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교통사고 당했는데 상대방이 보험사에 협조를 안 해주면 저는 그냥 제 보험으로 처리하는 수밖에 없나요?

물방울갯수 10
아까 원글에 내용추가를 하려다 실수로 삭제해버렸어요..ㅠㅠ 답변 달아주신 분 정말 죄송해요. ㅠㅠ
============================================================
교통사고를 일방적으로 당했는데 상대방이 보험사에 협조를 안 하고 있어요.
사고 현장에서는 상대방쪽에서 저한테 미안하다, 자기 보험으로 처리해주겠다고 했었어요.
사고현장에서 상대방 운전면허증, 차 정보, 두 차의 사고부위 사진, 보험정보, 경찰리포트 다 받아서
저는 제 보험사에 클레임하면서 다 전달했고요. 
1년 가까이 됐는데 아무것도 진행된 게 없고 제 보험사에서 말하길, 
상대방쪽에서 우리쪽 보험사에는 물론, 상대방 보험사에서 연락해도 연락도 안 받고 협조를 안 하고 있다면서
증거불충분으로 그냥 저는 제 보험으로 처리하고 상대방은 상대방 보험으로 처리하고 이렇게 끝내겠다고 하네요. (블랙박스 설치 전에 난 교통사고였어요.ㅠㅠ)
상대방 비협조로, 시작도, 아무것도 안 한 상태로 1년이 지났고 이대로 끝내겠대요.
상대방 신상정보도 다 알면서도 단지 연락이 안 된다는 이유만으로 이렇게 진행되는 게 맞는 건가요?
참고로 제 보험사는 메이저 보험사에요.

제일 답답한 건 이거에요.
예를 들어, 교통사고 내서 상대방쪽 사람이 죽었는데도 보험사에 협조 안 하고 배 째라 나오면 사람 죽인 살인자도 아무런 피해 없이, 아무일 없는 듯 사는 게 미국에서 당연하고 흔한 일인가요?

도무지 이해가 안 가서 조언 좀 요청드리려고 글 올립니다.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용 추가
사고 후에, 제 차는 제 보험으로 이미 수리를 받았는데 제 보험 디덕터블이 좀 높아서 디덕터블을 돌려받고 싶어서요.
사고 당시, 경찰리포트 받긴 했는데 경찰이 이거 마이너사고라고 제 차랑 상대방 차 정보만 기록해갔어요.  교통사고 상황에 대해 아무 질문도 없이 그냥 너네 각각의 보험사에 클레임하면 알아서 다 해줄거다라고만 말했네요. ㅠㅠ
비공개 Long beach / 562 교통사고.위반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17 마감률 0%
Deductible을 돌려받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왜냐면 Deductible이 있어서 지금까지 보험료를 싸게 내셨을 거에요... 처음에 자동차 수리전에 보험사가 경찰 리포트 보고, 상대편 보험사와 협의후, 아마 님께도 Confirm했을 꺼에요.. 지금 와서 Deductible돌려 달라는 것은 좀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상대편하고 보험금 지급하고는 크게 상관이 없을 거에요.. 보험사들 간에 경찰리포트 기준으로 판단하거든요... 상대편 운전자에 직접 연락도 못하게 되어 있걸로 어떤 분이 썼던거 같던데, 그게 맞을거에요... 보험사들끼리 해결하는 것이 맞는거 같아요..

비공개 님

글쓴이) 답변 감사드립니다! 해주신 조언 잘 참고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