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엄마 의료보험 메디칼 신청 관련 질문...

물방울갯수 10
안녕하세요?
현재 저와 제 남편은 시민권자이고 남편이 군인이에요.
몇년 전에 한국에서 어머니를 모셔왔고 현재 부양가족으로 올려서 같이 살고 있어요.
순전히 엄마 의료보험 때문에 부양가족으로 등록해서 엄마 세금신고도 같이 해왔어요.
근데 최근에 타 주에서 캘리로 이사와서 엄마 병원 예약을 하려 하니
캘리에서는 부양가족인 엄마가 저희 가족 군인 의료보험 커버가 안 된다고 하네요.  
타주에서는 아무 문제 없이 병원 잘 다니셨거든요...
할 수 없이 엄마 나이가 65세 이상이시라 메디칼을 등록시켜드리려고 하는데
엄마 메디칼 등록하면서 질문에 How many people in your home? 이란 질문과 모기지 관련 질문이 있더라고요.
현재 엄마는 저희 부양가족으로 되어 있으니 저희 가족수를 포함하고 저희 모기지 정보를 다 줘야 할까요,
아니면 부양가족으로서 엄마 의료비 혜택을 전혀 못 받고 있으니 그냥 엄마 혼자라고 올려도 상관 없을까요?
메디칼 고객센터에 전화해봤지만 전화연결도 안 되고 답답해서 일단 멘토링에 여쭤봅니다.
엄마 의료보험이 당연히 저희가족 보험으로 커버될 줄 알았는데 안 된다고 해서 멘붕 상태입니다. ㅠㅠ
조언 부탁드려요.  감사드립니다.
비공개 Long beach / 562 의료보험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chun***** 답변

동별 채택 67 채택율 7.8% 질문 0 마감률 0%
어머니는 완전히 독립된 분입니다 모기지 같은 집안 식구와 관계 없습니다 해서 수입도 없고 통장 돈도 없으니 매디케이드 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66세부터 두 종류가 있어요 통장에 돈이 있고 약간의 수입이 있으면 메디캐어를 들고 경제가 어려운 분은 메디케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united health 혹은 clover라는 에이전트에가시면 친절하게 도와 줍니다

비공개 님

문제는 부양가족이라는 의미를 부여 할 필요가 없는 분인데 세금혜택을 받으려고 세금보고할때 올렸다는 것이겠지요. 꿩도 먹고 싶고 알도 먹고 싶고....

wnjins****** 답변

은별 채택 69 채택율 23% 질문 0 마감률 0%
안녕하세요.
메디칼을 신청하시려면 어머니께서 독립가구가 되어야 합니다.

How many people in your home? 에 대한 대답은 부양가족으로 되어 있지 않는 경우에는 0라고 하고 부양가족으로 등록되면 가족수를 넣어야 합니다. 그런데 가족수를 넣을 경우에는 귀하의 소득도 포함이 되니까 메디칼 수혜가 안되고 Covered CA나 개인보험으로 가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어머님을 세금보고시에 부양가족에서 제외시키고, 독립가구로 하시면 메디칼을 받으실 것입니다.
독립가구라고 해도 자녀분께서 주거지원 식비지원 재정지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독립가구가 지원을 받게되면 그 지원금이나 지원물은 소득으로 간주됩니다. 메디칼을 신청시에 지원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대답하시면 됩니다.

비공개 님

글쓴이) 답변 감사드립니다! 해주신 조언 잘 참고해서 진행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