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미국무비자로 가서 입국 심사시 거부될까요

물방울갯수 10

미국에서 유학생으로 약 10년간 학교 다니고 머물멌었고 이후 opt 기간 이후 극단 생활하며 아티스트비자를 받아서 머물렀었습니다 . 

문제는 그 기간동안 크레딧카드를 쓴게 있는데 다 갚지 못하고 한국에 왔는데, 와서 몇달은 미국있는 동생계좌로 갚다가 이후 돌아가지 않게되며 계속 그럴수 없어서 멈췄어요.

예상키로 당시엔 신용이 좋았는데 지금은 불량자가 돼있겠지요. 총액수가 약 3000불 됬던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얼마일지 모르겠구요. 약 6개월뒤 차용?회사로 넘어가면 오히려 이사는 안붙는거 같기도 하던데... 잘 모르겠네요.

이번에 동생 결혼식으로 뉴욕에 잠시 가야 하는데

1.입국심사때, 미국 내에사 신용불량인게 뜨나요(소셜번호있습니다)

2. 보인다면, 그것땜에 잠시 결혼시 참석으로 10일 정도 머무를게 거부 될수도 있나요? (혹시 공항에서,  갚고 들어오라던지 조건을 걸수도 있나요)

아시는 분들 답변 부탁드려요. 부모님 모시고 가는데 가서 저만 거부될까봐 걱정이네요.

love***** Queens 방문비자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42 채택율 5.4% 질문 24 마감률 0%

이민국은 그 사람의 채무관계에 아무 관심도 관여도 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로 인한 법을 위반한 흔적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이민법(불법체류나신분변경)에 이상이 있거나, 경찰에 체포된 흔적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공개 님

걱정 되면 돈 좀 갚아라. 치사하게 돈 몇 푼 된다고 그걸 안 갚고 여기서 걱정된다느니 만다느니 이러니... 참 한심하다.

love*****

비공개님, 얼굴이 공개되지 않고 이름마저도 비공개로 해놓고서 숨어서, 글과 상황 이해도 못하고 아무말이나 하시네요. 갚기 힘든 상황이였으니 못갚았고 지금은 한국에서 처리하기 힘든 상태가 되서 여기저기 물어보는거 아닌가요. 얼마가 돼 있을지도 모르고, 한번에 4-500만원씩 척척 갚을 수 없는 사람 세상에 생각보다 많아요. 당당하게 나서지도 못하면서.. 돈 많으신가 보네요

love*****

은별님 감사합니다!

비공개 님

뭐 갚기 힘든 상황이네 이러는데 본인이 진짜 마음이 있다면 비행기 표 팔아서라도 갚겠죠. 빌릴 때도 급해 갚을 때도 급해 남의 나라이고 당장 나한테 어떤 불이익이 없으니 차일 피일 미루면서 본인 쓸거 다 쓰고 안갚은거자나요. 돈을 갚는 것은 본인이 돈이 많냐 적냐가 아니라 본인이 갚을 의사가 있냐 없느냐 입니다. 그리고 익명을 썻다고 당당하냐 안하냐는 다른 문제죠. 그럼 본인 실명 공개하고 물어보시던가... 결국 아디이 속에 숨어서 이런 치사한 질문 하면서 당당 운운하니 웃기군요.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3천이아닌3만빚져두

들어올수있으니

수갑차고빵에안가니

걱정마셩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31 채택율 19.7% 질문 82 마감률 0%

정확하게 말씀드릴께요

콜렉션 에이전시에서 미국법정에 고소를 해서 판결 (judgement)를 받으면 그때는 

그것을 가지고 출입국 사무소에 신고를 할수도 있어요

그런데 그러기에는 너무 액수가 애매모호합니다. $3000 이라면 자기네 변호사가 있다고 해도 

그것을 법정까지 끌고 가기도 그렇구요...(상대방의 정확한 이름과 주소지를 알아야 하거든요...)

그러니까 어차피 재판을 할수가 없어요.

 

그런데 만약 다른것 즉 형사법 위반으로 (criminal law) 재판이 있는데 도망갔다

이럴때는 검사가 출입국 사무소에 신고를 해서 나중에 잡혀갈수도 있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0 채택율 6.9% 질문 62 마감률 0%

3만불 정도 빚 안갚고 한국으로 나가려다 공항에서 체포되는 사람 봤음. 근데 3천불은...좀 애매하네여. 케이스가 어찌 됐는지를 정확히 알아야 할텐데..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