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TAX RETURN Schedule E 작성문의

물방울갯수 10
십년쯤 전에 상속받은 아파트를 한국에 보유하고 있는데 여태 전세로 보유하다, 작년부터 반전세로 돌려 월세를 일부 받고 있습니다. 택스 리턴에서 해외 부동산의 월세도 보고해야 한다기에 작성하려고 하는데요. 
ScheduleE에 보면 depreciation expense를 작성하는 난이 나오는데 너무 복잡하더라구요. 이것도 작성해야 하는건가요?
ksh3***** San Diego 세금.회계.텍스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epdl**** 답변

동별 채택 33 채택율 11% 질문 0 마감률 0%
에....저 같으면 굳이 하지 않겠지만
하신다니까...네, depreciation expense 를 작성해야 더 많은 세금감면을 받을수있습니다.
CPA 한테 맏기고 필요한 정보만 제공해주면 CPA 가 다 알아서 해줄겁니다.

정식으로 하자면 월세만이 아니라 전세를 놓았을때에도 전세금에 대한 이자를 income 으로 계산해서 보고해야하는게 원칙이죠.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2 채택율 5.3% 질문 3 마감률 0%
감가 상각비로써 많이 할수록 세금이 떨어집니다..렌트비 받은거 100% 감각 상각으로 다 까 버리셔도 됩니다..오히려 마이너스도 될수 있죠..단점은 나중에 집 파실때 구매 대금에서 감가 상각을 빼서 만약 집을 10억에 구매 하셨고 감가 상각을 2억을 시켰으면 집 가치는 8억이고 판매를 15억에 하시면 15억-8억=7억 이익을 본것으로 계산합니다..
부부통산 5억 까지는 세금 감면을 시켜 주니 2억에 대한 세금 내시면 됩니다..

감가 상각은 땅갑이 아닌 집값에 대한 부분으로 집값-땅값에서 부터 시작합니다..실질적으로 계산 하면 너무 감각 상각이 커질수 있으니 집 전체 가격 50% 정도로 잡고 27년 나누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