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나눔
손목질환 (손목굴증후군/Carpal Tunnel Syndrome) 이란?
winstonone Nov 07, 2014 12:43 AM     [NY]
0 조회 1,631

손목질환 (손목굴증후군/Carpal Tunnel Syndrome) 이란?

         손목굴증후군


많은 사람이 직업상 반복적인 무리한 사용이나 충격에 의한 부상으로 손이나 손목에 통증을 느끼고, 힘을 쓰기 힘들어지며, 감각이 저리거나 둔해지며 이 증상이 팔까지 미치게 되는데 이를 손
목굴증후군이라 한다.특히 손목을 많이 쓰는 직업군인 악기연주자, 가정주부, 식당 써빙자, 지압사, 마사지사, 운전사, 컴퓨터 사용자, 목수, 재봉사, 제품조립공, 어부, 청소부, 육류나 생선 같은 식품가공 및 패킹업 종사자 등에서 많이 발생하며 연관질병 군으로는 통풍, 류머티즘 관절염, 갑상선질환, 당뇨병, 대사장애 환자들에게도 나타난다. 성인에게만 나타나며 남성보다 여성들에게 3배 이상 발생하는데 여성의 손목굴이 남성보다 작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넘어지면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었을 때 충격으로 인한 부상으로도 발생한다. 손목굴증후군은 손목굴이라는 좁은 통로를 통해 팔뚝에서 손가락으로 연결된 신경이 주위의 손목 인대 등의 부상으로 부어올라 신경을 누르게 되어 증상이 나타난다. 심할 경우 손목에 볼록하게 올라온다.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빠른 조기치료를 통해 중앙신경의 영구적 손상을 막아야 한다.
  
치료: 조기치료가 중요하며 위에 언급된 연관질병의 치료가 선행되어야 한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움직임을 자제하고 부목으로 손목을 고정시켜 손상이 더 심해지는 것을 예방한다. 초기 염증으로 붓기가 있다면 차가운 찜질을 해주면 붓기를 가라앉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일시적인 효과지만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비스테로이드 성 약으로는 aspirin(에스피린), ibuprofen(아이뷰프로펀)과 일반 진통제를 사용할 수 있다.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스테로이드성 약물을 복용하거나 주사하면 경도의 환자인 경우 한시적이지만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근본적인 치료는 아니며 인슐린 조절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관절뼈와 연골에 손상을 주게 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외과적 수술은 증상이 6계 월 이상 지속 되었을 때 권한다.
  
월등한 Dr. 마에스트로의 효과: 초음파가 손목굴증후군의 근본적인 치료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의과학계에서는 이미 입증된 사실로 예를 들자면 신경외과 의학저널인 Neurosurgery 2001, 5월 호에 “Ultrasound Accelerates Functional Recovery after Peripheral Nerve Damage/초음파가 손목굴증후군으로 손상된 말초신경의 기능적 회복을 가속화 시킨다.” 라는 제목으로 초음파의 효과에 대한 임상시험 결과 논문을 발표헀으며  미국 건강, 의료관계 정부기관인 PubMed 에서 2004년 발표한 연구논문에서 초음파 치료가 레이저 시술보다 손목굴증후군 치료에 월등한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다. (참고. http://www.ncbi.nlm.nih.gov/pubmed/15482245)
2005년에도 신경과학 저널인 Journal of Neuroscience Methods에 “Can therapeutic ultrasound influence the regeneration of peripheral nerves? (치료용 초음파가 말초신경 재생에 영향을 미치나?)” 라는 제목으로 초음파의 효과를 입증하는 논문을 발표하였다. (참고. 
http://ianr.org.cn/images/Can%20therapeutic%20ultrasound%20influence%20the%20regeneration%20of%20peripheral%20nerves.pdf
시중의 기존기기보다 월등한 성능의 Dr. 마에스트로는 비교할 수 없는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실제로 뉴욕에서 당뇨로 인해 다리의 감각이 없어지고 발가락이 까맣게 괴사되는 많은 분들에의 경우 40~60분 정도의 사용으로도 감각을 회복하게 되고 반복적인 사용으로 괴사되어 까맣게 죽어가던 발가락들이 원래 피부색으로 돌아오게 되어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되었다.    

2012년에 발간된 “당뇨병성 신경병증을 이제 초음파로 치료할 수 있게 되었다” 라는 책자의 겉표지와 요약 책 내용  

Diabetic peripheral neuropathy is now curable: A new physical approach using scanner Ultrasound therapy proven efficient as a cure for diabetic symmetrical neuropathy 

원리는:

 1. 신속한 염증 제거. 1또는 3 W/cm2의 기존 기기에 비해 0.5~14W/cm2 출력의 Dr. 마에스트로가 인체 내부 환부에서 만드는 열은 신속히 염증을 제거, 배출하고 붓기를 가라앉게 할 뿐 아니라 면역세포들을 증가시켜 전체 인체의 면역력을 증가시킨다.
2. 또한, 이 열 효과는 염증으로 지체되었던 환부의 혈액순환을 2~3배로 증가시켜 손상된 인대와 신경의 세포들에 필수 영양소를 원활히 공급해 손상된 환부를 회복시킨다.
3. Dr. 마에스트로의 기존기기의 7.2 배에 달하는 초당 720만 회의 활성화자극은 손상된 인대나 신경의 세포를 재생시킨다.
4. Dr. 마에스트로의 인체 내부에서 발생하는 섬세한 파장은 치유 후에도 근력을 떨어뜨리고 자주 재발을 일으키는 환부에 남아있는 상처를 분해, 배출시켜준다.
5. 마에스트로 테라피(Maestro Therapy) 에 함유된 세포제생 물질이 초음파의 특수 기능인 Phonophoresis로 피부를 통해 인체내부 환부에 들어가 손상된 조직과 신경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준다.

이러한 Dr. 마에스트로의 손상된 환부나 신경의 치유 및 재생 능력은 이명, 난청과 같은 귀 질환, 혈관과 신경 손상을 유발하는 당뇨 합병증의 치유 등 여러 질병에서 사용하는 많은 사례에서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다.


Dr. 마에스트로로 여러 질병으로 부터 해방되시고 젊음과 아름다움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다니엘 리

이전 내용을 보고싶거나 질문있으신 분들은 Dynamixre@gmail.com 또는 917-416-6179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출처자필
마에스트로(winstonone)
  • 은별
  • 채택 32| 채택률 31.1%
  • 질문 0| 마감률 0%
 
 
[대표답변]
설정된 대표답변이 없습니다.
[대표지식]
설정된 대표지식이 없습니다.
신고 0
  • 댓글등록
내보관함에 저장|목록
 
>이 분야의 다른 지식나눔 더보기
< | 다음 >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