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뉴저지 집 몇가구 거주로 등록되었나 확인 할 수 있나요?

물방울갯수 10

뉴욕에서 뉴저지로 이사온지 두세달 되었는데요..

지하-주인, 1층-저희, 2층 -다른 가족 해서 총 3가구가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집이 1가구 집으로 되어있는거 같아요. 

예를 들면, 보험이나 운전면허를 뉴욕에서 뉴저지로 바꾸는데, 저희가 1층 살고 있다고해도 이 주소는

1가구 집이라 주소를 1,2층으로 나눌 수 없다고 전산에 나옵니다.

또 전기세도 제대로 나누어지지 않아서 문제가 있었구요. 계량기가 2개 있어서 고지서가 2개로 나옵니다.

다 주인이름으로 되어 있구요. 

그외에도 거슬리는 문제들이 계속 나타나서 계약을 파기하고 나가야 할 일이 생길 수도 있을듯 합니다.

이 집이 몇가구 집으로 등록이 되어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주인은 2가구로 등록을 했다고 합니다. 지하에 주인집이 사는건 괜찮고, 2가구로 되어있어서

2가구 렌트를 주었다구요. 

조용히 나갈 수 있으면 조용히 나가고 싶은데, 문제가 생기면 피해를 받지 않기위해 확인해두려고 합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비공개 North Jersey 이사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31 채택율 19.7% 질문 82 마감률 0%

그러야 타운에가 가서 물어보면 금방나오는데....

그것 알아서 혹시 주인 협박하시려고요?

그냥 알고있다가...나중에 Security Deposit 돌려주지 않으면 그때 쓰세요 

 

그리고 팔팍같은 곳은 한 10년전에 타운에서 대대적인 검사가 있어서 

그때 벌금물은 집주인들이 다 타운에서 허가 받으신 분들이 많아요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189 채택율 22.7% 질문 0 마감률 0%

대부분 패밀리 하우스는 1층에 딸이 2층에 친정엄마가... 이런식으로 구분하기 때문에 딱히 어디에 가서 1층은 아무개 2층은 다른 아무개라고 등록하지 않아요. 뭐 꼭 우편을 받는게 문제라면 메일 박스를 하나 더 설치하고 거기다 (#1 이라 써 넣든가) 부부가 살면 두 부부의 성만 또박 또박 써서 표시 해 넣으세요. 그렇게 하면 우체부가 알아서 우편물을 갈라 넣어 줍니다. 면허에는 그냥 집 주소만 넣으세요. 참 다른 집들과 함께 사는 상황이니 믿거라 하고있지 말고 렌터를 위한 화제 보험이라도 하나 들어 두세요. 요 얼마전에 올라 온 글 중에 자신이 살던 방에서 한 아울렛에서 초과용량 때문에 불이 났는데 자신은 보험도 없었고 집주인 화재보험에선 렌터의 과실이라고 보험금을 거절하는 불상사가 있었답니다. 아직도 승소에 대해 이야기 하는가 보던데...

그리고 솔직히 그런 식의 패밀리 하우스 한 층을  렌트해서 살면서 다들 집 번호 표기에 대한 불편은 있지만 그걸 가지고 계약 파기를 한다는 건 좀 그러네요. 오히려 개스 중독이니 뭐니해서 본래 사람이 살지 못하게 되어 있는 지하에 살고 있는 주인이 안스러운데.

어쨌든 다음에 다른데로 이사가게 되거든 다 조사한 후 계약을 하시거나 정식 아파트 건물에 각 아파트 번호와 우체통이 따로인 집으로 골라 이사 가셔요.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5 마감률 0%

어디에 사시는지 몰라도 보통은 사시는 타운에 가시면 zone 을 구분해둔 map을 통해 확인 가능하십니다. (타운에 따라 온라인으로도 확인 가능하구요) 보통 1페밀리 존. 2페밀리 존 이런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보통은 전기. 가스 등의 빌이 따로 나오지않으면 1페밀리일 가능성이 크죠. 그러면 지금 사시는 형태는 불법이 되는거구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그렇게 사시는게 현실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