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아파트 냉장고 고장문의

물방울갯수 10

뉴저지에 원베드룸 아파트 렌트한 상태인데,

냉장고 문 닫히던 것이 시원치 않더니, 냉동실은 잘 돌아가는데, 냉장실이 불이 꺼져 있습니다.

냉기는 있긴 한데,

슈퍼가 고쳐주지 못하거나, 아파트주인이 교체해주길 기다려야 하나요?

3년 넘게 살아서 냉장고 고장난 건 처음인데요.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현명할까요?

비공개 North Jersey 주거살림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red_z06 답변

은메달 채택 631 채택율 41.8% 질문 1 마감률 0%

Taylor 3507 TruTemp Refrigerator/Freezer Analog Dial Thermometer with Safety Zones

냉장고의 전구는 소모품이므로 냉장실의 전구를 빼서 같은규격의 전구로 갈아끼우면 됩니다.     냉동실이나 냉장실의 안전온도가 유지되지 않는것같으면 위의 냉장고용 온도계로 측정하시고 아파트 주인에게 냉장고 고장을 신고하시면 됩니다.    냉장실의 안전온도는 34-38도 로 40도가 넘어가면 박테리아 증식에 과속이 붙어서 문제가 됩니다.   차갑지않다 등등의 객관적인 멘트는 소용이 없고 위의 온도계를 냉장실에 넣고 사진을 찍어서 음식이 썩는다 라고 말하면 바로 수리해줍니다.

puros 답변

동별 채택 1 채택율 3.4% 질문 1 마감률 0%

전구 가 나간 것은 전구를 빼서 베이스(나사같이 생긴 부분/ 대개 AC 110 볼트용 임)가 같은 것을 하드웨어 스토어나 홈디포에 가서 사서 바꾸시면 되는데 요즘은 LED전구가 가격이 저렴해져서 이것을 사용하면 전기료가 절감되구요. 가격도 5불 정도 합니다. 냉장실에 냉기가 있다면 온도계가 약 3불 정도 하는데 이것으로 정확하게 재셔서 화씨로 38도 정도면 최적 입니다. 만일 온도가 높다면 온도 조절기를 더 COLD 한 방향으로 조절하세요. 최저 온도로 내렸는데도 40도 보다 높으면 고장입니다. 수리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원인은 냉매 부족이나 팬 고장 온도 조절기 고장 컴프레서 등 원인이 많으므로 일반적으로 수리가 얼렵고 기술자가 고쳐야 합니다. 

http://greentechvac.org   멘토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