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10년 전에 받은 I-20를 분실하였는데, 미국 비자 요청시 필요로 합니다..어디서 발급하였는지 너무 오래되어서 기억을 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방울갯수 10
남편 직장을 따라서 J2 VISA를 받아서 미국에 나오려는데 
현재 과거의 비자 바꾼 증빙자료를 요구하여 계속적으로 여권이 리턴이 되고 있습니다...

과거 10년 전에 미국 대학에 진학하여 F1으로 있었다가 
졸업 후 OPT로 직장을 다닌 후, 
OPT 기간이 얼마남지 않았는데 거취를 결정하지 못하여 
다시 ESL에 등록하여 F1을 받긴하였으나 
ESL을 다니지 않고 얼마 후에 한국에 귀국하였습니다.

대학교 -> 회사 -> 어학원
F1 -> OPT-> F1

현재 미국 대학 F1에 관련된 것과 OPT로 있었던 증명 서류는 모두 찾아서 해결된 상황입니다. 
하지만 대사관에서 ESL에 F1 받았던 것을 문제 삼아서 관련된 증빙서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ESL에서 I-20와 F1을 발급받긴하였는데, 발급받았던 I-20를 분실하였고 
ESL을 다니지 않았고 이미 10년이 지나서,, 어느 학원이었는지 기억이 도무지 안납니다..
 
이러한 경우 어떻게 관련 서류를 증명을 해야할까요?? 
혹시 ESL회사가 이전하였거나 문을 닫았다면 어떤 형식으로 I-20를 증명하거나 F1을 다시 받았다는 것을 증명해야 할까요?

얼마 전 결혼 후 신혼인데 비자를 발급받지 못하여 한달이 넘게 리턴이 반복되고 있고, 남편과 계속 떨어져있게 되어있는 힘든 상황입니다...

꼭 전문가들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qo*** Connecticut 가족비자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혹시나 해서 쪽지 보내드렸어요!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02 채택율 23.1% 질문 0 마감률 0%
본래 이민법 위반이나 비정상적인 비자 이용 사례가 안 생기게 하려면 미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opt를 했으니 그 다음은 esl이 아니고 대학원으로 진학을 하셨어야 해요. 대학을 졸업한 사람이 다시 esl로 간다는 건 정상적인 학업진척에 어긋나 영사가 의아 해 할 수 있는 사항이거든요. 더구나 공부를 안 하고 출국했으니 단순히 좀 더 체류를 하기를 원했던거면 b-1/2로 신분을 바꿨어야 하는데? 하면서 반드시 자료를 보고야 말겠다 생각하죠.
영사들이 이런 걸 상세히 보는가 하면 요즘은 미국 내에서 그 쉽고 간단한 시민권자의 배우자로써의 영주권 신청에도 비정상인 학업진척이 걸림돌이 되고 있어요.
한 가지 할 수 있는 건 sevp certified schools 라고 넣어 검색을 한 후 뜨는 dhs.gov 싸이트의 pdf 파일을 선택해서 학교를 다녔던 지역의 학교 이름을 조회해 보는 겁니다. 참고로 이 pdf는 거의 1-2년에 한 번씩 업뎃을 하니 학교를 다니기 전후의 해에 certify 됐던 학교/학원 이름을 찾아 연락해 보는 게 좋을 겁니다. 그리하여 다행히 학교도 건재하고 연학이 가능해 옛 i20 사본을 받을 수 있으면 그것으로 일을 해결해 보세요.
아무튼 esl 때의 기록을 찾기가어렵다면 졸업 날짜와 증거, opt 후 퇴사 증거, 그리고 esl로 서류가 바뀐 날짜, 수강않고 출국한 날짜 등을 순서대로 나열하고 출국 날짜에 대한 증거를 준비해 넣어 보도록 하세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8 채택율 7.5% 질문 16 마감률 0%
이민국 일잘허네요.... 그걸콕찝어내다니.....

sr6*** 답변

해골 채택 1 채택율 4.8% 질문 7 마감률 0%
에고.. 일 잘 풀리셨으면 좋겠어요. 힘내세요,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다고 하니 걱정마시고 잘 되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