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집살때 고려해야 할 점 문의드립니다.

물방울갯수 10
한국에서 지인분이 알파인이나 이스트 잉글우드에 하우스를
사고 싶어하셔서 제가 도와드려야 되는 입장인데 저도 집 사본
적이 없어서 문의드려요. 텍스외에 어떤 면을 봐야되는지 궁금
해요. 히팅은 가스 아님 전기가 더 좋은지 아님 연수기가 땅속에
설치 되어 있는지 등등..입니다. 텍스를 더 내도 무조건 새집만
볼려고 해요. 꼭 알아야 될 점 조언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비공개 - 생활정보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2 채택율 5.3% 질문 3 마감률 0%
집을 보실때
1. 보일러는 가스 보일러가 좋구요..기름 보일러는 기름 통 관리 화재 위험, 공간 차지, 기름 업체의 횡포등 여러가지 면에서 안 좋습니다.. 가스 보일러가 층 별로 따로 zoning이 되어 있어 호율면에서 좋게 되어 있는지 circulation pump가 zone 별로 따로 설치되어 pump 패널이 따로 되어 있으면 믿을 만한 하우스 Owner 입니다.

2.전기 패널이 200A으로 승압 공사 되어 있는지..Oulet이 접지가 잘 되어 있는지 보셔요..

3. 창문 업그레이드 상태 보시고요..
4. 이웃 집 깨끗한지 보시고 동네 분위기 보시고 차도 앞 집은 잘 안 팔리니 사시지 마세요..

비공개 님

5. Hot warer Heater는 라벨이 붙어 있으니 몇년도에 만들어 졌는지 보면 됩니다. 6. 집에 나무가 너무 많고 잔디가 많으면 관리 하기 굉장히 힘들어요

비공개 님

6. 지붕 몇 년 정도 됐는지 확인 하시고 7. 인스펙터 돈 적당히 페이하고 좋은 분 고르면 꼼꼼히 확인 해 줍니다..싼 인스펙터는 이 정도면 좋아요 하고 끝나요 8. 걸어보면서 마루 삐꺽 거리는 부분있나 보시고요 9. 물 잘 내려 가나도 보시고

비공개 님

원하는 정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카피해서 꼭 실행하겠습니다 ^&^)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41 채택율 19.7% 질문 82 마감률 0%
저도 이런 심부름을 해본사람이야기를 들었는데
부동산에서 금방 남의 집을 대신 보러온줄 알고
무시한다고 합니다

정확하게...알아야해요
1. 현금 100% 살것인지?
어떻게 송금을 할것인지
해외에 집을 살수있지만...
알파인같이 $3-$5백만불짜리 집은 산다고 하면
한국에서 송금허가를 내주지 않아요
아무리 부자라도.....

2. 그냥 Realtor.com 이나 Zillow.com을 보고
본인이 직접찾아보라고 하세요
괜히 부동산에서 무시당하지 마시고

비공개 님

몇년전까지 캘리포니아에서 사셨고 시민권자세요. 연세있으시고 저와 같이 사시고 싶어 하세요. 지금 리얼터분도 굉장히 수고하고 계시지만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 제가 모르느건 많고 나름 많이 알고 선택해야 될 것 같아서요. 제가 좀 더 자세히 정보를 올렸어야 했군요. 감사합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8 채택율 7.6% 질문 16 마감률 0%
여기말고 리얼터분한테 여쭈세요... 경험자면 좋구요.. 질문위앙스가 아직 리얼터 분하고 재대로 집 구경 시작도 안하신듯??

근대 알파인 하고 잉글우드 이스트하고 구분하신거 자체가 좀 이상하네요.. 알파인은 말대로 집값 2.5 밀리언 입니다. 평균.. 재산세는 학교가 없어 싸죠..그래서 집값이 많이 비싸요.. 캘리 어느지역에 사셧는지는 몰라도.. 잉글우드 말고 잉글우드 클립프를 보세요.. 잉글우드 웨스트지역은 대략 난감... 이스트는 그나마 낳지만.. 알파인 지역알아보시는분이 잉글우드를 추천 받으셨다면 그 리얼터분하고 하지 마시길....

밀러언 짜리 집은 뉴저지 안습인 동네에도 꼭 있긴합니다.. 한두푼이 아니기에 최소 100채이상은 보셔야 감이 오실듯.. 특히 캘리에서 살다오신분이라면...

비공개 님

부동산을 잘 모르시네요. 알파인 정도 살려고 하니까 잉글우드 이스트힐쪽을 보는거겠죠? 잉글우드 이스트힐은 전통적인 부자 동네 입니다.

비공개 님

전통적인 부자동네는 릿지우드인데요... 잉글우드 이스트를 알파인하고 비교하시다니.....알파인 33위 잉글우드는 200대 순위에도 없습니다.. 대마레스트, 클로스터, 태너플라이, 크레스킬도 전부 이스트 힐있는데...

비공개 님

제가 지금 이스트 테나플라이에서 10년간 살고 있습니다. 켈리포니아 어바인에서 살때 어르신은 라구나비취. 뉴포트비취에서 사셨어요. 에지워러 marquis on the Hudeson에서 위하켄 lennar home 4층 타운하우스 까지 보고 아니다 싶어 알파인 또는 잉글우드로 나름 정했어요. 렌트만 살아서 집 살때 주위 할 점 염려하는 마음에 올린 글이었어요. 여러모로 감사합니다.

비공개 님

우선 알파인, 데마, 테너, 크래, 노우 동네 들이 대충 비슷한 동선에 위치해있죠..잉굴우드를 정하였다면 아마도 동네 분위기(나무숲 우거지거나.. 좁고 이뿐길들.. 그리고 왼지모를 조용함 포함등)..가 아닐까 싶네요.. 태너 이스트힐쪽사셧으면 클로스터(알파인경계선쪽) 나.. 아니면 데마레스트 벨에어 도 좋아하실듯.. 중소기업회장님정도 되시는분? 한국서 송금이 쉽지 않을텐데요.. 아무쪼록 건승하셈

비공개 님

말씀하신데로 이스트 잉글우드 아주 괜찮아요. 테나플라이는 세금이 높은데 새집이면 더 올라가겠죠. 잉글를립스는 세금이 낮지만 집이 다닥다닥 붙어 있어요. 알파인 역시 세금은 낮지만 땅관리하는게 만만찮아요. 좀 큰집은 거의 일년씩 매매되지 않아 요즘 네고하긴 유리한 것 같습니다 . 집은 살때도 중요하지만 팔때가 더 중요할 수도 있죠. 미국에서 거의 사셔서 송금과는 관계없어요. 읽어 주시고 걱정해 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chun***** 답변

동별 채택 67 채택율 7.9% 질문 0 마감률 0%
미국에익숙지 않은 연세든 노인이 함부로 돈있다고 부자동네 집사서 들어가면 완전히 감옥입니다 차가지고ㅆ어도 잘다니지도 못하고 젊은이 까지 매여살게 되는 짐덩어리 입니다 위에분이 말한 것처럼 아파트고급 으로 가서 사는게 좋을 듯합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3 채택율 15.8% 질문 1 마감률 0%

돈 상관 없이 새 집을 원하신다 하면, 알파인 이나 원하시는 동네 땅 이나 아주 허름한 집 사서 허물고 다시 짖는 방법도 생각해 보세요..

참고로, 뉴저지 주택가격 지난 10년치를 비교해 보심, 지금 시중에 판매되는 많은 주택 시세가 10년전 가격 보다 못한 가격에 나 오는 집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알파인 동네 같은 경우, 집값 보다 그 외에 부수적인 (세금, 메인터넌스 등등) 무시 못 합니다.. 또한 부동산 거래도 예전갖지 못 해서 파는데도 굉장히 어렵고, 그렇다고 북 버겐카운티 에서 투자 목적으로 사시기에도 정말 아주 극소수에 불과 하고선 투자 하기엔 그닥 메리트가 없는듯 해요.. 몇년후엔 정말 혹덩어리가 될수도 있어요..

아무쪼록, 일이 잘 풀리시길 바랍니다.

비공개 님

쇼윙하다보니 짓고 싶은 마음 굴뚝같습니다. 집이 혹덩어리가 될 수있다는 말씀에 한 번 웃었습니다.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