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잘못된 사설 컬렉션 (빚) 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물방울갯수 50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제 명의로 사설 업체를 통한 천불 가량의 잘못된 빚이 있어 조언 부탁드립니다.

우연히 크레딧 체크를 통해 알게 된 빚이라 컬렉션 에이전시에 문의를 해보니

모든 것이 제가 한국에 나가 있던 2년 동안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앰뷸런스에 관련된 금액이라는데, 

당연히 저는 앰뷸런스를 탄 날짜에도 (2017년 2월)

컬렉션이 열린 날짜에도 (2017년 5월) 뉴욕은 커녕 미국에 없었습니다.

물론 그 전에도 살면서 앰뷸런스틀 탄 적은 없습니다.

 

그 사실을 컬렉션 에이전시 담당자에게도 말했지만 그들에게 사실 여부는 중요한 것 같지 않고,

Credit Karma에서도 dispute을 해보았으나 그들 또한 컬렉션 에이전시랑 한통속인지

"Account information disputed by consumer, meets FCRA requirements” 라는 리포트만 돌려받았습니다.

NYPD 지인 분 또한 NYPD 통해서는 별다른 방법이 없다고 말씀을 주시는데,

이런 경우 도대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할지요?

이 사실을 알게 된 작년 가을부터 아무런 승산이 없어 답답한 심정에 헤이코리안에 자문을 구합니다.

 

제 문제가 정확히 어떤 분야에 해당하는지도 확실치 않아 일단 법률 카테고리에 질문을 올리는데,

혹시 더 적절한 분야가 있다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비공개 Manhattan 상법.파산법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50점과 물방울 5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50점과 물방울 5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00 채택율 22.8% 질문 0 마감률 0%

컬렉션 에이전시나 크레딧카(ㄹ)마에 연락하기 이전에 자기네 앰뷸런스 서비스를 이용했다며 빌을 생성한 회사를 찾아서 본인이 외국에 있었다는 걸 증명하고 또 그들이 주장하는 앰뷸런스 이용에 대한 자료를, 특히 본인의 서명이 든 서류를, 본인한테 제시하라고 하세요. 이렇게 해서 그들의 주장이 성립이 안되고 본인의 증거가 수용되면 생성했던 빌을 없었던 것으로 처리하고 그 처리가 된 결과를 애뷸런스와 크레딧카ㄹ마에 연락해서 처리 한 후 이 모든 과정에 대한 증거를 본인에게 한 부씩 보내 달라고 요구하고 모든 과정을 철저히 감독 주관해서 끝을 보세요. 이렇게 해서 생긴 모든 자료는 7년 보관하시고 크레딧 조사는 일이 종료된지 6개월 되는 싯점에 다시 해서 그 자료또한 보관 하세요.

 

만일 이 작업을 앰뷸런스 회사부터 시작할 수가 없으면 다음엔 컬렉션을 맡은 회사에 이야기 하고 시도를 하세요. 일 하는 과정동안 통화하는 사람의 이름과 전화 익스텐션은 꼭 받아 놓고 언제 어느날 통화를 했는지 무엇을 이야기 했는지까지 철저히 메모해 두세요.

그랬다가 이마저 안 되면 앰뷸런스 회사와 컬렉션 에이전시를 걸어 법정 소송을 하세요.

비공개 님

동감. 컬렉션 센터는 돈만 걷기 위해 만들어진 회사이고 빌이 사실여부는 그들의 관심 밖입니다. 크레딧 카르마는 크레딧 정보를 받아와서 쉽게 볼 수 있도록 만들어준 회사인데 엉뚱한 곳에 가서 이야기 하고는 한통속이라고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니죠. NYPD도 형사사건 즉, 사기 협의가 있어야 조사를 하는 것이고 이것은 잘못된 빌링이기 때문에 그 빌이 발급된 병원이나 앰뷸란스서비스에 따지면 빌을dispute합니다. 그럼 그때 컬렉션 센터에서 취소합니다.

비공개 님

앰뷸런스 회사에 먼저 연락을 취할 생각은 미처 하지도 못했었는데,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