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Labor Certification Greencard에 대해 질문있어요

물방울갯수 10
저는 현재 학사 졸업후 OPT로 아트쪽 관련해서 일하고 있어요, 비자가 곧 만료가 되서 H1B, O1 고민을 했는데 아무래도 요새 점점 더 어려워지니 변호사가 Labor Certification Greencard에 대해 이야기를 꺼내더라구요.

U.S. Department of Labor에 Prevailing Wage Determination 전형으로 들어가서 신청을 한고 그 과정이 1년/ 1년반 정도 걸린다는데 변호사 측에선 승인 확률을 90프로 이상으로 보고있는데 제가 더 알아봐야할건 뭔지 궁금해서 글 올립니다. 

취업영주권은 회사 재정상태나 이런것들도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이 방법도 그런가요? 취업영주권과 다르다면 뭐가 다른건지도 알고싶어요


감사합니다 
비공개 Manhattan 영주권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194 채택율 22.5% 질문 0 마감률 0%
Labor Certification Greencard가 바로 취업이민이에요. 그리고 아시는 바와같이 회사 재정이나 모든게 중요하죠. 그런데 회사가 그냥 서류를 대주고 본인도 그냥 서류만 내 놓으면 되는게 아니라 회사가 본인을 뽑아 일을 시킬 수 있거나 h1비자 등등으로 일을 시키면서 영주권을 수속하는 등 여러가지 일이 벌어져야 하는데 글 내용을 보면 아직 고용하려는 회사도 없는듯 보이네요. 아님 변호사가 중개를 한다는 건지? 글에서 느낀 다른 부분 하나는 유학생 자라에서 어떤 일들이 벌어져야 영주권까지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지식이 하나도 없어 보이세요. 이런 건 여기다 물어서 다 코치 받기는 좀 무리고 유학, 취업, 영주권등과 관련된 사람들이 써 놓은 글들이 구글이란 바다에 떠 있어요. 가서 건져서 읽어 보시길. 시간 투자 좀 많이 많이 하삼. 그런 다음에 특정한 부분에 아리송한 것이 있음 그때 글을 다시 올리세요.

비공개 님

취업영주권을 받기 위한 시작 단계가 PERM이라고 부르는 단계인데 이 처음 단계가 Labor Certification을 받는 겁니다. 이후에 광고하고 PERM을 지원하고 그 다음에 승인을 받으면 영주권 신청을 할 수 있는 겁니다. 기본 지식이 없으면 변호사에게 그냥 호구로 당할 수 있으니 잘 알아보세요. 지금 수준은 변호사가 아무 소리를 해도 알아듣지도 못하고 이런 질문을 하니 완전 호구 취급 당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