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뉴욕에서 유학생 신분으로 일하는것 걸리기도 하나요?

물방울갯수 10

안녕하세요~ 많이들 유학생들이 헤이코리안에서 일을 구해서 알바도 하고 그러는걸 아는데,비 시민권,비 영주권자가 일을 하는것은 미국법상 불법이지만, 현실은 어쩔수 없는 노릇이겠죠. 저 역시도 일을 구해야 하는 입장입니다.

  1. 뉴욕 퀸즈에 있는데, 알바를 해야합니다..혹시 요즘 감시(?)가 엄격하고 그러나요..?일을 해도 괜찮을까요?
  2. 보통 많이들 불법으로 일을 하나요?트럼프정권 이후, 많이 엄격해졌다는데, 실질적으로 느껴지는 정도는 어느정도인가요?
비공개 Queens 노동허가증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54 채택율 19.6% 질문 82 마감률 0%

여러가지 면을 설명해 드릴께요

십여전만해도 한국 술집이 많아서 갑자기 집안이 망한 여자 유학생들이 학교를 계속다니기 위해서 

할수 없이 나가서 정말 아저씨들에게 시달림을 당했고요 (지금은 그런 술집 없어짐)

그리고 많은 업주들이 유학생을 선호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한국특유의 서비업의 친철함)

그런데 그후...업주와 유학생 사이에 서로 앙금이 생겼습니다.

업주들중에 약속을 어기고 일을 많이 시키고 부려먹는 경우가 허다했고 

유학생은 갑자기 일을  안나오거나, 업주를 고발하거나 등등 

이렇게 서로 앙금이 생기기 시작하고

젊은 교포2세들도 창업을 하던지 사업을 부모에게 물려받기 시작하니까

당연히 영어잘하는 한국계 미국인 선호하게 되었고

특히 미용,네일쪽은 엄청나게 수요가 많았지만  자격증 검사가 하도 심해서 아예 유학생 안쓰려고 하고 

웨이터는 나중에 돈안주고 오버타임시켰다고 고발을 하니까 업주도 아주 싫어하고....

 

하여간..요즘은 불체자나 자격이 안되는 유학생 썼다가 걸리면 업주고 벌금내고 귀챦으니까

잘 안써요

 

문제는....

우리가 일본에 유학간 학생들이 1학기 마치고 알바로 월세와 등록금도 낸다고 하는 것을 

미국에 적용할수가 없어요  (미국은 학교내에 있는 알바를 하거나 특벽한 허가를 받아야 밖에서 일이가능합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6 채택율 6.4% 질문 29 마감률 0%

F1 유지하면서 일하는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2008-2013년이 거의 마지막 시기였구요 지금은 아니예요.

불법으로 일하다 걸리거나 업주랑 문제가 생겨서 업주쪽에서 님 고발하면 님 바로 추방당합니다. 

유학생 신분 말하시는거 보니까 F1이거나 I-20신것같은데 불법으로 일하기 보단 어서 하루빨리 취업비자를

스폰해줄수있는 회사를 찾는게 답인것같네요. 하지만 명심해야할건 요즘은 취업비자도 잘 안해주고

거절도 잘합니다. 정말 한국가면 길바닦에 앉지 않는 이상 그냥 하던 공부 마치시고 한국 돌아가서 신분 걱정없이 사시

는게...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2 채택율 5.3% 질문 3 마감률 0%

한국에서 오신 한국 학생분들은 법을 잘 지키시는 분들이니 불법 고용 안하는게 맞는거 같아요..나중에 본인 잇속에 않맞으면 아주 똑똑하셔서 신고도 해 주시고 하니 조심하셔야 할듯..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일해도되요.

한국사람뿐만이아니라 많은사람들이 불법으로 일하고있습니다.

안잡아가요. 물론 전보다는 영주권이나 시민권자인 사람을 쓰려고는 하지만.

제가 아는 레스토랑에서 일하시는분들 F1비자가 90%입니다.

비공개 님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feve**** 답변

쌍금별 채택 179 채택율 17.4% 질문 27 마감률 0%

고용하는 사람이 법 어기는 거 아닌가요? 마약 하는 사람이 법 어기는게 아니라 파는 사람이 법 어기는거 처럼. 술집에서 15살 짜리가 술 마시면 술집이 망하지 15살 짜리가 법 어기는거 아님. 

 

암튼 일해도 상관없음. 증거도 없고 고용하는 사람 자기들이 미니멈 보다 작게 주고 택스 랑 보험료 안낼라고 학생들 쓰는건대.. 끝까지 가도 그냥 그 쪽은 알바 하는 사장이 오케이 해서 상관 없는거라고 해요. 

비공개 님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