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주급 못 받고 있을 경우 해결책

물방울갯수 10
안녕하세요.

회사 그만두고 마지막주 check를 3주째 못 받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이미 제 집주소로 붙였다고 하지만 그래서 기다린것이 3주째입니다.

아파트 렌트비에 적금도 내야해서 다음주까지 못 받으면 문제가 되는데 어디에 고소해서 받을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비공개 - 노동.임금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 채택율 0.5% 질문 0 마감률 0%
노동청에 신고하세요~~~
변호사는 안해줄껍니다...
액수가 크지 않아서요.
신고하면 크게 벌금 먹을꺼예요..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74 채택율 23.2% 질문 24 마감률 0%
너무 감정적으로 처리하려는 것 같은데 고소 같은 법적 절차를 이야기 하려면 좀 생각좀 하고 이야기 하시길 바라네요.
위에 무조건 신고하라고 하는데 영세 회사가 아닌 이상 주급 떼어 먹을 정도로 개념 없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만약에 신고해도 회사로써는 체크 발급 기록만 있으면 아무 문제가 없고 오히려 체크 발급이 더 딜레이 될 수 있습니다. 체크가 안왔다면 회사에 전화걸어서 HR에 안왔다고 이야기 하고 이전 체크를 캔슬시키고 새로 보내달라고 하세요. 미국 우편 시스템이 의외로 우편 분실이 있습니다.

비공개 님

본인 같으면 고소 안하실껀가요? 이상한 말 그만하시고 우편분실~ 주급 떼어 먹는거죠...님아! 생각 좀 하고 답변하세용!!!!

비공개 님

고소 해보시든가... 입만 열면 고소 운운하면서 고소 하는 놈 한 번 못봤음... 고소 해봐라.. 변호사가 만나주지도 않을 거다... 세상에 일을 처리하는 순서가 있는데 그런거 생각 없이 입만열만 고소고소... 그렇게 쉬우면 꼭 하고 여기 후기 달아라...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8 채택율 9.2% 질문 6 마감률 0%
요즘 어떤 세상인데 체크를 우편으로만 받으실려고 하시는지....
퀵젤이던, 다른 은행간 DIRECT DEPOSIT 하라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