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굿피플
이달의 명예멘토
* 은별 이상인 분들을 대상으로 운영자가 선정합니다
2010년11월명예멘토
마이멘토링
1
제3대명예멘토 (2010년 11월)
TJKang
371 42.4% 876
관심분야|
0
등급|
동메달
내공|
20149
랭킹|
21위
인터뷰 :콜럼비아대 화공과 교수셨던 아버님을 따라 67년 가족이민 이후 현재까지 뉴욕에 살고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아 사진, 비즈니스, 법학 등을 공부했으며, 78년부터 81년까지 미군으로 한국에서 군생활을 했습니다. 군생활을 통해 한국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되었으며, 현재는 프리랜서 사진작가로 활동중입니다.
인터뷰 TJKang 인터뷰
1. 안녕하세요. TJKang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콜럼비아대 화공과 교수셨던 아버님을 따라 67년 가족이민 이후 현재까지 뉴욕에 살고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아 사진, 비즈니스, 법학 등을 공부했으며, 78년부터 81년까지 미군으로 한국에서 군생활을 했습니다. 군생활을 통해 한국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되었으며, 현재는 프리랜서 사진작가로 활동중입니다.
2. 제 3대 명예멘토가 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감사한 마음입니다. 항상 한국이 그립고 앞으로 한국에 가서 살 생각이 있는데, 2009년 헤이코리안을 알게되고, 멘토링을 통해 온라인으로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쁨에 많은 행복감을 느낍니다.
3. TJKang님이 느끼시는 멘토링의 매력을 말씀해주세요!
비록 얼굴은 모르지만 절박한 상황에 빠진 누군가에게 도움을 준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몇몇의 분은 멘토링을 통한 온라인 상담 이후 실제 만남을 통해 좋은 인연으로 발전하기도 했습니다.
4. 40%가 넘는 높은 채택률의 비결이 있으신가요?
제 좌우명이 ‘남자는 다 할 줄 알아야하며 이왕이면 제대로 해야한다’입니다. 그렇기에 사소한 질문이어도 제대로 답해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5. 답변을 하시며, 개인적 경험 이외에 참고하시는 자료가 있으신가요?
전문직에 종사하는 가족들이 많아 직접 조언을 구합니다. 생활정보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의학, 법학 등 실제 전문분야에 종사하는 가족과 친지들에게 정보를 구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합니다.
6. 멘토로서 활발하게 활동중이신데, 멘티로서 신뢰하는 멘토분이 계신가요?
멘티로서 질문을 올린적은 없으며, 개인적으로 고민이 있을때 12년 연상의 사촌형님께 많은 조언을 구합니다. 그분을 통해 무슨 일을 하던지 제대로 해야된다는 인생 좌우명도 얻게 되었습니다.
7. 개편전과 후 멘토링의 변화 혹은 멘토링 서비스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가 헤이코리안을 알게된 것이 2009년입니다. 사용기간이 그리 길지 않아 많은 변화를 느끼지는 못합니다. 개편전에는 멘토 순위가 있어서 1위를 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현재는 순위보다 정말 필요한 사람에게 신뢰가는 정보가 될 수 있도록 답변합니다.
8. 마지막으로 TJKang님에게 멘토링이란? 한마디로 정의 부탁드립니다.
‘나를 위해서가 아닌 남을 위한 삶을 사는 것’, 멘토링을 통해 누군가를 돕는 기쁨을 알게되어 저뿐만 아니라 다른분들도 이 기쁨을 느끼셨으면 하는 바람에 정의내려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