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자동차 전문가들 질문하나만 할께용~

물방울갯수 362
제가 자동차 리스 를 알아보는데

그랜드체로키 (리미티드X) 를 봤는데요...

그랜드체로키 차는 어떤가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데 여행다니거나 장보고 모 이런게 다거든요..
차 싸이즈도 딱 제가 원하는거라서..

패스파인더나 파일럿 하이랜드 이런것도 있는데 이건 별로 땡기지가 안아서...

프리미엄브랜드를 하고 싶지만 좀 비싸고..

암튼 그랜드체로키 라는차 장단점좀 알려주세요 타보신분들~
비공개 North Jersey 자동차거래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362점과 물방울 362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362점과 물방울 362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48 채택율 19.6% 질문 82 마감률 0%
예전에 Jeep 와 Chrysler 를 벤츠가 소유했을때
품질이 좋았지...
소유주가 바뀐 지금은 품질이 않좋아요

패스파인더와 하이랜드는 자동차를 키워서 SUV를 만들어서
그렇게 튼튼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오랜동안 고장없이 쓸수있고

Ford 쪽 SUV인 Explorer 를 알아보세요
그렌드체로기 보다는 품질이 더 좋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44 채택율 5.5% 질문 24 마감률 0%
gas 많이 먹고... 좀 타면 이상하게 삐거덕 거리고.. 동급차중에 실내 좁고.. 중고차 밸류 낮고...
장점은 ... 오프로드..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8 채택율 7.5% 질문 16 마감률 0%
리스로타기적당한차입니다..
그럭저럭 꾸진차는아니고..걍 크게신경안쓰는정도? 물론 리미티드로하셔야죠... 한국서 온지얼마안되는 젏은이들도...말리부 나 임팰라 타는고보고 놀랐음.ㅋㅋㅋㅋ

리스기간에뭐고장날일도없고...옵션하고 외장컬러만잘고르세요...너무 노티안나게...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48 채택율 19.6% 질문 82 마감률 0%
막굴리기 좋은 차는 nissan xterra
이차는 태생이 Truck base로써 일본차중에는 좀 단단한 편인데
그래서 차 높이가 높고 약간 좌의로 흔들리는 느낌이 있어요
운전을 해보면 다른 일본 SUV와 달리 좀 터프한 느낌.

hah**** 답변

쌍금별 채택 259 채택율 17.7% 질문 18 마감률 0%
자동차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뭐. 대답할수있는 내용입니다만...

오랜역사있는 자동차죠. 그럭저럭 튼튼하고 요즘은 가격도 비싸졌지만 어차피 실용적인걸로 나온 차량입니다. 타보면 좀 작은 느낌이 많아요. 뒤에 장본것 정도는 얼마든지 많이 들어가겠지만...

아주 실용적으로 가려면 미니밴을 추천드리구요. 짐 엄청들어갑니다. 의자 넣으면 왠만한 이사도 합니다.
여행시에도 편합니다.

동부쪽은 눈이 어쩔때 왕창와서 4륜구동되는게 좋기는 하지만.
일년에 한두번있는 행사이므로 그때는 안돌아다님되긴합니다.

어쨌던지. 요즘 새차들은 다 그럭저럭 다 기본은 합니다.
뭐 차 리스해서 한두달만에 퍼지거나 하지 않아요. 다 기본은 하고 또 다 비싸졌습니다.

싸게 좋은차리스하려면 체로키나 뭐 기타 좀 낮은 등급의 메이커를 선택하심되고
가끔 아우디같은데에서 싸게 체로키 가격으로 리스가 나오기도 합니다 .잘알아보시면 됩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1 채택율 33.3% 질문 4 마감률 0%
안녕하세요,

2016년 그랜드 체로키 소유주입니다. 여름에 중고로 구매해서 5-6개월 탔는데, 현재 26,000마일이고, 지금까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나름대로 운전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차가 높아서 시야 확보도 좋고, 그랜드 체로키 만에 매력과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추천합니다.

비공개 님

웃 저도 2016년 그랜드 체로키 있습니다~ ^^ 차 좋아요 ^^

jask***** 답변

해골 채택 2 채택율 10% 질문 1 마감률 0%
2017 Grand Cherokee 한 6개월쯤 타고있습니다. 다 맘에 들지만 가끔씩 모니터 리셋 되는 현상이랑 기어를 R->D바꿀때 안바뀌고 램프가 깜빡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물론 구글하면 다 나오는 현상이고요. 나머지는 맘에 드네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9 채택율 17.5% 질문 9 마감률 0%
나름 경험도 해보고 여기저기 많이 조사해본 제 의견을 이야기해드리자면
"리스"는 원글님께서 원하시는 차를 하셔도 좋습니다.
일단 가장 큰 이유는 혹시나 리스기간동안 뭐가 망가지면 워랜티로 커버가 되고 계속 똑같은 문제로 망가지면 리스기간 끝나고 반납하면 끝이니 아무런 문제가 없죠.

다른분들이 말씀하셨지만 Jeep 브랜드는 Chrysler의 일부고 (Dodge, Ram도 크라이슬러의 일부입니다), 크라이슬러는 몇년전에 Fiat라는 이태리회사와 합병했습니다. (말이 합병이지 Fiat 이 Chrysler를 먹은거죠)
자... Fiat 이라는 회사는 미국에서는 거의 볼수없는것이 당연히(?) 잘 안팔려서이고 잘 안팔리는 이유는... 차가 안 좋아서 입니다. 유럽쪽에서는 꽤 팔리는 회사지만 유럽쪽에서도 '퀄리티'로 알려져있는 회사는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Jeep, Dodge 그리고 Ram 브랜드는 과거 최대 70~80년대 퀄리티로 유명해진 브랜드라 그 브랜드 가치가 아직까지 사람들 머릿속에 자리잡아 퀄리티가 떨어진 지금에도 그 '브랜드 이름'으로 먹고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Fiat이 컨트롤하는 지금 이 3브랜드 퀄리티는... 좀 못 미덥습니다.
마찬가지로 닛산도 2000년도에 프랑스 회사 르노에서 '합병'하기 전까진 혼다/도요타에 버금가는 아주 좋은차였지만 합병이후엔 일본식의 퀄리티보단 유럽쪽의 퀄리티(Fiat 참고)로 넘어가서 더이상 옛날 명성을 찾기는 힘듭니다. 한국에서는 삼성자동차가 르노한테 팔렸는데 같은 회사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퀄리티'있는 차라면 최소 7~8년 혹은 10만 마일정도는 파워트래인 (엔진, 트랜스미션 등등)에 문제없이 기본적인 maintenance (오일체인지, 타이어체인지/로테이션, 브래이크패드, 트랜스미션액 등등)만으로도 유지되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혼다/도요타가 퀄리티로 좋은 예이고 기아/현대는 2000년대까지만 해도 퀄리티가 있진 않지만 미국에서 유일무이한 10년/10만마일 워랜티로 커버를 해왔고 2010년도 요즘의 기아/현대 퀄리티는 정말 놀랄만큼 발전했습니다.
포드자동차또한 미국차중엔 그나마 '퀄리티'있기로 알려져있지만 GM브랜드(Chevrolet 등등)는 최근들어 퀄리티가 점점 떨어지는 추세입니다.

원글님께서 생각하신 중형SUV중 그랜드체로키를 생각하시는데 리스라면 그랜드체로키를 하셔도 무관하다 생각합니다. 리스기간이 끝나고 그냥 반납하시고 그후 구입을 생각하신다면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혼다 파일럿이나 도요타 하이랜더가 가장 안전한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포트의 '익스프롤러'또한 좋은 옵션이라 생각하고요.
참고로 올해 처음으로 현대 팔리세이드라는 차가 새로 나오고 기아의 Telluride라는 중형 SUV가 나온다고 합니다. 물론 그 차들의 퀄리티를 알려면 몇년이 지나 2023년도쯤이나 파악이 되겠지만 초반퀄리티 (initial quality)면에서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있으니 한번 고려해보심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