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세금보고시 건강보험 벌금

물방울갯수 10

영주권자 시민권자 아닌사람은 건강보험이 의무가 아니라 매년 세금보고시 무보험이어도 이에대한 벌금을 안물었는데요.

올해부터 벌금제도가 사라진다고 해도 뉴저지주는 이 제도가 지속된다고 합니다.

만약에 뉴저지 거주자가 올 6월까지 영주권자가 아니고 무보험이었다가 6월후부터 영주권자가 되서 보험을 가입한다면 

내년 세금보고시 6월전까지 무보험이었던 기간에 대한 벌금을 내야하는지 혹시 이부분에 대한 정보를 아시나요?

회계사 몇명 한데도 문의해봤으나 자세한 정보를 모릅니다. 

비공개 North Jersey 의료보험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금별 채택 128 채택율 45.2% 질문 7 마감률 0%

정확히 말하지만 뉴저지에 이제도가 남아있는게 아니라 연방의 벌금제도가 없어지기때문에 뉴저지 자체의 벌금제도가 만들어졌다는 예기입니다. 그리고 이전의 연방의 벌금제도를 완전 그대로는 아니지만 그의 그대로 따르게 됩니다.

그리고 연방제도를 그대로 따른다면, 벌금은 단순히 무보험이라는것만으로 메겨지는게 아니고 소득에 딸라 달라집니다.

6개월의 비 영주권자로서 exempt신청하고 나머지 6개월의 영주권로서는 그시기의 소득에 따라서 정해집니다.

그리고 exempt되는 소득의 크기는 보통 그 다음해 1월쯤에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영주권자로서의 무보험에 대한 벌금은 미리 알기 힘들고 2019년 세금보고의 경우는 2020년 1월 이후에난 알수 있읍니다.

 

 

비공개 님

6개월의 비 영주권자로서 exempt신청한다라는것은 비 영주권자로 인한 무보험 기간에 대한 벌금을 면제받을 수 있다라는거죠?

비공개 님

tax return의 입력난에 보험에 관한 입력란이 월별로 되어 있지요. 그래서 1월 부터 6월은 비영주권으로 exempt로 넣고 나머지 6개월은 소득이 작은면 작은 걸로 exempt또는 보험이 있으면 있다고 mark하면 됩니다.