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커피샵 창업 궁금합니다.^^

물방울갯수 10

커피 분야쪽으로는 하나도 모르는 사람이 커피샵을 창업하고 싶습니다.

어디서 커피를 받아오는지 커피 만드는법과 카페 내에서 판매할 간단한 빵 이나 스낵 종류들은 어디서 받아오는지

이런것들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커피 만드는법을 배울수 있는 곳이 있는지도요....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llcobill New Jersey 레스토랑 매니징&컨설팅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637 채택율 10.6% 질문 26 마감률 0%
그냥 다 해달라고 하세요.

비공개 님

ㅋㅋㅋㅋ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1 채택율 9.6% 질문 136 마감률 0%
돈많이 들여서 가게부터 사시기전에......
커피숖에서 알바뛰면서 전반적인 일부터 배우셔야할거같네요.
책도있고 유툽도 있고 리서치도 한번 안해보셨나봐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8 채택율 7.1% 질문 48 마감률 0%
선생님 돈버리실거면
우리주위에 가난한 불우이웃이나 도와주셔서
욕대신 칭찬들으시길..

농담이시저? 저도농담이에요!

chungshik 답변

은별 채택 70 채택율 7.4% 질문 0 마감률 0%
허구많은게 커피숖 특별한 생각으로 하지 않고 그냥 해보려면 돈날리기 십상 입니다 진짜 하고 싶은 사람이 여기다가 물어볼까요? 성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진 사람입니다 현재 커피숖 두개 소유 예전엔 커피숖 3개 운용한 사람입니다 진실한 마음으로 강력한 에너지를 가져야 성공합니다 성공하는사람은 조용히 알아보고 조용히 시작합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13 채택율 17.3% 질문 142 마감률 0%
NJ 어디에 창업 하실 생각이신지 몰라도.... 지금은 절대........ 절대 비추입니다.
워낙 많은데다가 렌트비 + 리노베이션 + 시설 갖추고 하면 비용 어마어마하고,
아무리 물 장사가 남는다지만 워낙 많은 카페들이 나누어 먹기때문에 매상 바닥칩니다.
더군다나 요즘 카페라는게 와서 매상올려주는 손님들보다
학생들 혹은 어르신들이 와서 커피 $2-3 짜리 하나씩 들고 최소 3-4시간씩 자리 잡고 여름이면 시원해서, 겨울이면 따뜻해서 몇시간동안 죽치고 앉아서 버티는 사람들이 많기에 들어오는 손님들은 자리없다고 다른곳으로 옮겨가고 합니다. 식당이야 손님이 벅적해야 "장사좀 되는 집이군아" 라는게 있지만, 카페는 자리없으면 손님들 옮겨다닙니다. 이건 저도 경험하는게 사람들하고 어느카페 갔다가 자리없으면 주문도 안하고 자리 찾으로 다른 카페 옮겨갑니다.
제 친구녀석도 펠팍 브로드 에뷰뉴 선상에 오프했다가 본전치기도 힘들어합니다.
창업... 글쌔요... 본인이 하고 싶으신거니까 본인이 모든 각오를 하고 합니다만,
여기서 조언을 구하신다면 카페는 안하시는 걸로, 아니면 차후로 미루시길 권합니다.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27 채택율 24.7% 질문 240 마감률 0%
이곳 상권의 반은 커피샵이고 반은 식당인 브루클린 파크슬롭에서 저는 활동합니다.

여기는 테이블이 좀 들어갈 위치면 무조건 식당이고 규모가 작으면 커피샵인데요.


커피샵으로 승부를 보려면 윗분 말씀처럼 아이디어가 좋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 아이디어를 비지니스로 이어줄 마케팅을 제대로 할 파워도 있어야 합니다.


이곳 파크 슬롭에 600 SQFT정도 되는 작은 가게가 월 1만 5천불에 리스가 나왔습니다.

커피나 음식 팔아서 테이블 몇개 들어가지도 못하는 작은 가게터를 1만 5천주고 들어올

사람이 쉽사리 나타나진 않았지요. 몇개월간 상가가 비워져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역시, 커피샵이 열리더군요.

커피의 단가가 얼마나 싸고, 또 얼마나 팔아 재껴야 직원 월급주고 전기세 내고

저 랜트비 내고 나서 주인이 가져갈 돈이나 있을까 싶었는데요.

몇주 지나니 손님이 벌때처럼 몰려들더군요.

매거진, 신문등, 자기가 아는 인맥, 돈 다 동원해서 가게 홍보 엄청 하더군요.

소위 TV나온 혹은 SNS에 소개된 유명한 커피샵으로 이름 날리고

이동네의 돈을 다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그 전에 북적거리던 커피숍들의 손님은 거의 반으로 줄어버렸습니다.

사람들이 커피를 아침에 두잔 사먹지는 않으니까요.

지금 뉴욕에선 장사란 그렇게 하는거 같습니다. 마케팅이죠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5 채택율 8.7% 질문 17 마감률 0%
먼저 커피를 좋아하시나요? 좋아하셔야 그 커피에 관해 공부를 하게 되지 않을까요?
요새 사람들은 다양한 욕구를 가지고 제품을 소비합니다. 특히 커피는 기호식품이죠.

blue bottle, stomp town , illy 커피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저급으로 취급받지만 여전히 꽤 인기인는 스타벅스 등 각각의 브랜드들이 어떻게 손님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는지 먼저 공부를 하셔야합니다.
브랜드 없는 아무거나로 커피숖 흉내만 내면, 글쎄요... 수없이 열고 닫는 비즈니스 중 하나가 될 뿐입니다.

노던에 카페베네도 망해서 나갓습니다. 왜 망했을까요? 자리도 좋았는데..
제 개인적으로는 먹을게 없었습니다. 커피는 맛없는데 비싸고, 어디서 띠어왔는지 알 수 없는 빵들은 더 먹고 싶지 않고, 어디서 싸게 알바들만 뽑아서 가게에 비치했는지 서비스 정신 하나도 없는애들이 카운터를 장악하고 있었죠. 처음 몇번 신메뉴 나왔을때만 트라이 해보고는 그룹모임으로 인해 자리가 많이 필요할 때 외에는 안 가게 되었습니다. 진지하게 깊이있게 연구해보시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sjkang0925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5 마감률 0%

안녕하세요.
카페가 많지만 성공하는 카페는 많지않지요.
그러나 질문하신분 성공하실수 있습니다. 음식관련 공부를 하고 일을 하는 사람으로 제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 드릴께요.
우선 창업을 목표로 하시고 두군데서 일을 먼저 해보세요.
잘되는 브런치 카페, 디저트 카페서 일을 해보세요. 채용을 안해주시면 인턴쉽을 신청해서 일을 할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브런치 카페나 디저트 카페는 공통적으로 커피를 다루면서 제과제빵의 트렌드를 배우실수 있으시고 (음식이 외외로 트렌드가 있어요) 브런치 카페는 몇가지의 간단한 스킬을 배우실수 있는 동시에 레스토랑 트렌드를 읽게 됩니다. (정말 이것이 너무 중요합니다.)
이것들을 익히지 못하시더래도 전반적으로 매니지먼트 하시는것도 배울수 있고 좋은 재료를 어디서 얻을수 있는지 정보력도 생깁니다. (오픈하시면 수많은 도매상들의 세일즈맨들이 방문을 하실꺼예요)
안된다 안된다 해도 되는 집들이 있습니다.
제가 일한곳은 모두 성공한 레스토랑이었고 베이커리는 100% 오더먼저 받고 빵을 만들어 납품하는 스몰베치였는데 모두 오너하기 나름입니다. 맨하튼에 잘되는 레스토랑들이 다 오너가 요리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는곳 보단 마케팅이나 비즈니스 감각이 뛰어난 사람들이 더 많은것 같은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우선 현장에서 일을 하시면서 집에서 공부를 하시길 조언드려요. 그런후 창업을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꼭 하고 싶은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