잘하는 세차장 몇군데 아는데 광고한다고 할까봐 엘프같은데 알아보세요.
새차사시고 기분좋은 드라이빙되세요~
출처차좋아하는사람
신고 0
(ms800)
  • 해골
  • 채택 1| 채택률 3.1%
  • 질문 0| 마감률 0%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0
No. 2

re:자동차를 좋아하시는분들 조언좀 부탁해요~

비공개 Nov 05, 2018 8:28 AM
0
디테일링이라고 하지만, 정말 차를 아끼는 분들은 샵에 안맏기죠.

본인 그라지에 세우고 온갖 디테일 용품 사다가 진열 해 놓고 일요일 하루종일 닦고 문지르죠.

아무래도 본인이 꼼꼼히 하는거랑, 업체에서 후다다닥 하는거랑은 다르니까요.
출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 댓글1
    비공개107.77.*.63  Nov 06, 2018 11:08 AM
     
    아무나 하는게 아니라능
0
No. 3

re:자동차를 좋아하시는분들 조언좀 부탁해요~

kenzojss Nov 05, 2018 8:50 AM
1
차를 아끼는 면에서 세차는 2가지가 존재합니다.

1. 일반세차
일주일에 한번 2주일에한번 날씨 맑을때 한번씩 해주는 세차입니다. 선생님이 원하는 메뉴를 골라서 하시면 됩니다. (Express wax, rain x 라든지 왁싱은 옵션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매년 봄에는 차 밑의 소금끼를 제거하는 차밑 소금끼제거 세차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일반세차장에서 가능합니다.) 제 경험으로는 이것만 부지런히 해줘도 따로 그렇게 세차를 디테일링하게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2. 디테일링
- 보통 130불에서 200불 이상 : 1년에 한번 해줍니다. 말씀하신 콤파운드(차 표면), 실내왁스 다 포함됩니다. 반나절 정도 걸리고요.

- 스팀 디테일링 : 2년에 한번 해주면 좋습니다. (세차장에는 거의 없습니다. 이를 위한 전문 업체가 있습니다.) 이 스팀으로 냄세와 찌든때를 잡아줍니다. 거의 새차처럼 됩니다. 가죽시트나 일반시트나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이 스팀으로 후드밑의 엔진과 모든구석구석 먼지도 제거해 줍니다.특히 에어컨/히터 구멍의 불결한 찌든때/냄세를 말끔히 잡아 줍니다. 200불정도 합니다. 2시간 3시간 정도 잡 됩니다.


물론 본인 그라지가 있고 차를 아끼는 오너들은 본인들이 직접 합니다만...
저도 제가 직접 하려고 콤파운드왁스며 완벽하게 준비했는데 이게 말처럼 되지 않아요.ㅋ
제가 게으르고 귀찬니즘이 있어서 그런지... 하지만 그 시간과 정성이면 그저 전문가에게 맡기면 더 말끔히 됩니다. (확실히 기술이 필요합니다.)

출처새차구매를 축하드립니다.
신고 0
Good News (kenzojss)
  • 해골
  • 채택 467| 채택률 31.6%
  • 질문 8| 마감률 12.5%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참견하기
0
No. 4

유투브

비공개 Nov 05, 2018 3:34 PM
0
무슨 일을 하더라도 가격별 퀄리티 천차 만별입니다.
유투브에서 오토 그루밍 검색해보세요, 차량 관리법 부터 차량 관리 용품 리뷰 많이 나와 있습니다.
한국 제품 미국 제품 다양한 리뷰 있어요
저도 한참 고민하다가 거기서 보고 케미컬 가이 제품 쓰는데요
윈실드 클리너 , 스프레이 왁스 , 워러 레스 클리너....
만족합니다.
그리고 차는 일단 자동세차 들어가는 순간 잔 기스 장난 아니게 생김니다.ㅎㅎㅎ
이거 저것 장 단점 있으니깐 잘 확인해 보시고 결정은 차주 분이 직접 하시는 겁니다.
출처오토 그루밍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0
No. 5

re:자동차를 좋아하시는분들 조언좀 부탁해요~

비공개 Nov 12, 2018 6:32 AM
0
차 내외를 잘 관리하시려는것 아주 좋은 생각이십니다.

근데 몇가지 말씀드리고 싶은것이 있네요. 일단 차 외부/내부 청소는 정비소에서 하시는게 아니고 세차장에 가서 하시면 됩니다. 외부는 저렴한 세차장 아무데서나 가시면 $6~10정도로 하실수 있고 왁싱은 전문가가 할수도 있지만 직접 왁스랑 rotating cloth구입하셔서 할수도 있지만 왁싱은 필수는 아닙니다. 1달에 1~2번씩만 외부세차만 제대로 해주시면 차 외관은 아주 좋아요.
그리고 말씀하신 내부는 일단 크게 3가지로 나누면 발판, 카시트 그리고 대시보드(차 운전대, 라디오 등등 있는 앞쪽) 입니다.

제일 더러운 발판쪽은 월마트나 타겟에서 고무발판(첫구매시 고무냄세가 조금납니다. 며칠 야외에 내놓으셔서 냄세빼시면 좋습니다)을 구매하셔서 깔으시고 한달에 한번정도 물로 헹궈내시면 오리지날발판도 보호되고 실내 흙냄세도 거의 없습니다.

카시트는 가죽이냐 천이냐에 따라 다른데 가죽은 그냥 가정용 세균제같은것 뿌리시고 수건으로 닥으시면 됩니다. 다만 세균제가 가죽의 색깔을 변색하지 않은 소프트한것을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차 가죽전용 세균제도 마트에서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천(cloth)이면 이래저래 손이 좀 더 많이 갑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습기나 얼룩이 자리잡기때문이죠. 하지만 역시 방법이 있는것이 '인조가죽 카시트'를 그 위에 씌우시면 관리가 훨씬 쉽습니다. 5인용 세단 자동차일경우 $100 이내로 괜찮은 인조가죽 카시트 구입하셔서 기존 cloth카시트위에 씌우시고 위의 가죽관리하시는것 처럼 관리하시면 됩니다. 만약 cloth카시트를 그대로 사용하시고 싶으시면 말씀하신 '딥클린'을 전문세차장에서 하셔도 되지만 한달에 1번하신다해도 가격이 $50 전후라고 생각하시면 그렇게 저렴한것도 아닙니다.
추천하는건 주유소에 있는 $1~$2넣고하는 강력청소기를 추천합니다. 가정용 청소기도 가능하지만 주유소의 공업청소기가 좀더 강합니다. 그리고 차시트용, 혹은 카페트용 deep clean detergent를 구입하셔서 차시트 앉는곳, 등받이에 뿌리시고 15~20분 기다리셨다가 청소기로 거품과 함께 빨아들이는 청소하시면 향기도 좋고 제대로된 청소를 하신것입니다. 가격도 훨씬 저렴하고요. 트렁크도 같이 청소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유툽에 'how to deep clean inside of car' 하시면 많은 자료가 있으시니 제품이름이나 방법들을 자세하게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시보드에 시간이 지나면 먼지가 끼는데요, Armor All 같은 대시보드용 클리너가 있습니다만 조금 비추합니다. 이유는 대시보드가 반짝반짝 윤기가 나서 아주 새차같아 보이는데 직사광선을 받으면 대시보드를 반짝반짝해주는 윤기가 증발해서 차 앞유리에 붙어 밤운전할때 잘 안보이는 결과가 나옵니다. 기름때처럼 껴서 뿌옇게 보이게 합니다.물론 윈덱스 같은것으로 일주일에 한번씩 차 앞유리도 닦아주시면 상관없습니다.
원글님께서 부지런하신 분이라면 Armor All 대시클리너로 차 앞쪽 새차처럼 윤기나게 하시면서 차 앞유리도 윈덱스로 깨끗이 닦으시면 3년, 5년이 지나도 새차처럼 보일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더 얹자면 차는 외부/내부 클린보다 후드밑, 그니깐 기계적인 면으로 관리를 잘 하시는게 훨씬 더 중요합니다. 오일체인지 항상 제때 (3~5천마일, 혹은 3~6달에 한번) 하시고 차종류에 따라 3년, 혹은 5년에 한번씩 트랜스미션오일/파워스티어링휠 액체/브래이트 액체/쿨랜트 액체 등등을 갈아주시면 10만, 20만마일 거뜬하게 쓰실수 있으실겁니다.
출처경험
신고 0
비공개답변하신분이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셨습니다.
참견하기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에서 기다리는 질문 더보기
>이 분야에서 해결된 질문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
보안접속
아이디저장
로그인
질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