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시력문제로 미군입대 거절당했습니다.

물방울갯수 10
약 3년전부터 매브니로 미군 입대를 준비했었습니다. 2년 반 전에 신체검사까지 통과하고 계약서에 사인까지 했었지만
시큐리티 첵업 문제로 입대가 미뤄졌었다가 그게 3개월 전에 끝나고 신체검사의 유효기간이 끝나서 신체검사를 다시 했습니다.
그런데 2년전의 신체검사때와 크게 변한게 없음에도 불구하고 시력문제로 미군입대를 거절당했고(2년전에 승인됬던 waiver가 이번에 승인이 안됬습니다.)
시민권때문에 미군입대가 꼭 필요한 상황이라 라식 수술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군대 오피스에서는 라식수술후 다시 승인되서 들어간 사람도 꽤 있으니 한번 생각해보라고 하던데요.
물론 라식수술후 확실히 들어갈 수 있다면 할 생각입니다. 하지만 수술 비용도 꽤 되고 인터넷을 찾아봐도 특정활동을 하는 보직에 제한이 있다고 할 뿐이지 확실한 답이 없더라구요. 수술후 다시 입대가 승인될 가능성이 얼마나 될지 알고 싶습니다.
비공개 - 신분.체류.변호사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red_z06 답변

은메달 채택 631 채택율 41.8% 질문 1 마감률 0%
이번에 매브니 프로그램으로 군대에서 이미 복무를 하고있는 사람들도 매브니에서 필요없다고생각되어 강제로제대를 시켰습니다. 당연히 시민권은 날아갔죠.

마지막으로 매브니를 통해 입대가 2016년이였고 2017년에는 좀더 정밀한 배경조사를위해서 이미 매브니 프로그램에 가입후 입대만 기다리던 사람들또한 지체가되고있습니다. 매브니프로그램 가입후 3녕이내에 입대가 안되면 자동해제됩니다.

매브니란 말그대로 미국군대에서 꼭필요한 의과 또는 언어에 특출한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라 여태까지 느슨한 체크로 입대가 가능했던 사람들도 복무를 마치지못하고 강제제대되는실정이라 아마도 시력상의 이유는 아니고 이미 가입한 사람들의 입대를 막는 편법일수도 있겠다 추측해봅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1 마감률 0%
한국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