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미국 노동법에 관해 물어볼게 있습니다

물방울갯수 60

1.고용자는 고용주를 해고할시 노티스를 주어야할 의무가 있는지요? 있다면 그 기간이 어떻게 되는지요.
2.기간이 한달이라고 가정 했을경우 2주 남겨놓고 잘려도 남은 한달치를 받을수 있습니까?
3.미국 노동법엔 고용자가 고용주를 아무런 노티스 없이 당일 해고 를 하여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할시 그럼 갑작스레 해고 통지를 받은 고용주가 할수있는 최소한에 불이익을 막을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고싶습니다
비공개 - 노동.임금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60점과 물방울 6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60점과 물방울 60개를 드립니다.

chungshik 답변

은별 채택 70 채택율 7.4% 질문 0 마감률 0%
일하는 사람이 그 직장이 싫어서 그만 둘경우도 주인의 크레딧(다른 직장 옮긴 곳 사장이 먼저 일하던 곳에 물어본다)을 얻기 위해 2주전에 미리 말하는 것이 예의 입니다 마찬가지로 주인이 불경기라든가 사정상 일 하는사람을 화이어할 경우도 2 주전에 미리 일 하는 사람에게 알려 줍니다 만약 일 하는사람이 돈을 훔치거나 싸움을 하든가 사업장에 사고를 일으킨 경우는 당장 해고할 권한이 있습니다

red_z06 답변

은메달 채택 633 채택율 41.8% 질문 1 마감률 0%
미국에서의 직원채용은 대부분 Employment-at-will Doctrine 을 원칙으로 합니다.

간단하게 의미는 고용은 기간이정해지지않은 영구적이고 업주나 직원모두 아무때나 해고 또는 사표를 낼수가있고 그로인한 법적하자는 없습니다.

그러나 직종에따라서 다르지만 사표를 내더라도 일이 원만하게 돌아가게 2주정도 노티스를 주고 끝내는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그러나 회사측에서는 보안상 당일 해고통지를 하거나 월욜새벽에 문자로하고 아침에 경비의 에스코트하에 개인물건을 챙겨나오게 하는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